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상 /일본은..

일본에서 코로나 마스크보다 더 귀한 품절품목

by 동경 미짱 2020. 5. 26.
반응형
728x170

25일부터 일본 전국적으로 코로나에 인한 비상사태 선언이 

해제가 된다고 한다 

자택근무를 하던 직장인들도 만원 전철을 타고 출근을 하게되고 

각종 업소들도 정상 영업

그리고 아이들 학교도 학원도 정상으로 돌아간다는데 

글쎄 괜찮을까 하는 불안감은 떨쳐버릴수가 없다 

4월부터 근 두달에 가까운 기간 참 많은 변화가 있었다 

한국에는 없었다던 사재기가 일본에서는 있었다 

왜 사재기를 하는지 도대체가 이해가 안되던 화장지 

그리고 사고 싶어도 살수가 없었던   코로나 시대에 

정말로 귀하고 귀하신  마스크 

현재 일본은 화장지는 정상 가격에 어디에서나 살수 있다

화장지 사재기는 옛말이 되었다 

그리고 마스크는 살수는 있지만 가격이 코로나 이전과 비교했을때 

많이 많이 비싸다 

고성능 기능성 마스크가 아닌 

 꽃가루 알레르기를 예방하는  일반 마스크가 

코로나 전과 비교했을때 3배 정도 더 비싼 가격에 판매 되고 있지만 

가격이 비쌀뿐 이제는 품절은 아니다 

그런데  코로나의 필수품인 마스크도 품절이 아닌데 

일본에서 현재  전국적으로 품절인게 있다 

실제도 나 또한 1주일동안 매일 매일 마트를 들락거리면서 

그것도 마트 한 곳이 아니라 우리집 근처 

마트 3곳을 매일 다니면서 살수 없었던 너무나 귀하신 몸 



한 사람당 하나가 아니라 한가족당 하나라고

수령제한을 하고 있지만 일주일동안 그림자도 구경할수 없었던 

귀하신 몸 

사람이란게 그렇더라 

꼭 필요한게 아닌데도 없으니까 더 사고 싶어 지는 심리 

그 주인공은 



오꼬노미야끼, 다꼬야끼가루

물론 얘들도 귀하다 



밀가루 

얘도 귀하긴 하지만 그래도 두어군데 들려 보면 

살수 있다 

일주일동안 3군데 마트를 다녀도 그림자도 구경할수 없는 아이 

바로 핫케잌믹스다 



귀하고 귀하신 몸 

핫케잌 가루가 귀한건 내가 살고 있는 동경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귀하신몸이다 

핫케잌 가루에 대한 검색을 해 보면 

오사카 , 북해도, 쿠마모토... 전국 지역 신문에서 

핫 케잌가루 품절 기사를 다루고 있다 

코로나와 전혀 상관이 없는 핫케잌 가루가  왜 이리도 구하기 힘들까?

일본에서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걸까?

코로나랑 아무 관련이 없을것 같지만 

알고보면 아주 깊은 관계가 있는게 이 아이다 

 근 두달간 아이들은 학교에 가지 않고 집에서  자숙을 하고 있는 일본 

아이들이 하루종일 집에 있으니 할일은 없고 시간은 남아 돌고 

맛난거 먹으러 외식도 못하는 현실 

그래서 엄마들이 집에서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고 

또 아이들과 함께  시간 때우기 위해 만들고  

그래서 핫케잌 가루가 동이 난 것이다 

오코노마야끼, 다코야끼, 밀가루도 같은 이유로 귀하지만 

레시피가 무궁무진한 핫케잌가루는 귀함을 떠나 품절이다 

도대체가 살수가 없다 


일본은 핫케잌 가루로 만들수 있는 많은 레시피가 있다 

나도 예전에 핫케잌 가루로 만드는 밥솥 스콘,

핫 케잌 가루로 만드는 브라우니, 

핫 케잌 가루로 만드는 쵸코케잌

핫 케잌 가루로 만드는 바나나케잌 등등등..

내 블로그에 핫케잌 가루로 만드는 레시피를 몇개 올린적이 있다 

일본 야휴에 핫케잌가루를 검색하면 

레시피 영상만  636건이 나온다 

영상없는 레시피까지 하면 엄청난 양이다 


(각종 핫케잌 가루 레시피 )




일본의 최대 요리 레시피 싸이트인 cookpad에도 수많은

핫케잌 레시피가  수도 없이 많이 있고 

그 레시피로 핫케잌 레시피 책을 part1 ,  part2 를 발간할 정도로 

평소에도 일본인들은 핫케잌 가루는 즐기는 편이었는데 

코로나 덕분에 폭발적인 인기로 전국적으로 품절이 되고 있다 


나는 평소에 핫케잌가루를 애정하는 정도는 아닌데 

우리집 자기야의 자택 근무로  자기야가 좋아하는 스콘을 만들려고 

핫케잌 가루를 찾아 헤맸었다 

일주일을 허탕을 치고 난후 

회사에서 동료들과 이야기를 나누던중 


 요즘 마트에 핫케잌 가루 없지 않아 

1주일째 마트가도 계속 품절이야  


 울 동네 마트 어제 갔는데 있던데 ..


 진짜? 울 동네는 아예 없어 

마트 3군데를 일주일동안 다녔는데도 못샀어 

왜 그동네는 있는거지? 

진짜로 있는거 맞아 ?


  유미꼬상동네는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많이 사는 동네잖아 

젊은 사람들이 없으니까 핫케잌가루가 안 팔리는 거야 


내가 사는 동네는  신흥 주택가다 

오래된집이랑 새집이 공존하는 구역이라 젊은가족이 많은 편이다 

그리고  유미꼬상네 동네는 오래된 집이 많은 동네로

노인들이 절대적으로 많은 동네다 

헐 ... 듣고보니 일리가 있네 ..


그리고 다음날 

유미꼬상에게서 선물을 받았다 




귀하고 귀하신 핫케잌가루를 3개나 사 왔다 

내 얘기를 듣고 집에 가던중 마트에 들려서

나를 위해서 3개나 사 가지고 왔단다


울 동네는 한가족당 하나로 판매 제한을 하는데

 유미꼬상 동네는 수량제한 없었어?

어떻게 3개나 샀어


 우리집 근처 마트에선 수량제한 안하던데요 

3개 있길래 싹쓸이 해 왔어요 


한봉지에 200그람 소포장 된 핫케잌 믹스 가루가 3개 든 상품이다 

3 봉지를 사 왔으니 9개 

유미꼬상 덕분에 일주일동안 그림자도 볼수 없었던 

핫케잌가루를 9개씩이나 ...

고맙게시리 ...


내일부터 긴급 상황 선언이 해제가 되지만 

아마도 학교는 6월부터 시작하지 않을까 싶다 

뉴스를 보니 25일인 내일 해제가 되지만 학교나 학원등은 

6월부터 재개하도록 권고한다는 내용이었으니까 ...

6월부터 아이들이 학교에 가기 시작하면 

귀하고 귀하신 몸인 핫케잌 가루는 아마도 다시 

마트에서 흔히 볼수 있지 않을까 싶다 

유미꼬상 덕분에 우리집에 핫케잌 가루 많은데 ....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