본문 바로가기
나 여기에 ../자기야 이야기

사람이 이리 변할줄이야

by 동경 미짱 2017. 4. 24.
반응형
728x170


너무 너무 너무 날이 좋은 일요일 

이런 날은 만사 제껴놓고 밖으로 뛰쳐 나가야 하는데 말이지 

그런데 말이지 

우리집은 뭘 했냐면 말이지 



자기야가 회사 미혼 남녀5명을 이끌고 

자기야의 테니스 동호회 친구인 

마쯔오상이 마쯔오상 회사 미혼 남녀 5명을 이끌고 

합 12명이 바베큐를 하겠다는데 

바베큐 뭐 하라지 .. 

그런데 말이지

왜 하필  장소가 우리집 가까운 캠프장이냐고 ..


우리집 가까이에서 하는 이유인즉 

주최자인 자기야랑 마쯔오상이 

이 근처 사는 사람들이라는것 

단지 그 이유 때문이다 


우리집 근처에서 하는게 왜 불만이냐고??

바베큐 하면 마셔야겠지 

마시면 운전을 못하겠지 

그러면 내가 대리 운전을 해야 한다는 말이라는 

게다가 자기야 뿐만 아니라 

멀리서 오는 이들까지 함께 태우고 말이지 


울 자기야 예전엔 이런 남자가 아니었다 

나랑 결혼 했을 때만 해도 

북적거리고 시끄러운걸 싫어하는 조용한 남자였다 


반대로 난 사람 좋아하는 여자인지라 

꽁생원 같은 남자 억지로 끌고 다녔었다 


일본 와서 국제교류회 회원 집에서 자주  

홈파티를 했다 

 그때만 해도  울 자기야는 혼자로 집 볼테니  

나 혼자 갔다 오라던 남자였다  


 자기를 초대 한 거지 날 초대 한게 아니잖아 

그리고 나 사람 많은데 싫어 

뭔 말을 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


하면서 말이지


 자기랑 내가 부부인데 날 초대한건 

자기를 초대한 거랑 마찬가지지 

이유불문 무조건 따라 와 


하면서 여기 저기 끌고 다녔었다


그랬던 울 자기야가 변했어요 

이젠 나 없이도 여기 저기 잘만 다니는 울 자기야 

언제 그랬냐는 듯 

이젠 낯 가리지 않고 아무하고도 

넘 잘 놀고 어울리는 울 자기야 


 당신 언제부터 이렇게 사교성이 좋았었소?

 다 당신덕 아니겠소  허허허 


사람이 이리 변할지 누가 알았으리오 

누굴 탓 하겠소 

다 내 탓인것을 ...


결국 전날인 토요일도 고기 사고 

야채사고  생맥주 서버 빌리러 가고 

그런 뒷치닥거리 내가 다 했다는것 아니겠소 


게다가 이리 날 좋은날 이른 아침부터 

울 자기야를 비롯 다른 사람들도 태워서 

팔자에 없는 대리 운전











예의상이겠지 

오신김에 같이 놀다 가세요 라는 말은

 

그런데 말이지 

오늘의 이 바베큐 명목은 

두 회사의 미혼 남녀 미팅 주선 바베큐이다 

그런 자리에 내가 어찌 끼냐고 


 아니어요 

재미있게 노세요 호호호 


대리 운전 끝 




이리 날 좋은 날에 자기야는 

고기 구워 먹으며 생맥주 마시며 신나게 놀텐데 

히로랑 나는 ...


 엄마 우리도 고기 먹으러 가자 






이리 날 좋은 일요일 자기를 상대해 주지 않고 

아빠 혼자 바베큐 간게 살짝  심술이 났는지 

반드시 고기를 먹어야 겠다는 히로를 데리고 

고기 먹으러 갔다 





1인분 200그람인데 

히로 세상에나 400그람을 시킨다 

다 먹을수 있다면서 







히로는 소고기 난 닭고기 



자기야의 넘쳐나는 사교성(?) 덕분에 

계획에 없는 히로랑 둘이서 

주말 데이트를 했다 


그런데  늦은 오후에 

알딸딸하니 기분 좋게 마셨을 그들을 위해 

또 다시 대리 운전을 해야 했다는 

캠프장에서 역까지 ..


울 자기야의 넘쳐나는 이 사교성 

예전에 없었던 이 사교성이 어디서 나왔는지 ...


자기야는 말한다 


 다 자기 탓이지 

날 이렇게 만든건 ...

나 원래 사람 만나는것 안 좋아 했잖아 


그래  누가 뭐래 

다 내 탓이로소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