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상 /사람들..

오늘 직장 동료들 때문에 감동 먹있다

by 동경 미짱 2022. 5. 8.
반응형
728x170

 

 

토요일이지만 출근 ㅠㅠㅠ
출근하기 싫다
그래도 어쩌겠나
일을 해야 먹고살지 …..
하기 싫은 출근 억지로 했지만 막상 출근을 하면 일을 보고 가만있지 못하는 성격인지라 열일을 했다
으 …. 피곤해 ..


그런데 아침에 출근을 하니 한국인 후배 윤짱이
“언니 떡 케이크 언니 꺼 가져 왔으니까 가져 가져 가세요. 만들 땐 이뻤는데 가져오면서 찌그러졌어요 ㅠㅠ
딱딱하면 레인지에 1분 정도 돌리면 부드러워져요 “

한국인 후배 윤짱이 요즘 떡 케이크를 배우고 있다

신주쿠에 한국 떡 케이크를 배울 수 있는 교실이
있어서 배우러 다니고 있다면서 어제 떡 케이크 만든 사진을 보내왔었다

윤짱이 어제 보내온 사진


나에게 주기 위해 작은 사이즈의 떡 케이크를 만들어 왔다면서 주는데 솔직히 조금 감동 먹었다
일부러 내 생각해서 만들었다는데 어찌 감동 먹지
않을수가 있냐고 ㅠㅠㅠㅠㅠ

그리고 휴식 시간
이번엔 후배인 유미꼬상이


유미꼬 : 엄마랑 언니랑 여자 조카까지 우리 집 여자들 3대가 1박 여행 갔다 왔는데 김상 줄려고 작은 오미야게 사 왔어요

: 안 사 와도 되는데.. 여행 갔으면 여행만 즐기지 내 선물까지 신경 쓰고 그래. 미안하게시리
유미꼬 : 아니 난 선물 고르고 하는 거 좋아요. 즐겁게 골랐어요


그리고 퇴근하는 길에 이번엔 같은 부서는 아니지만 선배인 필리핀인 마렌상이
마렌 : 김상 비픈 만들어 왔어
냉장고에 “ 김”이라고 써서 넣어 뒀으니까
잊어버리지 말고 가져 가
: 어머 마렌 고마워 (마렌이 연장자고 선배이지만 서로 반말 하는 사이임)
마렌 : 간이 좀 세니까 그냥 먹지 말고 밥이랑 먹거나 아님 빵이랑 같이 먹으면 간이 맞을 거야

오늘 왜 이리 나에게 뭔가를 주는 사람이 많은 건지 말입니다 ㅎㅎ

윤짱의 떡 케이크
마렌의 비픈
그리고 유미꼬 상의 여행 오미야게

필리핀 음식을 많이 먹어 본건 아니지만 마렌의 비픈은 내 입에도 잘 맞다
특히 우리 집 자기야가 비픈을 좋아한다
우리집 자기야가 비픈을 좋아한다는 걸 아는 마렌이 두 개씩이나 챙겨 왔다
마렌과 나는 회사 동료로 만난 15년 지기라  마렌과 우리 집 자기야와도 서로 아는 사이고 우리집 자기야가 자기가 만든 비픈을 좋아한다는 걸 알고 있다
오늘의 비픈은 새우와 닭고기를 넣고 만들었는데 역시 맛있다 ㅎㅎ

후배인 유미꼬 상의 여행 오미야게
수제 사과 버터다
내가 매일 아침을 빵으로 먹는다는 걸 아는 유미꼬 상의 센스가..
내일 아침은 빵과 사과 버터 결정
우리 집 자기야가 내린 커피와 함께..

윤짱이 나 주겠다고 만들었다는 떡 케이크
앙꼬로 만든 꽃이 살짝 찌그러지긴 했다
하지만 어제 그녀가 보내온 사진에서 멋진 꽃을 보았기에 찌그러지기 전의 이쁜 떡 케이크가 상상이 된다

뚜껑을 열어 봤더니 생각보다 덜 찌그러졌다 ㅎㅎ

옆에서 보니 음 ... 찌그러졌네 ㅋㅋ

백설기 떡
이거 얼마만에 먹는 건지..

오늘은 받기만 해서
좋기도 하지만 살짝 미안하기도 한 날이다
그러고 보니 오늘은 한국, 필리핀, 일본이라는 세 개의 나라의 친구들에게 선물을 받은 날이다
같은 회사에 근무하는 선배로 후배로 인연을 맺었는데  일본에서  이렇게 찐하게 맺어진 인연을 보면 보통 인연은 아닌것 같다


뭔가를 받아서 좋은 것도 있지만 오늘은 그 마음이 전해 져서 더 기쁘다
오직 나를 주기 위해 미니 떡 케이크를 만든 윤짱이 그렇고 여행지에서 나를 생각하면서 선물을 고른 유미꼬가 그렇고 나와 우리 집 자기야까지 생각해서 음식을 만들어 온 마렌이 그렇고 …
감동을 안 받을 수가 없잖아

고맙게시리..

백설기 정말 맛있게 먹었다
미니라곤 하지만 혼자 먹기엔 꽤 컸는데  신랑도 안 주고 나 혼자 다 먹었다  ㅎㅎ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