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상 /일본에서 일하기

유유상종 &자업자득

by 동경 미짱 2023. 11. 29.
반응형
728x170

지난주 모꼬짱이랑 둘이서 떠났던 여행 

하코네 箱根에 가기전 이즈 반도의 바다에 잠시 들렀었다 

어차피 지나가는 길에 옆길로 20분만 살짝 빠지면 바다가 있다 

바다 구경 삼아 잠시 샛길로 빠졌었다

탁 트인 바다를 보며 역시 샛길로 빠지길 잘 했다 싶었다 

올해 마지막 여행이다 

이번주부터 난 크리스마스  시즌 돌입인지라 연말까지 휴가고 뭐고 없이 오직 일에 몰두를 해야 한다 

그래서 이번 여행은  심신 안정! 

몸도 마음도 재충전을 하고 새로운 기분으로 업무에 복귀하면 좋겠다는 게 내 바람이었다 

그렇게 기분좋게 출근한 다음날 우리 부서 톱이 의논할 게 있다고 면담을 요청했다 

아! 이 글을 읽기 전에 아랫글을 먼저 클릭할 것을 추천! 

왜냐하면 이 글만 읽으면 무슨 말인지 이해 하기 어려울 것 같다 

https://michan1027.tistory.com/2323

 

내 인생 최고의 갑질

언제나 그렇듯이 하루를 마감하는 늦은 밤 모꼬짱이랑 밤 산책을 나섰다 요즘 우리집 두 남자가 모꼬짱 산책에 게으름을 피우고 있어서 모꼬짱의 산책은 온전히 내 몫이 되고 말았다 솔직히 가

michan1027.tistory.com

https://michan1027.tistory.com/2307

 

내가 아는 최고의 막장 이야기

아직 풀어놓아야 할 여행이야기가 산더미 같은데 여행 이야기를 잠시 접어 두어야 할 것 같다 여행을 마치고 4일만에 출근을 하고 난 기가 막힌 이야기를 들었다 그 어떤 막장 드라마보다 더 막

michan1027.tistory.com

 

위의 두 글을 읽은 후 오늘 글 읽기 ! ㅎㅎ

 

아! 또 하나

이 이야기 보따리를 풀기 전에 소설은 아니지만 등장인물을 먼저 소개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우리 부서 톱  매니저인 다까 아끼상  ( 지난번 글에 등장한 인물 )

울 부서 2인자 

그리고 10년전 울 부서 톱 히데끼 ( 역시 지난번 글에 등장한 불륜남에 또다시 불륜한 최악의 남자 

8년 전쯤 다른 지역으, 로 이동 )

미호( 상사인 히테끼랑 불륜후 전 부인 몰아내고 안방 차지한 여자 

            예전 우리 팀 리더로 날 괴롭혔던 여우 같은 여자. 히데끼랑 결혼 후 퇴사) 

 

본론으로 돌아가서 울 부서  톱인  다까아끼가 의논할 일이 있다고 면담을 나에게 요청 

내용인즉 미호가 크리스,마스 시즌 아르바이트로 근무하고 싶다고 하는데 어떻냐고 나에게 물어왔다 

솔직히 짜증난다 

난 지난번 울 부서 이인자에게 분명히 싫다고 거절을 했고  울 지점 톱에게 보고를 하고 미호의 입사는 

없던 걸로 결론을 내렸는데 왜 또 같은 이야기가 나오는 건지..

하지만 전에는 사원으로 입사를 하겠다는 내용이었고 이번엔 한 달짜리 아르바이트다..

정말 싫었지만 한 달짜리 아르바이트인데 싶어서 

나 : 어차피 크리스마스 아르바이트면 미호는 아침타임일 테고 난 오후 타임 들어가니까 

       얼굴 볼 일 없을 테니까 알아서 하라 

울 부서 톱 :  그래도 겹치는 시간이 있을 텐데 아예 안 볼 순 없을 거다 

 

아니 그럼 나보고 어쩌라고?

난 분명 지난번 싫다 거절했는데 왜 자꾸 말이 나오는 거냐고?

살짝 짜증이 날려는 찰나 

울 부서 톱 : 난 이번 크리스마스 미호 없이 갈려고 한다 

 

어라? 그럼 나에게 묻긴 왜 물어..

