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상 /주저리 주저리

대만인 그녀가 일본에 감동 한 이유

by 동경 미짱 2022. 8. 25.
반응형
728x170

그녀와의 인연은 히로가 한 살 때였으니까  19년 전이다 일본어를 배우기 위해 일본에 왔던  대만 국적의  디나가 우리 집에서 홈스테이를 하면서 맺어진 인연이다.
지금은 대만에서 작은 여행사 대표다
( 내 블로그를 오랫동안 방문하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그 인연을 시작으로 20년간 언니 동생으로 지내는 사이다 )
대만인들을 일본으로 안내하는 여행사를 하고 있다
지난달 코로나 이후 제한적으로 여행객 입국을 허락한 후 대만에서는 첫 번째로 여행객들을 데리고 왔었다
그녀는 꽤 능력 있는 일본 여행 전문가이다
그리고 이번 주 2차로 대만 일가족 4명을 데리고 일주일간의  일정으로  동북 지역 여행을 하고 있다

https://michan1027.tistory.com/1984

 

코시국 3년만에 일본에 온 대만 동생

그녀의 인연은 19년 전  히로가 한 살 되던 해에 우리 집에 홈스테이를 한 게 인연이었다 그녀는 일본어를 배우러 일본에 왔었고 우리집엔 3 개월간 홈스테이를 할 예정이었다 일본어 학교의 룰

michan1027.tistory.com

지난달 2년 만에 일본에 왔을 때의 손님은 일본 여행이 목적이 아니라 다카라쯔카라는 일본 공연단의 공연을 보는 게 목적이었기에 호텔과 공연장만 왔다 갔다 하며 공연 외 시간은 호텔에서만 보낸 여행이었다
그래서 이전 동북 지역 여행은 관광이 목적인 여행인지라 코로나가 어찌 될지 모르는  상황이라 걱정을 많이 했는데 무사히 일본에 오게 되었다며 동북 지역의 사진을 몇 장 보내왔다

이번 여행은 자녀 두 명과 부부인  가족 4명의 여행이란다
일주일간 한 사람당 기본 여행 요금이 50만 엔
가족 4명이니 200만 엔 거의 2천만 원이라는…
일본이 살고 있는 나로선 일본 여행을 200만 엔이나  들여서 오는 사람이 있구나 ….
200만 엔이면 어디라도 갈 수 있겠는데 뭐하러 일본에 오나 … 싶어서 그녀에게 물으니
대만인들은 일본을 정말 좋아하는 친일 국가라서 그렇게라도 해서 일본에 오고 싶은 사람은 널렸다고 한다

 

동북지역은   일본 동북부에 있는 아오모리현, 이와테현, 미야기현, 아키타현, 야마가타현, 후쿠시마현의 6현을 말한다
일본 지진하면 떠 오르는 후쿠시마도 동북 지역에  속한다

 

디나가 보내온 사진을 보니 일본 여행을 즐기고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

디나가 이번에  동북 지역에 오기 위해 비자를 받는 과정에서 일본에 감동을 받았다고 한다

일본은 코로나 이후 외국 관광객을 받아들이고 있지만
가이드가 있는 단체 관광객에 한정을 하고 있고 또 관광 비자를 받아야 하는데 관광 비자도 한번 받아서 몇 번을 오갈 수 있는 게 아니라고 한다
올 때마다 매번 비자를 받아야 한다고 한다
가이드로 동행을 하는 디나도 매번 비자를 받아야 하는데 이번 동북 지역에 오기 위해 비자를 신청하러 일본 대사관에 가서 비자를 신청했는데 비자 수수료를 대사관에서 받지 않고 무료로 비자를 내주었다고 한다
한 달 전 다카라츠카 공연을 보러 오기 위해서 동경으로 왔을 때는 분명 비자 수수료를 냈는데 왜 이번엔 비자 수수료가 무료냐고  물었더니
이번에 방문하는 장소가 동북 지역이기 때문이란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아마도 2011년이었던 것 같은데 후쿠시마 지역에 일어났던 대지진 때  대만인들이 후쿠시마가  있는 동북 지역에 지진 성금을 많이 해 주었기 때문에 동북 지역을 방문하는 거라면 비자 수수료를  무료로 해 준다는 답을 들었다고 한다
작고 소소하다고 할 수도 있지만 디나는 10년이나  더 지난 2011년에 기부한 것에 대한 마음을 잊지 않고 기억해 주고 보답하려는 일본 대사관의 대응에 감동을 받았다고 한다
한 사람당 일주일에 50만 엔 ( 비행기 호텔 식사를 포함한 기본요금이고 옵션 요금은 따로라고 하니 추가 요금이 있다 )을 들여서 일본 여행을  오는 부유한 가족에게 비자 수수료는 껌값에도 못 미치겠지만 돈이 문제가 아니라 20년도 더 지난 일에 대해 기억하고 고마워한다는 게 너무 감동받았다고 한다
디나는 원래부터 일본을 너무 좋아하는데 이번 일로 일본이 더 좋아졌다고 하는데 난 디나의  말을 듣고 사실 좀 놀랐다
그런 일도 있을 수 있구나 하고 …

그리고 한 가지 의문이 들었다
동북 지역 여행은 비자 수수료를 면제해 준다는 건 일본 정부의 방침일까? 아니면 대만의 일본 대사관의 독자적인 판단일까?

대만의 일본 대사관의 독자적인 판단이라면 어쩔 수 없지만 일본 정부의 방침이라면 한국 사람도 동북 지역 여행을 오면 비자 수수료 면제가 되는 걸까?
대만만 면제일까?
대만 말고 다른 나라도 비자 수수료가 면제가 되는 나라가 있을까?

진짜 궁금하다 …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