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의 일상 /일본은..

일본에는 풀죽 먹는 날이 있다

동경 미짱 2023. 1. 7. 00:00
반응형
728x170

요즘 마트에 장을 보러 가면 마트 입구 제일 눈에 띄는 곳에  이런 게 놓여 있었다 

 

여러 가지 정체 모를 풀떼기들이다 

이 풀떼기를 보니 아! 그날이 가까워졌나 보다 

그날이라고? 

그날이 뭔 날인고 하니...

 

일본은  계절이 바뀌는 절기를 크게 5 절기로 나누는데  세츠구(節句)라고 한다

그 첫번째가 바로 오늘인 1월 7일이다  

1월 7일은 바로 풀떼기로 죽을 쑤어 먹는 날이다 

7가지 풀로 죽을 쑤어 먹는다

여릿여릿한 어린 풀떼기의 생명력을 취해서 1년 동안 병에 걸리지 않게 건강하게 보내기 위함이라고 한다 

또 하나의 설로는 연말과 새해에 과식으로 피곤해진  위를 죽을 먹으면서 달래는 날이라고도 한다

죽을 쑤어 먹는 7가지 풀이 뭔고 하면 

사진을 보니 아는 풀인것 같은데 한국 이름을 모르겠다 

하지만 흔히 볼수 있는 풀인데...

아! 찾았다 광대나물이란다 

 

그리고  두 번째 푸성귀는 떡숙

세 번째는 별꽃

이름이 이쁜데 나는 잘 모르겠다 

처음 보는 것 같다

네 번째는 가부라고 해서 일본에선 꽤 친숙한 순무

순무는 거의  1년 내내 마트에서 볼 수 있는 일본에선 친숙하다

그리고 무

무가 왜 풀떼기에 들어가는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무 

그리고 우리에겐 너무나 친숙한 냉이

일본에선 평소에는 냉이를 절대 먹지 않는다 

파는 걸 본 적도 없고 요리법을 들은 적도 없다 

일곱 가지 풀로 죽을 만들어 먹는 날 외엔 볼 수 없는 냉이 

제일 윗 사진의 풀모둠세트 안에 달랑 냉이 한 뿌리가 들었다 ㅎㅎㅎ

한 뿌리가 뭐냐고 ㅎㅎ

마지막으로 미나리 

 

 

1월 7일 

아침을 7가지 풀로 만든 죽을 먹으며 1년간 무병하게 건강하게 보내기를 기원하는 날이다 

하지만 우리 집은 풀죽을 끓이지 않는다 

우리집 두 남자가 일단 풀을 싫어하고 그리고 죽도 싫어하기 때문이다 

 

1월 7일 아침은 일본은 풀죽을 먹는 날이다 

건강을 기원하며....

 

방문해 주 신 모든 분들 1년간 다들  건강하세요 

아 ! 윗 사진은 전부 야후에서 퍼 온 사진입니다 

 

아! 그리고 어제 올린 글의 후기 

https://michan1027.tistory.com/2112

 

일본에서 50만원 먹튀당한 열 받는 사연

내 블로그를 구독하시는 분들을 대만 동생 디나를 아마도 다들 아실 거라 생각한다 정확하게 19년전에 우리 집에 홈스테이로 3년을 함께 살았던 대만인이 있다 홈스테이로 인연을 맺고 그 후로

michan1027.tistory.com

금요일인 오늘 디나는 대만으로 돌아갔다

디나가 대만에 도착한후 다시 전화가 왔다 

못 돌려 받은 돈 보다 공연을 보지 못한것이 너무 슬프단다 

그리고 어제 몰랐던 사실을 오늘 알게 되었다 

디나가 이번 공연 티켓을 구입한건 다카라즈카 극단측이 아닌 티켓들을 전문적으로 위탁 받아 판매를 하는 

티켓 유통 센타라는 곳이란다 

그러면서 디나는 다카라즈카 극단은 아무 잘못이 없다고 하는데 

그러네 ... 이야기를 다 듣고 보니  다카라즈카는 잘못이 없네 

디나는  1월 한달동안만 4번이나 일본에  올 일정이란다 

디나가 대만으로 출발하기 전 히로에게  앞으로의 환불을 위해 히로에게 여러가지 부탁을 했다고 한다 

앞으로 환불 받을일이 있을때를 위해 히로가 대행 해 주기로 했다고 한다 

먹튀는 이번 한번만으로 끝나기를 ...

다시 한번 정리하면  다카라즈카는 죄가 없음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