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

고향이 대구지만 처음 가 보는 대구의 명소

동경 미짱 2023. 5. 3. 00:00
반응형
728x170

내 고향은 대구다 

하지만 성인이 되어 대구를 떠났으니 대구를  떠난 산지 30년이 훌쩍 넘었다

고등학교 졸업 하기 전 까지는  학교 집 밖에 몰랐다 

기껏 해야  주말에 가끔 동성로에 나가거나  동아 백화점 근처에 있었던  교동시장에서 

납작 만두랑 매운 오뎅 떡볶이를 먹으러 가는 정도가 전부였다 

놀러 간다고 해 봐야 달성 공원이나 앞산이나 수성 유원지 정도였던 것 같다 

성인이  된후 서울에서 8년쯤 살다가 일본으로 가서 지금까지 줄곧 일본에 살고 있으니 대구가 고향이긴 하지만 

대구에 대해서 잘 모른다 

몇 년 전 김 광석 거리랑 청라 언덕 같은 곳이 있다는 걸 알았다

한국 가면 한번 가 봐야지 하면서도 한국에 나가면 뭐가 그리 바쁜지 지금까지 한 번도 가지 못했다 

이번 한국 방문에는 한나절 정도 혼자만의 시간이 있었다 

비가 내리는 화요일 서문 시장에 가서 일본 갈때 가져갈 인삼을 사고 

검색을 해 봤더니 청라언덕이 서문 시장에서 가깝다네 ..

 

이번엔 진짜 한번 가 볼까..

비는 내리는 데 나 홀라 청라 덕이라 청승맞은 것 같지만 그래도 내친김에 가 보기로 했다 

 

서문시장 건너편 

찾았다! 청라언덕!

 

촉촉이 내리는 비 

우산을 받아 들고 홀로 걷는 게 나쁘지 않다 

아니 좋았다

대구 사람이면 동산 병원을 모르는 사람이 없는데 나 또한 대구를 오래 떠나 살았어도 

너무나 잘 아는 동상 병원 뒤쪽에 이런 곳이 있었다니   

평일이어서인지 아니면 비가 내려서인지 사람들이 없었다

중국인 단체 관광객 한 무리가 지나가니 거리가 휑했다 

꽤 분위기가 괜찮다 

오히려 비가 와서 더 좋았던 청라 언덕이다 

3, 1 만세 운동길...

이런 길이 있었구나 

이 상화 고택 

이 상화 고택에서 예쁘게 한복을 차려입고 사진을 찍는 이쁜 커플! 

비가 와서 인지 한옥이 더 운치가 있어 보였다 

{"originWidth":3024,"originHeight":4032,"style":"alignCenter","filename":"2023-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