나 : 그럼 다까아끼상  생각대로 하면 되잖냐 

 

결론은 울 부서 톱인 다까아끼는 미호를 아르바이트로도 들일 생각이 없는데 

울 부서 이인자가 미호를 추천했었고 미련을 못 버리고 울 부서 톱에게 나에게 다시 말해 보라고 한 것 같다 

솔직히 한 달 짜리 아르바이트인데 어쩌냐 싶겠지만 그게 그렇지가 않다 

아르바이트라고 일단 들어오면 재계약의 찬스가 있다 

어영부영 하다가 나도 모르는 사이 자기들끼리 재계약을 해 버리는 끝이다 

그래서 이인자도 그걸  노리고 미련을 못 버리는 거다 

 

울 부서 톱 : 난 지금 있는 사람의 생각을 우선으로 하고 싶고 소중히 여기고 싶다 

                  그러니까 김상이 싫으면 울 부서에는 안 넣겠다 

 

나는 울 부서 톱인 다까아끼에게  확실하게 내 입장을 전했다 싫다고..

그래서 미호를 울 부서에는 넣지 아르바이트로도 넣지 않겠다고 확실한 대답을 들었다 

 

그런데 어제 울 부서 이인자가 또다시 나에게 면담 요청을..

내용인즉 마지막으로 다시 확인하고 싶다며 미호를 아르바이트로 들여도 되냐고

아.. 진짜 짜증 난다 

오 ! 신이 시여 ! 나를 시험에 들지 말게 하소서 .....

 

나 : 지난번 결론 난 거 아니니? 이틀 전에  다까아끼도 나에게 묻더라 

난 그때도 싫다고 분명히 말했다. 왜 그렇게 까지 미호를 자꾸 울 부서에 넣으려고 하느냐 

다른 부서에 입사하는 건 난 반대 하지 않는다고 했다 

정 일하고 싶으면 다른 부서에서 들어가면 되잖냐           

 

그랬더니 미호가 베카리에서 일 하고 싶다고 한단다 

 

나 : 미호가 하고 싶다면 다 들어주냐        

걔는 가해자고 난 피해자다. 왜 가해자랑 피해자를 같이 두려고 하느냐 

이렇게 자꾸 이야기 나오는 것도 난 싫다 

잊어버리고 있던 사소한 것까지 다 생각난다. 더 이상 나에게 이런 이야기하지 말라 

 

이인자 : 시간이 많이 흘렀고 미호도 바뀌었지도 모르니까.

나: 사람 그렇게 쉽게 안 바뀐다.

      당한 건 나야. 더 이상 이야기 하지 마라 

 

자꾸 이러니까 나도 오기가 생긴다 

짜증이 난다 

이제는 오기로라도 미호를  받아 들일수 없다 

지금까지는 내가 그냥 싫다고  이야기를 했는데 이번엔   미호 이야기 나오는 것도 싫으니까

난 분명히 내 의사를 전달했으니까 더 이상 이런 일로 나를 부르지 말라고 화를 냈다 

 

울 부서 이인자 

그게서야 완전히 포기 선언을 했다 

 

 

세상에 비밀이란 없다

미호가 입사할 거란 소문이 베커리 내에 돌고 있고 나뿐만 아니라 

미호가 오는 게 싫다는 이들이 꽤 있다

그들은 나처럼 당한 것도 아닌데 그리고 팀도 달라서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데도 싫단다 

그 이유는 콧 대가 높아서 같은 부서인데도 인사도 안 하고 아는 척도 안 하고 싸가지가 없다고 싫단다 

 

자업자득이다 

그때는 미호는 몰랐을 거다 

자기는 팀 리더고 나는 신입에 그것도 외국인이라고 나를  그렇게 무시했었는데 

그런 나의 반대로 자기가 재 입사를 못 할 거라곤 상상도 못 했을 거다 

내가 웬만하면 받아들이겠는데 도저히 미호는 받아들이고 싶지가 않다 

미호만 껄끄러우면  무시하면 그뿐인데 미호는 다른 사람을 선동해서 하는 사람을 왕따 시킨다 

지금이야 내가 팀 리더이니 나를 왕따 시킬 수는 없겠지만 다른 사람이 타깃이 될 텐데 그렇게 

우리 팀 분위기를 망치고 싶지 않다 

그리고 나도 사람인데 미호에게 당했던 만큼 미호에게 못 되게 굴고 싶을 것 같다 

미호랑 똑같은 인간이 되고 싶지 않고  분란의 씨가 될게 뻔 한데 애초에 받아들이지 않는 게 맞는 거고 같다 

 

유우 상종! 

