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의 일상 /일본은..

일본에서 인기 있는 회전 초밥은 ..

동경 미짱 2018. 6. 4. 04:38
반응형
728x170


예전에  우리 친정 부모님이  일본에 오셨을때 

함께 스시를 먹으러 간 적이 있다

사실 울 친정 부모님은 스시를 그다지 좋아하시지 않으시지만 

(초장 찍어 드시는  한국식 좋아하시는데 식초가 든 밥이 싫으신건지 

와시비(고추냉이)가 싫으신지 잘 모르겠지만 ...)

외손자인 히로가 스시 먹고 싶다고 하니 따라 즐기시지 않는 스시지만 

함께 가서 먹게 되었었다 


그러데 막상 드셔 보신 울 엄마


  너거 언니는 가끔 우리 먹으라고  초밥 사 오는데 

난 사실  초밥 별로 안 좋아 하거던

근데 이건 맛있네 


내가 개인적으로 느끼는 한국에서 먹는 초밥과 일본에서 먹는 의 스시제일  큰 차이는 

다른 것 다 저버 두고 와사비 (고추냉이)의 맛이 많이 다른것 같다 

와사비의 향과 맛이  너무 다른것 같다 


나는  한국 있을때 잘 먹지 않았던 스시를 

일본에 와서는 히로가 워낙 스시를 좋아 해서

자주 먹다보니 이젠 스시를 좋아 하게 되어 즐겨 먹고 있다 


 일본의 국민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회전 초밥집 스시!

일본인들은 어떤 스시를 좋아할까?



일본인들이 즐겨 먹는 스시 NO 3  마구로(참치 )

스시집에 가면 반드시 먹는다는 참치가 3위이다 

참치 싫어 하는 사람은 없지 않을까 싶다 



2위는 엔가와 

엔가와는 넙치나 가자미의 지느러미 부분이다 

지느러미다 보니  아무래도 움직임이 많고 

움직임이 많다 보니 엔가와는 입안에서 살살 녹는 스시가 아니라 

씹하는 식감이 있는  근육질이다 

씹히는 식감이 좋아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다는 엔가와가 2위



3위는 연어 

연어는 어른들에게도 아이들에게도 진짜 인기가 많다 

히로도 나도 제일 좋아하는 것도 바로 이 연어이다



지난번 대만 친구들 왔을때도 회전 초밥 집에 갔었다 

디나와 그 친구들도 너무나 좋아하는 회전 초밥 


 대만 스시는 가격은 비싸고   맛도 없어 

역시 일본에서 먹는 스시는 넘 맛있어


 근데 대만은 주변이 다 바다잖아 

근데 왜 스시가 맛이 없어 


 몰라 .. 근데 진짜 비싸고 이 맛이 아니야


일본에서는 정말 저렴한 회전 초밥집도 먹을만 하다 

일본인 들이 좋아하는 회전 초밥1위는 연어!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