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살기/집에서 먹기

남편이랑 같이 만든 브런치

by 동경 미짱 2021. 6. 20.
반응형
728x170

 

아침부터 비가 촉촉이 내리는 주말 아침이다

요즘 주말 아침은 언제나 마당에 나가 늦은 아침겹 이른 점심을 먹고 

우리 집 자기야가 내려준 향기로운 커피를 마시며 여유롭게 주말의 오전을 보내는 편인데 

오늘은 아침부터 비가 내려서 마당에서의 브런치는 어려울 것 같았다 

비가 오거나 말거나 난 마당으로 나가 잘 익은 라즈베리랑 블랙베리를 따고 

그리고 마당에 핀 꽃 몇 송이를 따다가 식탁위에 꽂아 두고 아침을 열었다

평소에는 수국이면 수국 장미면 장미 

그렇게 한 가지 종류만 한두송이 꺾어다 꽂아 주는데 

오늘은 3 종류의 꽃을  꽂아 평소보다  풍성해 보인다 

내가 마당에서 시간을 보내는 동안 우리집 자기야가 커피콩 갈아서 향기로운 커피를 내리고 있었다 

나 : 샌드위치 만들까?

자기야 :  계란 핫 샌드 하나 구웠는데 ..

마누라가 마당에서 집 안에 들어 올 생각을 않으니 커피를 내리며 

자기야 스스로 아침으로 핫 샌드를 구워 두었다고 하는데 나는 어제부터 

오늘 샌드위치 만들 생각으로 재료 준비를 해 두었던 터라 자기야가 

커피를 내리는 동안 샌드위치를 만들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우리 집 자기야는 커피를 내리는데 꽤 공을 들이기 때문에 

꽤 시간이 걸린다 

재료는 미리 다 준비되어있겠다 손이 남들보다 빠른 내가 샌드위치 만들 시간으로 충분하다

샌드위치를 만드는 동안 프라이팬에 튀김 감자도 구웠다 

자기야가 구운 핫 샌드는 살짝 태운 듯하다 

자기야 : 이상하네 아까 봤을 땐 안 탔었는데..

나 : 구웠으면 바로 꺼냈어야지 그대로 두니까 남아 있는 열에 계속 구워져서 그래 

자기야 : 아!  

 

배우는 데는 나이가 없다는 진실! 

요리 만들기 좋아하고 요리에 재능 있는 아들 녀석과는 달리 우리 집 자기야 요리 실력은 엉망이다 

해 주니 고맙다고 하지만 솔직하게 말하면 기대는 안 한다는 건 우리 집 자기야에겐 비밀 ! ㅋㅋㅋㅋ

아! 샐러드도 우리집 자기야가 만들었다 

만들었다기 보단 양상추랑 방울토마토 씻어서 유리그릇에 담기만 했지만 어쨌든 우리 집 자기야가 했다 

샌드위치랑 감자튀김은 내가 

그리고 살짝 많이 구워진 계란 핫 샌드랑 샐러드 

그리고 향기롭고 맛있는 커피는 자기야가 준비를 했다 

조금 전에 마당에서 따온 라즈베리 몇 개 올려주면  오늘의 브런치 완성이다

 

 

부부 합작을 만든 토요일 아침 브런치 

자기야가 내려주는 모닝커피는 언제 마셔도 맛있다 

비만 오지 않았다면 마당에 나가  먹었으면 더 맛있었을 텐데 조금 아쉽다 

동경은 예년보다 늦은 장마가 시작되었다 

일주일 내내 비가 올 거라는 예보다 

후 따닥 장마가 지나갔으면 좋겠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