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여기에 ../일상

나에게 화이트 데이는 생고생하는 날

동경 미짱 2018. 3. 14. 00:14
반응형
728x170

화이트 데이란게 일반적으론 남자에게 여자가 쵸코나 사탕을 받는날이라는데 

나에게 있어서 화이트 데이는 받는날이 아니다 



그럼 무슨 날이냐고?

안 해도 될 고생을 하는 바쁜 날이다 


일본은 중학교 까지는 발렌타인 데이때 

학교에 쵸코를 가져 가면 안된다 

당연히 히로는 중학교 졸업까지 회사에서 쵸코를 잔뜩 받아 오는

아빠를 부러워만 하면 보냈었다 

"부익부 빈익빈 "

쵸코가 넘쳐 나는 아빠랑  쵸코가 받고픈 히로였다 




히로가 초등학교 1학년때 소꼽친구이자 이웃사촌인 유까짱에게서 

생애 첫 발렌타인 쵸코를 받았었다 

커다란 하트형 쵸코를 받고 기념 사진까지 찍었었다 




매년  쵸코 잔뜩 받아오는 아빠를 부러워 하던 히로가

고등학생이 되고 첫 발렌타인에 드디어 쵸코를 받았다 

자그만치 8개나 ...

물론  학교친구들에게 받은 

말그대로 의리 쵸코이긴 하지만 항상 아빠를 부러워 하던 히로는 

은근 기분이 좋은지 저걸 받아 온 그 날 하루만에 

아빠도 안 주고 혼자로  다 먹어 치우곤 

속이 안 좋다고 했었다 




사실 울 가족은 나를 비롯 자기야도 히로도 쵸코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올해 자기야가 발렌타인 날  받아온 쵸코들 

쿠키만 커피타임때 한개씩 두개씩 먹었는데  

쵸코는  그대로 냉장고에서 자리만 차지 하고 있다 

어쨌든 먹어 치워야 할텐데 ....


그나저나 발렌타인이 지나고 나니  화이트데이가 떡 하니 다가왔다 

울 자기야 매년 그렇지만 자기가 받아 오고선 

화이트 데이때 돌려주는 것은 나 몰라라 하면서 나에게 다 떠 넘긴다 

올 해는 히로까지 더해서 내 부담감은 배로 증가 ㅠㅠㅠㅠ


받기는 자기들이 받고 화이트 데이인데 

나도  여자인데 

나도 받아야 하는데 내가 왜 다른 여자들 줄 껄  챙겨야 하냐고 ...




올해는 자기야꺼 9개 

히로꺼 7개 총 16개를 챙겨야 한다 


각종 넛츠류에 드라이 후루츠등등등 

총 9가지 재료를 준비 했다 





우선 쵸코를 열탕으로 녹인후 

생크림을 넣고 잘 저어 주었다 



잘 녹은 쵸코에 9가지 재료를 넣고서 



쿠킹 시트지 위에 잘 펼쳐서 냉장고에서 굳히기 

30 X 20 센치의 커다란 쵸코판을 두 판이나 만들었다 




아몬드 호두를  비롯 4종류의 넛츠와 

파인애플 건포도 오렌지 등 4종류의 드라이 후루츠가 들어가서 

영양도 좋고 맛도 좋고 

그리고 마지막에 넣어준 콘후레이크가 

씹을때마다 사각 사각 식감이 넘 좋다 


히로랑 자기야에게 엄지 척 ! 

평가를 받았다


 

그리고 포장 작업 ..


화이트 데이 나도 쵸코를 받아야 하는 날인데 

우리집 두 남자들의 다른 여자들을 위해 

이렇게 생고생을 해야 하는건지 ...


  나 이제 화이트 데이 쵸코 만들기  졸업 하고 싶은데..

언제까지 내가 챙겨야 하는 거야?

나 졸업하고 이젠 각자가 알아서 준비하는 걸로 하면 안될까?

 

내가 약간의 투정을 부렸지만 자기야는 못 들은척  엉뚱한 대답을 한다 


  자기야 고마워 

 내일 내가 맛있는거 사 줄께 ..

뭐 먹을러 갈까


화이트 데이인 14일 자기야 회사에 하루 휴가를 냈다 

물론 나도 하루 휴가를 냈다 

화이트 데이 자기야랑 둘이서 데이트를 위하여 ...

특별히 뭘 하겠다는 계획은 없지만 

그냥 둘이서  하루 교외로 드라이브도 하고 맛난 것도 먹고 

그렇게 하루를 보낼려고 ...


결혼 20년차 부부에게 화이트데이가 뭐라고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