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살기/집에서 먹기

두들겨 패니 더 맛 있는 오이

by 동경 미짱 2023. 7. 7.
반응형
728x170

 매일 오전에 하는 모꼬장 과의 산책길애 들리는 곳이 있으니 

어제 소개한 이시이 할아버지네 채소 직판장이다

매일 아침 수한 신선한 채소들 ..

내가  요즘 자주 사는 건 오이와 토마토 그리고 잉겐이라고 하는  껍질채 먹는 콩이다 

오이는 4개씩 넣어서 파는데 거의 이틀에 한 번꼴로 사는 것 같다 

워낙 신선해서 생으로 양념장 찍어 먹어도 너무 맛있어서 하루에 하나씩은 먹고 있다 

오이로 간식 타임 ㅎㅎ

 

밥상을 차리다가 조금 부족하다 싶을 때 제일 빨리 만들어 내는 오이 반찬이 있으니 

그건 바로 다다끼 규리라고 해서 직역을 하면 두들긴 오이다 

오이를 두들겨서 무치기만 하면 되는 무치면 바로 먹을 수 있는 초 간단 메뉴 

 

오이를 몽둥이로 두들겨 패고 있는데 우리 집 자기야가 물을 가지러 부엌으로 등장 

내가 오이를 두들겨 패는 걸 보고는 뭐 하냐고 묻는데

" 이렇게 두들겨 패서 무치면 금이 간 틈새로 양념이 고루 베이고 또 식감이 살아 있어서  

더 맛있어. 그래서 오이를 두들기는 거야"

자기야에게 설명을 하면서 두들기다가 힘이 들어가서 너무 많이 두들겨 버렸다 ㅠㅠ

적당히 두들겨야 하는데 그냥 작살을 내 버렸다 

하필 오이를 두들겨 패는 타이밍에 우리집 자기야가 부엌에 들어 와서는 ....

( 오이를 작살 내 버린건 나의 넘치는 팔뚝 힘 때문이 아니라 순전히 우리집 자기야 탓임 ㅋㅋㅋ)

 

너무 두들겨서 작살이  나 버렸다 

하지만 아삭아삭 하니 간이 잘 베인 게 맛은 굿! ㅎㅎ

오이는 두들겨 패야 맛있다 

하지만   방망이 들고 스트레스 해소 하려고 힘껏 두들기지 말고 

적당히 부드럽게 통통통 두들겨 주자 

나처럼 오아에게 힘 자랑 하는 건 금물! 

오이야 맛있어져라 맛 있어 져라 하는 주문을 외우며  오이에게 애정을 가지고 

적당히 두들겨 주면 맛있는 오이를 맛볼 수 있으리라...

 

레시피를 보면 이것 적서 양념을 많이 넣던데 

난  소금이랑 깨 그리고 후추 조금 톡톡 마지막에 참기름 넣고 조물 조물 무쳐주는데 

아주 심플하면서 조 맛있다 

요즘 하르 걸러 하루는  먹는 오이 레시피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