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상 /요런것 저런것

한국의 김장 예보가 재미있다는 일본 친구

by 동경 미짱 2018. 3. 5.
반응형
728x170


울 회사 휴게실에는 항상 TV가 켜져있다 

때론 뉴스가 때론 스포츠 중계가 가끔은 드라마가 

하루 온종일 누가 보던 안 보던 TV가 켜져있다 

한때 일본 채널 어디를 돌려도 한국 드라마가 흘러 나오던  시절

한류 드라마가  한창 인기였을땐 심심찮게 한국 드라마도 볼수 있었다 

그때는 내가 한국에서 일하고 있는지 일본에서 일 하고 있는지

살짝 헷갈리기도 했었다  


휴게실에서 점심 도시락을 먹는 사람도 있고 

가볍게 테이블에 엎드려 가면을 취하는 사람도 있고 

스마트 폰에서 눈을 떼지 못하는 사람도 있다 

단연  간식과  차를 마시며 수다를 떠는 사람들이 제일 많다 

타 부서원들과 수다를 떨수 있는 유일한 시간이기도 해서다 


지난 겨울 일이다 

일본은 한 방송에서 한국의 일기 예보가 아닌 

김장 예보에 대해서 방송을 한 적이 있었다 




주 내용은 한국에선 이맘때면 각 가정에서 겨울철 먹을 

김치 만들기인 김장 담그기란걸 하는데 

지역에 따라 김장 담그기에 적당한 날을 알려 주는 

김장 예보가 있다는 내용이었다 


마침 휴게실에서 이 프로를 본 동료 유키상이 


 미짱 진짜 한국엔 김장 예보란게 있어?

설마.. 진짜 그런게 있을라고 .. 


 아 ! 그거 진짜 있어


 진짜 ? 넘 재밌다 

김장 예보란게 진짜 있단 말이야?


  일본에 사꾸라(벚꽃) 개화 예보있잖아 

그런거 한국엔 없어 

아마 한국 사람들은 벚꽃 예보가  있다고 하면

그런게 있냐며  재미있다고 할껄 


 그래도 사꾸라는 예보가 있어야 하나미(벚꽃 놀이회) 일정을 

잡을수 있으니까 ...


 그래 바로 그거야 

일본인들은 일년에 한번 사꾸라가 필때 하나미를 가잖아 

아마도 일본인이라면 전국민이 다 즐기고 싶어 하는 

일본인들에겐 아주 중요한 연례 행사중 하나잖아 

한국인들에게 김장이 그래 

겨울철 내내 두고 먹을 김장을 만드는 건 한국인들에겐 

일년에 한번 절대 빼 놓을수 없는 아주 중요한 일이야 

그러니 일본이 사꾸라 개화 예보가 있듯 

한국에 김장 예보가 있는건 당연한거야 


한국을 아주 좋아하는 유키짱이지만 아직 아직 

한국에 대해 모르는것 투성이라며 앞으로도 많이 알려 달라며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김장 담그는걸  한번 보고 싶다고 했다 





올해도 어김없이 일본은 사꾸라 개화 예보를 발표했다 

길쭉하게 생긴 일본이기에 

제일 남쪽인 큐슈지방은 3월 20일 정도에

그리고 제일 윗쪽인 북해도는 5월 초가 개화 시기라한다 

내가 살고 있는 동경 지역은 3월 20에서 25일 사이다 

미리 벚꽂 개화 시기를 알았으니 울 가족도 올 해는

하나미 계획을 세워 볼까 싶다 


한국엔 김장 예보가 일본엔 벚꽃 예보가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