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 여기에 ../히로 이야기

일본 친구들에게 호떡을 먹이고 싶어하는 아들

by 동경 미짱 2019. 8. 27.
반응형
728x170

히로의 다이어트는 현재진행중이다 

고 3인 히로는  수험생이라서 중학교때부터 5년간 해 오던 

테니스부를 5월에 은퇴를 했다

테니스부를 은퇴 히로는 다이어트를 선언했었다

운동을 그만 뒀으니 다이어트를 해야한다나 어쩐다나 ...


히로가 현재 하고 있는 다이어트는 

아침  진짜로 간단히 먹고 

점심은 도시락으로 든든히 먹고 

저녁은 사라다랑 닭가슴살과 과일을 먹고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는다 

낮에는 학교랑 학원을 오고 가는길에 

편의점에 들려 가끔은 빵도 사먹고 음료수도 하나쯤 마시고 

가끔 친구들이랑 라면을 먹으러 가기도 하는것 같다

히로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것은 

저녁에 탄수화물 섭취를 안 하는것이다 

그리고   일주일에 한번 주말엔 든든하니 마당에서 바베큐를 하며 

먹고 싶은 고기 맘껏 구워 먹거나 

히로가 좋아하는 스시를 양껏 먹는다 

일주일에 하루는 먹고 싶은것을 먹으며 

다이어트에 대한 스트레스를 가지지 않는다 


거창하게 다이어트라고는 하지만 좋아하던 탄산음료와 

케이크 같은 디저트 안 먹고 

저녁에 탄수화물 안 먹고 간단한 트레이닝 하는 정도다 

그렇게 순조롭게 3개월 남짓 다이어트를 이어오고 있다



그런데 오늘 저녁.

학교에서 돌아온 히로가 (아! 일본은 여름방학이 어제로 끝나고 

오늘부터 등교였다)  

평소와 마찬가지로 사라다랑 닭가슴살을 먹겠다고 준비를 할려고 할때 


 히로야 호떡 구워 먹울까?


 엄마 .. 음 ...... 

호떡이라고 말을 꺼내버리면 내가 ....

먹고 싶어지잖아 ....


 구워 먹자 

지난번 한국에서 사 온 호떡 믹스가 유통기한이 얼마 안 남았어 

히로가 좋아하니까..

 너 때문에 사온건데 구워 먹자 


히로를 살살 꼬셨다 

저녁식사 대용으로 호떡 구워 먹자고..

유통 기한이 얼마 안 남았다는것도 사실이지만 

 내가 갑자기 호떡이 먹고 싶었다는게 솔직한 이유다 


 히로는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가 강한데다가 

평일엔 잘 지키고 있는데 엄마가 도움은 못 줄 망정 

제대로 방해를 하고 있다 


다른 유혹은 잘 물리치더니만 호떡을 진짜 좋아하는 히로인지라 

나의 유혹을 뿌리치지를 못한다 

ㅋㅋㅋ 히로가 넘어올줄 알았다 

미끼가 호떡인데 안 넘어올수가 없지  ㅋㅋㅋㅋ




히로가 맘 변하기전에 후다닥  호떡을 구웠다 

반죽이랑 함께 들어 있는 호떡 속에 고소한 땅콩을 듬뿍  다져 넣었다

더 맛나게 먹을려고 ..

10개 나온다고 적혀 있었는데 

내가 너무 크게 구웠는지 8개 나왔다 



히로에게 다이어트 중이니까 3개만 먹으라고 했는데 

하나 , 둘 , 셋 

그리고 일단 젓가락을 놓더니만 

잠시후 다시 젓가락을 들고 하나만 더 

그리고 또 하나만 더  결국 5개를 먹어치운 다이어트중인 히로 

난 다이어트를 하고 있지 않지만 2개만 먹고 

아직 퇴근하지 않은 자기야를 위해서 하나를 남겨 두었다 


 엄마 이건 반칙이야


내가 3개만 먹으라 했잖아 


 호떡을 어떻게 안 먹을수가 있어 

아 ! 오늘은 망했다 


엄마 눈에 보이는 아들은 다이어트가 하나도 필요없는데 

히로는 계속 다이어트를 할꺼란다 

히로는 뼈가 굵은 아이라 더 이상 체중 감량이 안 될것 같은데 

그리고 지금 딱 보기 좋은데 

요즘 애들은 삐쩍 마른게 좋은가 보다 


 엄마 호떡을 문화제에 메뉴로 하면 히트 칠것 같아 

오코노미야끼 보다 훨씬 좋을것 같지 않아?


 그걸 누가 구워?

하긴 냉동 호떡 파니까 사다가 데워서 팔면 되긴 하겠다 

하나에 150엔씩 


 그 보다 먼저 친구들에게 호떡 맛을 알려줘야지 

호떡은 친구들에게 꼭 먹여 보고 싶어 


 입시 끝나면 친구들 집으로 불러 

엄마가 구워 줄께 .


히로는 호떡을 정말로 좋아한다 

히로가 초등학교때부터 중학 2학년때까지 

8년간 히로 생일이 되면 친구들을 집으로 불러 

생일 파티를 해 주었었다 

생일 파티때마다  디저트는 생일 케이크와 호떡이었다 

히로가 자기가 정말 맛있다고 생각하는 호떡을 

일본 친구들에게 꼭 먹여 주고 싶다고 해서 ..


히로 생일 파티땐 보통 7,8명을 초대를 하는데 


호떡 맛을 보고 나면 

" 더 먹을사람 있어?" 라고 물으면 

한두명을 빼고는   생일상 음식으로 배가 부른데도 불구하고 

더 먹겠다고 한다 

그리곤 정말 맛있다고 이게 뭐냐고 ?

한국말로 "호떡"이라고 알려주면  처음 먹어 본다며 

정말 맛있다고들 한다 

일본인들 입 맛에 달달하고 쫄깃한 호떡이 딱 취향인가 보다 

고등학생이 되고도 히로는 여전히 친구들에게 호떡을 먹여 보고 싶어 한다 

대입 입시가 끝나면 히로 친구들 불러 

호떡 파티라도 해야 할까 보다 





반응형
그리드형

'나 여기에 .. > 히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열을 불태운 체육대회  (6) 2019.09.19
일본 고교 문화제 뒷풀이  (4) 2019.09.17
아들 녀석의 마지막 문화제  (1) 2019.09.09
얄밉지만 부러운 녀석  (7) 2019.09.08
친구의 할아버지  (0) 2019.09.02
돈 자랑??  (8) 2019.08.06
진짜와 가짜  (5) 2019.07.25
남자니까 수험생이니까 ...  (4) 2019.07.18
오래간만에 만난 아들의 절친  (5) 2019.07.17
가까이 하기엔 너무 먼 당신  (2) 2019.07.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