이 이야기엔 히데끼가 등장한다 

그 당시 울 부서 톱인 매니저였던 히데끼는 미호의 불륜남(상사와 부하의 불룬이었다)이었고 결국 이혼을 하고 

미호랑 재혼을 한 후 다른 지역으로 전근을 갔다 

미호는 성격이 지랄 맞아서 그렇지 실력도 있고 일도 잘한다 

그런데 히데끼도 일은 잘하는데 성격이 지랄 맞다 

그날그날 변덕이 얼마나 심한지

남자인 히데끼를 두고 부서원들이 " 오늘 히데끼 생리하는 것 같으니까 조심해 "라고 말할 정도였다 

얼마나 변덕스러우면 남자를 두고 생리 운운을 했을까 

히데끼는 부서 톱인 매니저의 입장이었지만 부인인 미호처럼 싫은 사람 몇몇을 정한 후 엄청나게 괴롭혔었다 

히데끼가 미호랑 재혼 후 다른 지역으로 전근을 가서 매니저로 근 무를 했었는데 

성격이 지랄 같으니 그곳에서도 여러 가지 부딪히면서 부서 톱인 매니저에서 이인자로 내려왔다

그 후 3년 전쯤인가 

히데끼는 다시 우리 지점으로 이동해 오길 원했었다 

면점까지 본 상태로 결정만 남았는데 그 당시 히데끼에게 당했던 몇몇 직원이 지점 톱에게 가서 

결사반대를 외쳤고 그래서 히데끼는 오지 못 하게 되었다 ( 이 또한 자업자득)

울 지점으로 오지 못했던 히데끼는 울 지점에서 가까운 다른 곳으로 이동을 했다 

그곳에서 부하 직원인  유부녀인 가오루랑 불륜을 저지르고 가오루가 아이까지 가진 막장 드라마가 

되었다

 

지금도 히데끼는 울 지점으로 오고 싶어 하고 혹시 올 지도 모른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벌써부터 히데끼 복귀의 반대 분위기가 나오고 있다

히데끼가 복귀를 하면 다른 부서로 이동을 할 거라는 직원도 있을 정도다 

히데끼도 그렇고 미호도 그렇고 어쩜 부부가 그렇게 똑같은지..

둘 다 업무적으로는 일도 잘하고 능력도 있지만 성격이 지랄 맞다는 거 

둘 다 복귀하는 걸 목숨 걸고 반대하는 직원들이 있다는 거

둘 다 미음에 드는 사람들에게 엄청 잘하는데 자기 맘에 안 드는 사람은 괴롭히고 왕따 시킨다는 거 

둘 다 불륜 남 녀라는 거 

 

생각하면 할수록 미호가 이해가 안 되는 게 

벌써 소문이 돌아서 아는 사람은 다 알고 있다 

자기가 불륜으로 한 가정을 깨고 불륜남이랑 결혼을 했지만 

개 버릇 남 못 준다고 남편이 또다시 불륜을 저지르고 밖에서 애까지 낳았다는데 

그래서 자업자득이라고 다들 수군 거리는데 왜 부득부득 모든 사정을 아는 전 직장에 재 취업을 하려고 하는지 모르겠다 

자존심도 없나? 부끄럽지도 않나? 

나 같으면 다른 곳 아무도 내 사정을 모르는 곳에  갈 텐데..

그랬더니 어떤 직원이 말하기를 

"부끄러운 걸 아는 사람은 애초에 남의 가정을 안 깨지.. 아마 지금 자기가 피해자라고 

자기가 불쌍하다고 생각할걸..."

 

여행 잘 다녀와서 기분 좋게 출근했다가 요 2, 3일 정말 짜증 나는 날이었다 

이젠 미호의 울 부서 입사는 없던 일이 되었지만 12월 1일부터 크리스마스 시즌 아르바이트의 근무가 시작된다 

미호는 과연 어느 부서에서 아르바이트를 할지..

아마도 휴게실에서 얼굴을 마주 칠 일이 있을 것이다

과연 나에게 인사를 해 올까?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