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환상의 맛이라는 레드 키위

by 동경 미짱 2020. 11. 12.
반응형
728x170

 

회사에 출근을 했더니 미치꼬 언니가 비닐봉지 하나를 

내게 내민다 

시골집 마당에서 따 온 키위라면서  맛이 있어서 나에게 줄려고 가져 왔다며 

맛이라도 보라면서 ..

 

내 블로그를 보면  후배에게 이것 받았다 

동료에게 선배에게 저것 받았다 

맨날  받았다는 글 투성이다 

그니까 왜 자꾸 나에게 이런걸 주는지 말입니다 ..

이것 거것 받은건 더 많은데 (호박도 받고 가지도 받고 

고추도 받고 과자도 받고 ..)

뭘 그렇게 맨날 받았다고 자랑질이냐 할까봐 

자제하는 편인데 이번에 받은 키위는 좀 특별한거 같아서 

자랑을 본 할까 싶다 ㅎㅎ

 

 

맛 보라며 가지고 온 양치고는 꽤 많은 양이다 

그런데 내가 알고 있는 키위에 비해 

너무나 작다 

작다못해 앙증맞고 귀엽다 

일반 키위의 절반보다 더 작은 싸이즈다 

마당에서 키운거라 영양분이 없고 관리가 안 되어서 

작은가 했다 

 

 

진짜 넘 작다 

너무 작아서 껍질 까는것도 쉽지가 않다 

 

 

껍질을 까고 잘라보니 속이 빨갛다 

내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키위는 2종류다 

가장 일반적인 그린키위와 

그린키위보다 조금 더 비싼  골드키위 

 

 

그린키위는 가장 흔한 키위로 단맛과 함께 

신맛(새콤한 맛)이  가장 강한 키위이고 

골드 키위는  크린키위보다 가격도 비싸지만 

그 맛 또한 그린키위보다 신맛이 덜한 달고 맛 있는 키위다 

레드 키위는 지금까지 힌번도 먹어 본 적이 없다 

사실 이런게 있는줄도 몰랐다 

이번에 직접  미치꼬 언니에게 받은 레드키위는 

마당에서 키워서 작은가 했는데 품종 자체가 작은 품종이라고 한다 

인테넷에서 검색을 해 봤더니 (물론 일본 싸이트 )

흔하지 않는 품종으로 환상의 맛을 자랑하는 키위!

라고 쓰여져 있었다

이 작고 앙증맞은 키위가 그렇게 대단한 거라고??

일반적인 그린키위의 당도는 15도인 반면 

레드키위는 당도 20도로 많이 달다고한다 

신맛이 작고 아주 단 레드키위 ! 

레드키위가 귀한이유는  단연 당도 높은 맛이 가장 큰 이유이지만 

새로운 품종이라  아직재배 하는 농가가 적고 

저온보관을 해도 익는 속도가 빨라서 

유통 관리가 쉽지 않아서 소비자들이 사기가 쉽지 않아서 

그 희소가치가 더 높다고 한다 

 

이렇게 귀한 레드키위를 직접 먹어 보니

진짜 달다  하나도 안 씨다 

그린 키위 ,골드 키위, 레드키위 중 가장 신맛이 적고 

가장 달다 

결론은 진짜 맛있다 

 

 

 

히로의 다이어트 도시락에 

 

 

그리고 우리집 자기야의 도시락의 후식으로 

레드 키위를 넣어 주었다 

우리집 자기야 왈 

 작은게 엄청 달고 맛있네 ...

 이거 레드 키위라는건데 넘 귀해서 두번 다시 

맛 볼수 없을지 몰라 

 

그렇다 

회사 후배 집 에서 키우는 것도 아니고 

그 후배의 친척집에서 가져 왔다고 하는데 

내년에 그게 나에게 까지 올수 있을지도 모르고 

아니 나에게까지 안 올 가능성이 훨씬 크니까 

어쩌면 두번 다시 맛 볼수 없을지도 모른다 

그렇게 생각을 하고 보니 레드 키위가 더 맛있게 느껴진다 

미치꼬상 덕분에 귀한 레드키위 맛을 볼수 있어서 좋은  

반면 넘 맛난 레드키위  맛을 알아 버려서 

그린 키위가 맛 없다 느껴질것 같다 

 

 

글을 올린후 한국 싸이트에 검색을 해 봤더니 

레드키위가 한국 키위라고 한다 

그린키위랑 무화과란 합쳐진 키위..

레드키위를 왜 한국 키위라고 하나?

한국에서 개발한건가?

결론은 한국키위라고 하니까 한국에선 흔히 볼 수 있는 키위인지 

잘 모르겠다마는 일본에서는 흔치 않는 키위이고 

일본에 사는 나는 이번에 레드키위란걸 

처음 알았고 처음 맛을 보았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