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상 /사람들..

일본인 남편의 한국 스포츠 선수에 대한 생각

by 동경 미짱 2017. 11. 10.
반응형
728x170

수요일 늦은 저녁  우리집 식구들 전원 TV앞 집합이다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자기야랑 히로가 집합이고 

난 얼떨결에 같이 TV 를 보았다 


자기야가 미리 녹화 해 둔 테니스를 보기 위해서다 

뭐 우리집에선 테니스를 녹화 해 두었다가 

다음날 보는게 워낙 흔한 일이라서 그런가 보다 했다 

(대개 외국에서 열리는 경기는 일본에서는 늦은밤

시간대에 경기가 진행되니  생중계를 보기 보다는 

녹화해두고 다음날 보곤 한다 )




어 그런데 이 선수는 ..

울 나라 선수 정 현 선수??


자기야가 내가 흥미가 있거나 말거나 

내가 관심이 있거나 말거나 설명이 시작된다 

 넥스트 제네레이션이라고 올해 처음 하는 대회인데 

21세 이하 선수들 중에 랭킹이 높은 선수들 8명만 

선정해서 하는 대회야 

유망 기대주라는 거지 

아마도 이 8명 중에 장래 세계랭킹 1위가 나오지 않겠어

정현이 그 8명에 뽑혔어 


 일본 선수는 없어?

 응 없어 아시아 선수중 유일하게 정현이야 

대단하지 않아 ?




 게다가 1차전 승리했어 

샤포발로프라고 US오픈 16강에 오른 선수를 상대로 

역전승을 했어

(녹화라서 결과는 미리 자기가 다 알고 있었다 )

테니스 광인 자기야랑 히로 덕분에 정현 선수 경기를 녹화로 볼수 있었다 

경기를 보는 내내 자기야랑 히로는 정현 선수 칭찬


사실 울 자기야는 이번에 정현선수가 유망 선수에 뽑혀서가 아니라 

예전부터 자기야랑 히로는 정현 선수를 눈여겨 보았었다 

자기말로는 테니스 쫌 한다는 사람이라면 정현선수 알꺼라는데 

나는야 정현선수가 한국인이니까 내가 한국인이니까 

일본에 니시코리 선수가  있다는게 부러웠으니까 

이제부커 무조건 정현 선수 응원이다 


 자기야가 전부터 정현선수에 대해  했던말이 

저 선수가  얼마나 성장을 할지 

앞으로가 너무 너무 기대가 되는거 있지



 와 아빠 진짜 정현 대단하네 

백스윙이 예술이야 

 정현은 하체가 넘 끝내주지 않아 

도대체 어떤 트레이닝을 하길래 저런 다리가 나오지

 정현은 아마 바지가 잘 안 들어 갈껄 

종아리랑 허박지가 하도 굵어서 걸릴거 같아 

ㅋㅋㅋㅋㅋ


 근데 저 안경 어떻게 안되나  불편할텐데

렌즈 끼면 되잖아 

 지금은 저  안경이 저 선수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어 버렸으니까 

아마 계속 안경을 고집할껄 


등등 테니스에 필요 없는 말까지 해 가며 

정현 선수 게임 보기 




워낙 자기야랑 히로가 열을 내니 얼른 

네이버랑 다음 뉴스를 찾아 보았다 

그런데 자기야랑 히로가 그렇게 대단하다는 넥스트 제네레이션 

정현의 1차전 승리 뉴스는 단 한줄도 안 나오는거??

진짜 ??

정현이란 이름으로 검색을 하니 

그제서야 정현의 1차전 승리 뉴스가 나오는게 아닌가


  자기야 이거 진짜 중요한 대회 맞어?

한국 스포츠 뉴스엔 아예 안 나오는데 ..


 뭔 소리야 ?

한국 넘 하다 

정현한테 좀 관심 가져 주라


사실 얼마전 까지 정현 선수가  제대로 된 스폰서가 없다는거에 대해서 

울 자기야와 히로 놀라워 했었다 

호주 오픈 테니스에서 한국의 기아차가 메인 스폰서인데 

정작 자기 나라 유망 선수를 지원 안해 준다고 진짜?


