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여기에 ../일상

순대국을 먹어 보고 싶다는 남편

동경 미짱 2018. 11. 5. 00:42
반응형
728x170

 히로랑 같은 학교 다니는 한국 엄마 

사랑맘 코부타님네랑 울 집에서 바베큐란걸 하기로 했다 

엄마들끼리 맘대로 잡은 날이 토요일인데 

그런데 말이지 히로가

 엄마 나 토요일 학교 가는거 알지?

 왜 부카츠(특별활동) 이야?

 아니  토요일 수업있어 . 대신 월요일 대체 휴일이야 


나름 서로 바쁘게 사느라고 바베큐 하자 하자 말로만 열댓번도 더 하다가 

겨우 겨우 날을 잡았는데 하필 왜 그날이 수업이냐고 ??

토요일인데 ...

겨우 잡은 날짜 미루기도 뭐하고 ...

아니 미루었다간 다시 언제가 될지도 모르니까 

코부타님께  카톡 

다시 날  잡기 어려우니  애들 학교 수업 마치고 돌아올 시간에 맞춰 

 저녁에 바베큐 하기로 했다 

요즘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니까 옷 든든하게 입고 ...



코부타님이 상추랑 김치랑  파겉절이 (파채)

게다가 한국 풋 고추까지 공수 해 온다고 해서 

난 고기랑 기본적인 간단한 것들만 준비를 했다 






자기야는 숯불을 피우고 나는 청국장 보글 보글 끓이며

아직 도착하지 않은 코부타님 일행이랑 

아직 학교에서 돌아 오지 않은 아이들을 기다렸다

아 ... 배 고프다 

빨리들 좀 오지 ..

기다림은 정말 지루하다는 ..



받으시오 ~ 받으시오  ~

운전 하는 사람 빼고 다들 받으시오 ~ 받으시오  ~

건배를 시작으로 소고기, 닭고기 그리고 삼겹살 

쏘세지도 빼 놓으면 안되고 ..

 물론 무엇보다 제일 좋은 안줏 거리는 수다!

수다라는 안줏 거리를 빼 놓을수는 없다


사랑이는  한국 음식중 순대국을 제일 좋아한다고 했다

코부타님 : 히로 아빠 순대국 안 먹어 봤어요


 순대국 ??? 그게 뭐지?


 돼지 내장에 잡채랑 ..


 아! 그거.. 순대는 먹어 본 적 있는것 같아 

근데 순대국은 안 먹어 본것 같아


코부타님 :  순대국이 얼마나 맛있는데 그걸 아직 안 먹어 봤어요?


  언니 내가 순대를 안 먹거든요 

내가 안 먹으니까 안 데리고 갔죠 .


 순대국을 사랑이가 제일 좋아하는 한국 음식이라고?

그럼 다음에 한국가면 순대국 먹어 봐야겠네 


코부타님 : 히로 아빠는 한국 음식 뭘 제일 좋아해요 ?


 추어탕, 부대찌개, 감자탕, 치맥 , 자장면, 간장 게장 .....

코부타님 : 추어탕 난 못 먹는데 ..


 언니 추어탕 얼마나 맛있는데 

나도 예전엔 추어탕 못 먹었는데 어쩌다 한번 먹어 봤는데 넘 맛있어서 

일본 와서 하로 가졌을째 제일 생각 났던 한국 음식이 추어탕이었다니까


코부타님 : 그럼 히로 엄마 나 12월에 한국 가면 

사랑이랑 한번 먹어 보게 그 추어탕 가게 어디인지 알려 줘 


중년 아줌마가 되도록 순대도 못 먹어보고 순대국도 못 먹어 본 나 

일본인인 자기야도 좋아하는 추어탕을 

한번도 먹어 본 적이 없다는 사랑이 엄마 코부타님


아무래도 내가 좋아하지 않는 음식은 내가 안 먹으니 

자기야도 히로도 먹어 볼 기회가 없었던것 같다 

당연하지 내가 안 데려 갔으니 ..


지금 생각해 보니 

 자기야도 히로도 한국 음식 못 먹어 본게 너무 많은것 같다 

한국 가면 내가 먹고 싶은 것만 찾아 다니며 먹으니 

어쩌면 당연한 건지도 모르겠다 

이젠 내 입맛이 아니라 자기야랑 히로가 좋아 할 것 같은 것들 

하나씩 먹을 수 있도록 해주어야 겠다 싶다 

자기야도 히로도 내가 좋아하지 않으니 곱창종류도 안 먹어 본것 같고 

그래 보쌈도 안 먹어 본 것 같다 

내가 보쌈을 안 좋아 하니까 ..

자기야랑 히로가 안 먹어 본 내가 싫어 하지만 

다른 사람들이 좋아하는 한국 음식들 리스트를 적어 보아야겠다 

갑자기  자기야랑 히로에게 미안해지네 

맨날 짜장이랑 부대찌개 같은 것만 먹여서 ...



숟가락으로 병 따기 ! 

자기야는 오늘 처음 보았다 

신기해 하는 자기야에게 한번 해 보라고 숟가락을 건넸다 

영 어슬픈 이 남자 


 자기야 이거 배워 뒀다가 회식때 해 봐 

다들 놀라거야 


  한국 처가 식구들이랑 한잔하면서 이런거 못 봤어요?


그게 우리 친정집 남자들 술을 잘 못해요 

그래서 친정집 가도 술 자리는 거의 없어서..


코부타님 : 히로 아빠 부대찌개 좋아하면 

 내가 부대찌개 맛있게 만들어 줄테니까 

다음에 우리집으로 와요 


그렇게 다음 일정이 잡혀 버렸다 

코부타님이 만들어 주실 부대찌개 먹으러 코부타님네로 고! 고! 


다음번에 한국 가면 지금껏 자기야랑 히로가 못 먹어 본 

한국 음식들  먹이기 위한 리스트 작성이라는 새로운 숙제가 생겼다 

제 1순위는 무조건 순대국인걸로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