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의 일상 /동경 변두리 울 동네

마치 봄 날 처럼 따사로운 동경의 12월

동경 미짱 2023. 12. 10. 00:00
반응형
728x170

주말 

난 오늘도 걸어서 스포트 센타로 가서 운동을 하고 왔다 

주말은 차가 아닌 걸어서 운동을 가자라고 먹은 지 한 달이 넘게 잘 지켜 오고 있다 

차로 가면 편하다는 달콤한 유혹을 잘 이겨내고 있는 내가 참 장하다 ㅋㅋㅋ

무엇보다 계절상 딱 걷기가 좋은 날이다 

아마도 지금이 여름이었다면 그리고 추운 겨울이었다면 이렇게 지속하진 못 했을 거다 

12월인데 지금이 겨울이 아니면 뭐냐고 물으신다면 

동경의 12월은 참 따사롭다 

오늘도 낮기온이 20도였다 

동경은 1월이나 2월이 좀 춥지 12월은 아직 겨울이라 하기엔 넘 따사롭다 

내일도 낮 기온이 20도라고 하니 바람만 불지 않는다면  봄 날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듯...

 

운동을 갈 때는 앞만 보고 걸었다

왜냐하면 내가 참가하려고 했던 요가 시간이 빠듯했기 때문이다 

아침 먹고 커피 한잔 마신다고 여유를 부렸더니 시간이 빠듯했다 

살짝 차로 갈까 라는 유혹이 있었지만 주말엔 걷자라는 나 와의 약속을 지키고 싶었다 

앞만 보며 서둘러 걸은 덕분에 시간 안에 도착을 해서 아침 요가를 마쳤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

뭐 서두를 이유가 하나도 없었다 

단풍도  구경하며  오래간만에 나얼의 노래를 들으며 집으로 돌아오는 길 

(나얼 가수 정말 좋은 노래가 많은 듯 .. 간만에 들으니 정말 좋다 )

울 동네 주택가에 예쁘게 핀 장미꽃들이 눈에 들어왔다 

울 동네는 동경 변두리로 역 앞에만 아파트가 있다 

울 동네는 역 앞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작은 마당이 딸린 단독 주택이다 

그러다 보니 사시사철 이쁜 꽃들을 볼 수가 있다 

 

 

 

 

 

장미는 워낙 종류가 많이서 이름들을 알지는 못하지만 

변하지 않는 사실이 있으니 장미는.... 이.. 그.. 다...

꽃이 안 이쁜 꽃이 어디 있겠냐 마는 역시 장미는 뭐랄까..

 

사람들에게 좋아하는 꽃이 뭐냐고 물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장미라고 답을 하는지 

알 것 같다고 해야 할까..

12월..

따사로운 동경 날씨에 장미들이 한껏 이쁨을 뽐내고 있다 

진짜 누가 누가 제일 이쁘니 물으면 솔직히 못 고르겠다 

다 이뻐서 

평소에  차로 휙 지나다니면 잘 보지 못하는 것들이 많다 

이 장미들도 그렇다 

울 동네 이렇게 장미가 많았는지 몰랐다 

집집마다 제각각 다 다른 장미들..

걷다 보니 눈에 보이는 것들이다 

그러고 보니 우리 집에도 장미가 4그루 정도 있다 

우리 집엔 지금 빨간 장미가 피어 있다 

내일은 우리집 장미 사진을 찍어야겠다 

근데 솔직히 남의 집 장미가 더 이뻐 보인다 ㅎㅎ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