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의 일상 /일본에서 일하기

한국과 다른 일본의 의리 쵸코

동경 미짱 2018. 2. 14. 01:25
반응형
728x170

내일이 발레타인 데이라는데 

나는 발렌타인데이날 한국행 비행기를 탄다 

그래서인지 전날인 13일 한국 가기전 마지막 출근날 

회사 동료들에게 쵸코를 받았다 

그것도 꽤 많이 ...


이런걸 의리 쵸코라고 하나?

한국에 있을때 내가 알던 의리쵸코는 

여직원이 남자동료들이나 상사에게 그냥 예의상 드리는게 

의리쵸코라 알고 있었는데 

일본에서 직장생할을 하면서 알게된 또 다른 의미의 의리쵸코 


일본도 한국처럼 여자 동료가 남자 동료에게 주는 의리 쵸코가 있다

울  자기야도 매년 회사 여직원들에게 

의리 쵸코라는걸 받아 온다 


내가 일본에서 직장을 다니면서 여자 동료에게 

의리 쵸코를 받고 있다 

작년에도 꽤 많은 쵸코를 받았는데 올해도 받았다 


일본은 의리 쵸코를 여자가 남자 동료들에게 주는 것 뿐만 아니라 

여자가 여자 동료에게도 평소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의리 쵸코를 준다 




요건 나의 동료 동생  미치꼬상에게 받았다 

동생 미치꼬는 회사에서 센 언니로 유명하다 

아무도 함부로 못 하는 센 언니다 

참고 인내하는 일본인들이랑 달리 

자기 할 말을 딱딱 하니  센 언니로 오해를 받는 것 같다 

사실은 말은 쎄지만 마음은 참 여린데 말이다 




언니야 미치꼬상에게 받은 쵸코 

항상 부드럽고 " 하이 하이 " 하는 일본 언니야다 

이름은 같은 미치꼬상이지만 

할말 다하는 동생 미치꼬상이랑은 전혀 다른 스타일 

당연히 사람 좋은 언니야로  통한다 



난 케잌 파트 담당인데 

제빵일을 하고 있는  유미꼬짱이 직접 만든 쿠키랑 쵸코 빵




역시 제빵 일을 하면서

휴일이면 영어 강사일을 하면서 

그 바쁜 와중에  한국어를 독학으로 배우고 있는 

나오미짱에게서 ..


저녁에 두 미치꼬상에게서 라인이 왔다 

한국 잘 갔다 오라고 ...

참 좋은 동료들이 있어 행복하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