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상 /사람들..

그녀가 온다

by 동경 미짱 2017. 8. 16.
반응형
728x170

예전에 홈스테이를 7년정도 했었다

일본어를 배우러 오는 외국인들을 

짧게는 3주에서 길게는 3개월까지 ..


7년간  우리집을  홈스테이로 다녀간 외국인은 

멀리 미국 스의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등 에서 

가까이에는 홍콩 인도네시아 대만  등등 

 10여개 나라 30여명쯤 된다


그 중에 대만인 디나는 좀 특별한 친구다 

우리집 첫 홈스테이 학생이었고 

히로가 아직 걷지 못하고  기어다닐때쯤 

우리집에 홈스테이로 왔다가 3년을 함께 산 친구다 

히로가 첫 걸음을 뗄 때도 그녀가 있었고 

히로가 엄마를 떠나 첫 외박을 한것도 

디나가 히로를 데리고 디즈니랜드 호텔에 묵었던게 

첫 외박이었다 

겨우 만 3살짜리 히로가 처음으로 엄마 품을 떠나 

밤을 보낸 날인데 울기는 커녕 

신나고 놀고 잘 자다 와서 엄마를 살짝 

서운하게 했었다 


디나는 히로에게는 이모같은 존재고 

나에겐 여동생 같은 아이다 


대만으로 돌아 간 지금도 매년 일본으로 우리 가족을 

만나러 오고 있다 


디나는 일본을 왔다갔다 하면서 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어서 

한달에 두어번은 일본에 오고 있다 

물론 일 때문에 오기 때문에  만날수는 없다 


가끔 아오모리에서 사과가 택배로 오고 

어떨땐 북해도에서 대게가 냉동 텍배로 올때도 있고 

어떨땐 오사카에서 어떨땐 큐슈에서 

일본 전국을 돌아다니며 그 곳 특산품을 

택배로 보내 오는 그녀 


택배가 오면 아! 그녀가 지금 일본에 있구나 한다 


오늘도 택배가 하나 도착했다 


미리 택배 보낸다고 라인이나 전화라도 좀 하지 

집에 사람이 없을때도 있는데 

무작정 보내는게 그녀 스타일이다 


 


북해도에서 보내온 메론이다 

이번엔 북해도에 와 있구나..

미리 연락이라도 좀 하지 




메론 꼭지가 가늘게 말라 비틀어지고 

메론 아랫쪽을  만져 봤을때 

탄력이 있으면 먹을때란다 





택배 도착하자 마자 디나에게 라인을 보냈다 


금방 따서 보낸듯 ..

아직 아직 먹을려면 한참을 더 기다려야 할 것 같다 



 지금 북해도?

 도착했어..

 오늘이라서 다행이야 

내일부터 시댁가니까 

집에 사람이 없거든 


내가 보낸 라인에  



대답 대신 북해도 야경 사진 한장 보내고


 내일 대만에 돌아가 


다른 말 일절 없다

심플하게 내일 돌아간다고 ...


디나는 일본 전국을 돌아다니며 

우리집으로  택배를 보내 올때

항상 히로의 이름으로 보내 온다 


예전에 우리집에 홈스테이로 함께 살때

 마마 나 며느리로 어때?

히로  키워서  히로 나 한테 장가 보내라 응?


 나 손자 얼굴은 보고 싶은데 

히로 장가 갈 만큼 크면 디나 할머니 되는거 아냐

디나가 나에게 손자 안겨 줄수 있겠어?

그러니까 좀 어렵겠네 ㅋㅋㅋ


 무조건 나한테 히로 장가 보내 

내가 그때까지 돈 많이 벌어 놓을께 


 그럼  난 돈만 가질래 ㅋㅋㅋ


그러고 살았던 내 동생 같은 아이다 


다음주 디나가 일본에 온다 

이번엔 일 때문이 아니라 

우리 집으로 우리 가족을 만나러 온다 


그녀가 온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