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 여기에 ../일상

마당 농사 20년만에 최고의 성공작

by 동경 미짱 2023. 6. 21.
반응형
728x170

마당 농사 20년 차라 쓰고 보니 좀 웃긴다 ㅎㅎ

손바닥 만한 마당이라도 있어서 매년 이런 거 저런 거 심어 보았다 

워낙 공간이 작아서 많이는 못 심지만 고추 한 두개 토마토 한두 개 

어떤 해는 고추랑 토마토를 어떤해는 여주랑 가지도 심어보고 

꽈리고추도 심어 보고 오이도 심은 적이 있고 

쑥갓, 고마츠나 , 즈키니, 그리고  음 ... 여하튼

20년간 이것 저것 많은 종류들을 심고 키워 본 것 같다 

마당 농사라는 거창한 이름하에  심고 키우고 수확하고 ..

내가 하는 마당 농사의 주목적은 수확하기 위해서는 아니다 

물론 수확까지 하면야 최고겠지만  농사의 농자도 모르는 나로서는 너무 어려운 게 농사다

농사라 하고 보니 웃긴다

겨우 서너 포기 심어 두고 거창하게 농사라니 ㅋㅋ

모르면 공부라도 해야 하는데 그런 정성은 없고  빈 땅이 있으니 일단 심어는 놓고 

운 좋게 수확을 하면 좋고 몇 개 수확을 못 해도 그냥 자기만족인 게 

나의 농사의 현실이다 

올해 내가 사다 심은 건 여주 2그루랑 상추 4 포기다 

상추는  몇 번 심어 본 경험이 있는데 어느 정도 따 먹을 수 있는 효자 품목 중 하나이긴 하지만 

올해 상추는 정말 말 그대로 대박이다

 

매 주말마다 마당에서 BBQ란 명목으로 숯불을 피우고 고기를 구워 먹는 우리 집 

상추를 마당에서 금방 따다가 쌈을 싸 먹을 수 있다는 건 정말 행복한 일이다 

그런데 달랑 4 포기 심어 둔 상추가 올해는 얼마나 잘 자라는지 따 먹어도 또 나고

따 먹어도 또 나고 

물도 주지 않고 오로지 빗물로만 자라는 상추인데 

벌레 하나 안 먹고 어쩜 저리고 깨끗하고 튼실하게 자라는지 

따로 비료나 거름도 주지 않았는데 그냥 심어만 두고 자연적으로 내리는 빗물과 

햇살로만 키우고 있는 우리 집 상추가 올해는 왜 이러는지 모르겠다 

밑동이 얼마나 튼실한지..

 

마치 나무 같다 

상추 나무! 

 

상추가 이렇게 쉬운 거였나?

지금껏 몇 번 심어 본 적이 있는 상추지만 올해가 제일 쉽고 올해가 제일 대박이다 

내년에는 뭘 심을까 깊이 고민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 

내년 마당 농사 품목 1순위는 상추 결정이다 

상추 농사 그거 별거 아니네 ㅎㅎ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