이번 넥스트 제너레이션에선 정현 선수에 유니폼에 삼성이란 

로고 마크가 있었다 

그 마크를 보고 히로가 한 말 

 엄마 이제 정현 스폰서 있네

셔츠 팔 부분에 삼성이라 쓰고 있어 

 진짜네 정말 잘 됐다

 당연한거야 지금까지 스폰서가 없었다는게 믿기지 않을정돈걸 

 



그러게 말이다 

김연아 선수도 그랬고 박태환 선수도 그랬고 

외국에서 적어도 아니 내가 다른 나라 사정 까지는 모르겠고 

내가 살고 있는 일본에서 대단한 선수라 다 인정하는데 

울 자기야는 일본인이지만 아사다 마오보다 

김연아 선수의 연기가 훨씬 더 깊이가 있고  좋다고 

아사다 마오와는 상대가 안된다고 .. 

자기야의  속 마음으로야 아사다 마오를 응원했겠지만 

객관적으론 김 연아 선수를 더 좋아했었고 


수영도 그렇다 

일본 수영 선수들 한국과는 비교도 안 될만큼 많은 좋은 선수들이 있지만 

( 일본은 국제 대회에서 메달도 많이 따는 아시아 수영 강국이 아니가 )

일본은  평형의 챔피언 기타지마라는 스타 선수가 있었지만

자기야는 자유형의 김태환 선수를 아주 높이 평가 했었었다 

 자유형은 아시아 선수는 신체적으로 아주 불리한거야 

비교 하가는 뭐 하지만 평형보다 

자유형에서 아시아 선수가 챔피언이 나왔다는건 정말 대단한거야 


여기서   부탁 하나 ! 

딴지 걸지 맙시다 내가 뭘 아나 스포츠에 대해서 

울 자기야 스포츠 평론가도 아니고 

스포츠를 아주 좋아하는  특히나 테니스광인 자기야의 개인적인 견해이니 

가타 부타 딴지는 패스 하고 싶다  


 



목요일 저녁 정현 선수가 2차전 승리 했다는 소식에 

울 자기야 아주 좋아한다

 이러다 우승 까지 가겠는데 


같은 한국 사람인 나 보다도 더 많이 ...

일본인은 출전도 못한 넥스트 제너레이션이지만 

일본인 한국인 상관없이 

오직 자기가 관심있는 선수 성장이 기대 되는 선수를 

응원 하는 울 자기야다 


아무래도 마누라가 한국 사람이다 보니 

 한국 스포츠에도 관심이 많은 자기야다 

얼마전 한국에서도 화제가 되었던 

박태환 선수의 올림픽 출전에 누군가의 방해 등등등 

모든 사태를 알고 있다 

 있을수 없는 일이라며 나보다 더 흥분을 했었던 자기야다 


정현선수가 2연승을 한 오늘은 다음에서도 네이버에서도 

스포츠 뉴스에 정현선수의 뉴스를 볼수가 있었다 


자기야의 마지막 말이 오래동안 내 머리속에 맴돈다

 우승도 중요하지만 저 대회에 한국 선수가 뽑혀서 나갔다는게 

더 중요한거야 

이건 정말 대단한 일인데 말이야 

한국 사람들이 정현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져 줬으면 좋겠어 



오늘은 2차전 승리를 해서인지 

8명중에 가장 먼저  4강에 안착을 해서인지 

여기저기 정현 선수 뉴스가 많다

랭킹 27위 껃고 가뿐히 4강 안착 

정현 웬만해선 그를 막을수가 없다  등등 신이 났다 

딱 하루 차이 어제만 해도 정현 선수에 대한 뉴스는 

눈을 씻고 찾아 봐도 없었는데 말이다

꼭 결과가 좋아야만 뉴스거리가 된다는게 참 안타깝다 



설령 이번에 정현 우승을 못하더라도 

앞으로 한국 테니스 아니 아시아 테니스 

아니지 아니지 세계 테니스를 이끌고 나갈 

훌륭한 선수로 성장해 나가길 응원해 본다 

일본인인 울 자기야도 응원하는데 당연히 나도 응원해야지 

정현 화이팅 ! 아자 아자 아자 !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