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 여기에 ../일상

저녁 먹고 멸치 똥을 따고 있다

by 동경 미짱 2023. 3. 1.
반응형
728x170

퇴근하고 잠시 운동하러 갔다가 집으로 돌아와 저녁을 먹고 그리고 

며칠 전 사 두었다가 미루고 미루었던 멸치 똥을 땄다 

 

 똥을 꺼내고  멸치 머리는 따로 모아 두었다 

퇴근후  운동까지 갔다 와서 꽤 피곤은 한데 왜 멸치 똥을 따고 있는지..

왜냐면 

아무 할 일이 없으면 저녁 먹고  바로 이불속으로 들어가 뒹굴고 있을 것 같아서 

뭔가를 해야 할 것 같아서 그래서 찾아낸 일이 멸치 똥 따기였다 

그러데 막상 멸치 똥 따기를 하다 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겠다 

점점 늘어나는 똥이랑 멸치를 보면서 이게 뭐라고 뿌듯함까지 느껴지다니..

멸치 똥 따기가 뭐라고 ㅎㅎ

뭔가 열중할 일이 있다는 게 의외로 활기를 주는 것 같다 

밑반찬 중 엄마표 멸치 볶음을 좋아한다

엄마가 만든 것만큼 맛이 있지는 않지만   가끔 멸치를 볶음을 만들어 먹는다 

잔 멸치 볶음도 좋아하지만 똥을 딴 꽤 큼직한 멸치를 고추장 양념으로 볶은 것도 좋다 

잔 멸치는 고추장 양념도 간장 양념도 좋아하지만 큰 멸치는 단연 고추장 볶음이다 

그래서 내친김에 멸치까지 볶았다 

멸치를 볶는 김에 아몬드랑 호두 고추장 양념에 볶았다 

따로 모아둔 멸치 머리를 잘 볶은 후  곱게 갈았다

첨가물 없는 건강 멸치 가루 만들기!

꽤 많은 멸치 가루

우리 집 건강 멸치 조미료 완성! 

찌개 끓일 때도 넣고  멸치 육수가 필요할 때 급할 때  이 멸치 가루를 넣으면

육수 대용으로 대체가 가능하고...

한동안 요긴하게 쓰일 것 같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