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의 일상 /사람들..

일본인 친구가 담근 열무김치 그 맛이 궁금하다

동경 미짱 2020. 10. 31. 00:00
반응형
728x170

 

며칠전 근무를 마치고 퇴근하는 길에 홈센타에 들려 

농산물 직판장에서 팔고 있던 싱싱한 열무 3단을 사다가 

열무 김치를 담궜었다 

홈센타의 농산물 직판장에서 열무를 살때 회사의 

절친 동료인 미치꼬상도 함께 갔었다 

나는 김치를 담글 생각에  3단의 열무를 사고 미치꼬상은 한단의 열무를 샀다 

일본에는 열무를 잘 팔지도 않고 (이런 농산물 직판장에서나 

볼수 있지 마트에서는 파는걸 거의 본 적이 없다

일본에서는 일반적이지 않는 채소중 하나이다 )

일본인들은 잘 먹지도 않는 열무를 미치꼬상이 사길래 

어떻게 먹니 궁금해서

 이걸로 어떻게 요리를 해 먹어?

 난  살짝 데쳐서 참치캔하나 넣고 볶아 먹어

 그렇구나 .. 난 김치 담글려고 


그후 미치꼬상이 라인으로 사진을 한장 보내 왔다 



아래 사진은 미치꼬상이 말 했던 살짝 데쳐 

참치캔을 넣고 볶은 것 같고 

그런데 위에 사진은 저건  김치! 

사진상으로 봤을땐 어째 맛있어 보인다 

일본에서 인기있는 조미료중 하나인 김치의 모또로

만들었다고 한다 

김치의 모또는 간단히 설명하면 김치 양념같은건데 

배추나 무우, 오이 등등 모든 채소에 

이 김치의 모또를 넣고 버무리면 김치가 된다는 

일본에서는 꽤 인기 있는 조미료다 



 맛 있어 보이네 

김치의 모또 맛있어 ?

난 먹어 본 적이 없어서 ..

 음 .. 달짝 지근해 ..


미치꼬상은 내가 김치를 만들때마다 나눠 주기 때문에 

내가 만든 김치를 아주 좋아하는  친구다 

한국 사람이 만든 김치 맛을 아는 미치꼬상이 

표현한 김치의 모또 의 맛은 달다고 한다 

아마도 일본 사람들 입 맛에 맞춰 달게 만든 김치 양념인가 보다 

일본에서는 워낙 인기가 많은 김치의 모또이니까 

예전부터 그 맛이 궁금 하기도 하고 해서 

한번 사 볼까 생각한 적도 있지만 나의 그 궁금증 보다는 

절대로 맛이 없을꺼야 

100% 내 입 맛엔 안 맞을꺼야 라는 확신으로 

단 한번도 사 본적이 없다 



김치의 모또로 김치도 담그지만  김치 찌개도 만들수 있다고 하고 

김치 볶음밥도 만든다 하고 

김치로 만드는 모든 것을 만들수 있다고 한다



야후 싸이트에 김치의 모또 레시피를 검색을 해 보디 

영상으로만 11,800,000개가 나온다 

단순히 이 숫자만 보더라도 일본에서의 김치의 모또의 인기가 

짐작이 간다 


미치꼬상이 보내온  김치의 모또로 만든 열무 김치가 

사진상으로는 정말 맛나 보인다 


오늘 회사에서 같은 한국인인 윤짱에게 

김치의 모또 먹어 보았나 물어 보았더니 

그녀 역시 먹어 보지 않았다고 하다 


제일 작은 병으로 한번 사 볼까 하는 생각이 살짝 드는건 

도대체 어떤 맛이길래  레시피 영상만 11,800,000개나 있을까 하는 

단순한 호기심이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