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드닝/우리집

불청객? 너 누구냐?

by 동경 미짱 2018. 9. 6.
반응형
728x170

나는 초록이를 아주 좋아한다 

우리집 마당엔 이런 저런 초록이가 많이 있다 

우리집 마당에만 초록이가 많이 있을까?

아니 아니 당연히  집 안에도 초록이가 꽤 많다 

한군데 모아 두는게 아니라 여기도두고 저기도 두고 하다보니 

가끔 물 주는것을 잊어 버릴때도 있다는 ...

글을 쓰다보니 물 주는 것을 잊어 버릴때가 있다는 건 

초록이를 진짜 좋아한다 할수 없는건가?

어쨌ㄷㄴ 무럭 무럭 잘자라는 초록이를 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진다 




그런데 오늘 ...



불청객을 발견했다 .

너 누구냐?

왜 남의 집에 허락도 없이 뿌리를 내라고 자리를 잡은거냐?

초록이를 좋아한다고 하면서 내가 너무 무심했나보다 

이렇게 자랄때까지 모르고 있었다니 ...



정체 불명의 초록이 ...

그런데 잎을 보니 눈에 익은 잎인데 

뭐지 ? 뭐지? 

아!  고야다 ! 일본에서 고야라 부르고 한국에서 

여주라 부르는 그 아이인것 같다 

나는 매년 마다에서 여주를 키운다 

그리고 씨를 받아 다음해에 또 심고 그런다 

씨를 받을때 아마도 한 개가 이 화분에 떨어진게 아닌가 싶다 

9월에 작은 미니 화분에 뿌리를 내린 여주

수확하긴 무리일것 같고 그렇다고 뽑아 버리기엔 넘 미안하고 

그냥 키워 볼까 싶다 

어쩌다 우연찮게 미니 화분에 떨어져 주인장 눈치보며 

이렇게 싹을 틔우고 튼튼하게 자라준 여주의 생명력에 

작은 감동을 느꼈다는 ....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