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상 /요런것 저런것

김치만두 매워 못 먹겠다는 일본 친구에게

by 동경 미짱 2017. 12. 18.
반응형
728x170

얼마전 일본 코스트코에서 한국식품 축제 이벤트를 했었다 

식품 축제라 해서 뭐 특별한건 아니고 

한국식품 축제기간인 일주일동안 

한국의 각종 식품을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그런 이벤트이다 

한국 식품 축제 이벤트에서 어떤 한국 식품들이 

판매 되고 있었냐는 다음에 소개 하기로 하고 

오늘은 만두 이야기를 할까 싶다 


일본 코스트코는 한국 식품을 꽤 밀어주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 

이런 저런 한국 식품들을 골고루 참 많이도 팔고 있다 

그런데 이번에 처음으로  한국 만두를 판매를 했었다 



비비고하는 상표 처음 보는 상표라 살까 말까 망설이다 

안 사고 그냥 왔었는데 

일본인 친구 서너명으로부터 한국 만두 샀는데 넘 맛있다는 

말을 듣고 나도 사게 된 한국 만두 

고기 왕만두랑 김치 왕만두 

요즘은 어찌된게 한국 식품도 일본인들이 나 보다 더 잘 안다 

일본친구들에게 맛있다는 말을 듣고 사먹고 있으니 

참 웃기기도 하고 그렇다 




울집 두 남자는 만두하면 군만두를 제일 좋아해서 

첫날 군만두로 구워 먹었다 

고기 만두 넘 맛있고 또 김치 만두도 넘 맛있고 

근데 김치만두 내가 먹어도 살짝 맵다 

아니나 다를까 다음날 일본인 친구가 고기만두는 넘 맛있었고 

 김치만두 넘 맛있긴 한데 

자기는  매운걸 넘 잘 먹는데 그런데도 김치만두는 넘 매워서 한개이상 

더 먹을수가 없었다고  했다 

내가 어떻게 해 먹었나 물었더니 역시나 군만두로 구워먹었다고 한다 


그래서 내가 알려줬다

김치만두로 만두국 끓이는 법을 

김치의 매운맛을 만두국으로 먹으면 스프가 매운 맛을 중화 시켜주어서 

넘 맛있다는 설명과 함께




그 다음날 일본 친구에게서 전화가 왔다 

대박이라고 김치 만두국이 이렇게 맛있을수가 없다고 

만두국 만드는법 알려 주어서 고맙다고 



그날 저녁 나도 김치 만두국을 끓였다 

그리고 자기야에게 김치만두를 내어 놓았더니 

넘 맛있다고 다음에 김치만두 또 사오라고 

울 자기야가 또 사오라는건 정말 밌있다는 말이다 

이 남자 자기 입에 안 맞는건 절대 입에 안대는 은근히 까다로운 남자다




1키로짜리 두봉지 

김치국도 끓여 먹고  고기만두는 구워먹고 했더니 금새 

다 먹어 버렸다 


김치만두 다시 살려고 코스트코를 갔지만 웬걸 

없 .... 다  ....


한국 식품 축제때만 특별히 판매했다고 해서 얼마나 아쉬웠는지 모른다 

기간 한정으로 파는줄 알았으면 미리 많이 사 둘껄 ...

그냥 쭉 계속 팔지 왜 이벤트로만 판매를 하는지 ...



김치 만두가 맵다고 했었던 일본 친구도

김치만두국 맛에 푹 빠져 다시 사러 갔다가 

판매 하지 않아서 너무 섭섭하다고 

김치만두국 진짜 맛있었다고   많이 많이 아쉬워했다 


일본은 정말 만두를 넘 좋아하고 많이 먹는 나라인데 

대부분은 군만두로 먹는다 

한국 처럼 만두 전골이라던지 만두 국으로는 잘 먹지 않는다 

한국 김치를 넘 좋아해서 김치만두란 말에 혹 해서 샀다가 

넘 매워서 어찌 처리할까 고민하던 일본인 친구가 

이번에 김치 만두국에 푹 빠져 버렸다 


일본에서 한국 라면 하면 열에 아홉은 신라면을 꼽는다 

일치감치 신라면이 일본에서 마케팅을 한 결과이리라 

요즘 비비고가 일본 판매에 힘을 실고 있는것 같은 느낌이 든다 

얼마전에 동네 마트에서 산 북어국도 비비고였던것 같다 

일본에서 오래 살고 있는 나는 처음 들어보는 생소한 이름이다 

(절대 광고 아닙니다 요 .. 

저 아무것도 받은거 없어요 

제 돈으로  우연히 사 먹은 만두입니다요 ㅎㅎ)


뭐 생소하던 익숙하던 한국 식품을 많이 많이 팔아주면 

나는 좋다 

한국 식품을 쉽게 접할수도 있고 

또 맛있다고 해 주는 일본 친구들이 있어서 더 좋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