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닝

이 폭염 속에서 ...

동경 미짱 2023. 7. 13. 00:00
반응형
728x170

폭염 

말  그대로 폭염이다 

동경은 어제도 최고 기온이 38도였고 오늘도 38도 

밖에 나가면 그냥 숨이 턱턱 막히고 뜨거운 햇살이 닿는 피부는 따갑다 

집 밖은 정말  정말 위험하다 

매일 매일 폭염 주의보가 내려 지고 있는 동경이다 

비라도 한줄기 쏟아 지면 좋을련만 일주일치 일기 예보를 보아도 비 소식은 아예 없다 

폭염이 계속되면 제일 걱정되는 건 우리 집 초록이들이다 

마당에 자리 잡은 아이들은 어찌 어찌 견디는데 문제는 화분에 심어진 아이들이다 

하루만 물을 안 주면  축 처져 나 죽네라고 아우성이고 2,3일 정도 물을 안 주면 그냥 저 세상으로 가 버린다 

이제 겨울 7월인데 8월을 어찌 견딜지 ..

이 기회에 화분 수를 확 줄여야 할까 보다  

 

그런데 오늘 화분에 물을 줄려고  집 밖에 나왔다가 깜짝 놀랐다

집 앞아스팔트 사이로 꽃이 피어 있는 게 아닌가 

어제까지 전혀 존재 자체를 몰랐는데 페튜니아 꽃이 피어 있었다  

헐...

진짜 헐이다 

며칠째 38도를 오락 가락 하는 이 폭염 속에서 그것도 뜨끈뜨끈 잘 달궈진 아스팔트 사이에서 

어찌 저리도 이쁘게 피어 있는지..

집 앞에 매년 1년 초 꽃을 하다 심는다 

내가 선호하는 1년초 꽃은 페튜니아다 

꽃이 화려한 데다가 피고 지고 또 피니까 봄에 사다 심어 두면  관리만 잘하면 가을까지 꽃을 볼 수 있어서다 

작년에도 페튜니아를 사다 심었었는데 아마도 씨가 떨어졌나 보다 

우연히 아스팔트 사이의 작은 흙 사이에  떨어진 씨가 가혹한 환경 속에서도 1년을 잘 버티다가 

이 폭염 속에서 피어 난 작은 기적 

진짜 말도 안 된다 

어찌 저기에서 살아남았을까 

어제도 38도 오늘도 38도인데 어찌 살아 남았을까 

저렇게 작으니 어제 까지 내가 못 본 게 당연했다 싶다 

꽃이 피고 나서야 이게 페튜니아 한걸 알 정도로 작고 여린 피튜니아가 자기 몸 보다도 

훨씬 큰 꽃을 피우고 나서야 그 존재를 알았다 

 

어째 내가 매일 물을 주고 정성을   들이는 화분의 꽃 보다 더 튼튼하게 보인다

이 폭염 속에 살아보겠다고 꽃을 피웠는데 워낙 틈이 좁아서 옮겨 심을 수도 없고 

내가 해 줄 수 있는 건 물을 주는 정도밖에 없었다

 

믈을 줬더니 저녁에 한 송이가 더 폈다 

그리고 꽃 봉오리가 하나 더 있다 

이 폭염 속에서 이건 진짜 기적이라고 말하지 않을 수 없다 

옮겨 심을 수 없으니 매일매일 물을 주며 이 아이의 생명이 다 할 때까지 잘 돌봐 주어야지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