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의 일상 /일본은..

지진 대국 일본의 위엄 !

동경 미짱 2023. 5. 29. 00:00
반응형
728x170

금요일 근무 중이었다 

스마트폰에서 요란한 알림 소리가 울리더니 흔들흔들..

지진이다 

 

 

나리타 공항이 있는 지바현에서 진도 5 

내가 살고 있는 동경은 진도 3

지진 대국인 일본에 살면서 진도 3 정도야 놀랄 것도 없다 

지진이 났을떄 마침 사무실에 일이 있어서 사무실에 있었다 

내가 평소에 작업을 하는 곳은 오븐을 사용하는 곳이라서 다른 곳보다 튼튼한 곳이다 

그래서 진도 3 정도는 느끼지도 못할 때가 많다 

지진이 났다는  안내 방송이 들려도 " 지진이야? 전혀 못 느꼈는데..."라고 할  정도다 

하지만 2층에 있는 사무실에서는 진도 3의 흔들림이 느껴졌다 

이번 지진은 진도 3 정도였으니 크게 흔들리지는 않았지만 꽤 길게 느껴졌다 

약간 멀미 증상이 느껴질 정도로...

 

요즘 부쩍 지진이 잦은 것 같다 

지난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5일간  7번의 지진이 있었다

꽤 흔들림을 느끼는 진도 3이 4번 , 진도  4가 1번  그리고 꽤 크다 할 수 있는 진도 5가 2번

그런데 이건 진도 3 이상이고

전혀 느낄 수 없는 진도 1부터 본다면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셀 수가 없을 정도로 많은 지진이 있었다

22일 월요일은  40번 

23일 화요일은 22번 

24일 수요일은 8번 

25일 목요일은 3번 

26일 금요일은 8번 

5일간 총 81번의 지진이 있었다 

물론 대부분은 진도 1이나 2 정도의 진동을 느끼지 못할 정도의 작은 지진이고 

또 일본 본토가 아닌 일본 해역의 바다까지 다 합한 숫자이긴 하지만 

진짜 엄청나게 많은 지진이 있었다는 자료를 보고 솔직히 나도 깜놀! 

아무리 지진 대국이라 하지만 이렇게 많을 거라곤 상상도 못 했었다 

일본이 달리 지진 대국이 아니었구나... 

최근에 부쩍 잦아진 지진 

언제 어느 정도의 지진이 올 지 모르는 게 지진인데 비상물품들을 재체크를 해 두어야 할 것 같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