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손님이신데도 참 친절 하시네요

by 동경 미짱 2016. 4. 27.
반응형
728x170

 




일본인과 결혼 해 일본에 사는 한국 분들은

대부분이 일본에 공부하러 왔다가  혹은 일본이 좋아 일본에 여행 왔다가

아니면  일본에서 일을 하다 만나 결혼 하는 커플이 많다

 

나의 경우는 좀 다르다

난 사실 일본을 좋아하지 않았다

아니 싫어 하는 쪽이었는지도 모르겠다


 서울에서 아는 분 소개로 만났다

 그 소개라는게 남녀간의  소개가 아니라 

아는 일본 청년에게  한국을 좀 안내해 달라는 것이었다

그것도 인연이었더고 

그렇게 만나 어쩌다보니 한국에서 결혼을 했다


결혼을 하고 보니 남편이라는 사람이 일본 사람.

남편의 비자문제로 어쩔수 없이 일본으로 올 수 밖에 없었다

내가 좋아서 온 나라가 아니기 때문에 처음 일본에 왔을땐

일본의 모든 것이 마음에 안 들었다


조금만 스쳐도 고멘나사이...

아리가또 ... 시쯔레이시마스...

마음에도 없으면서 입버릇 처럼 잘도 나온다..

식당에 가서 뭘 시켜도 밑반찬 없이  달랑 시키는 것만 나오고

서비스의 개념도 한국이랑 다르고..

일본의 장점이 전혀 눈에 들어 오지 않았었다

그렇게 십수년을 살다보니 점점 일본의 생활이 익숙해 져 갔고 


한국을 떠나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 질수록 

어떨땐 오히려 한국이

낯설게 느껴질  때도 가끔 있다

 

몇년 전  한국에 갔을때의 일이었다

항상 그랬던것 처럼 한국에서 쓸 돈을 환전 하기 위해  모 은행에 갔다

환전 창구에서 남자 직원과 있었던 일

 

 엔을 원으로 바꿀건데 환율이 어떻게 되나요?

 네 손님 00입니다

 네 00 바꿔 주시겠어요

 신분증 주시겠어요

 네 여기있어요. 부탁드립니다

 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우대 많이 해 드릴께요

 네 고맙습니다.

 

일본에서 그랬던것처럼 나는 가벼운 미소를 지으며

버릇처럼 부탁한다. 고맙다. 감사한다를  

수 없이 반복 했나 보다

그것도 웃는 얼굴에 나긋 나긋 이쁜 목소리로

 

 (웃음 가득한 얼굴로) 고객님은 손님이신데도 참 친절 하시네요..

일본에 사셔서 그러신지....


  ????

 

은행의 남자 직원이랑 환전을 끝나고도  이런저런 수다까지 떨고

커피도 한잔 얻어 마셨다

그 직원도 기분 좋게 나도 기분 좋게 그렇게 일을 마쳤다

 

그 직원의  말 한마디에 난 많은 것을 생각했다

일본사람은 마음에도 없으면서  가식의 말을  한다

 그렇게도 불평을 했건만

어느새 내 입에서도 수도 없이 그런 말을 뱉고 있다

마음에 있던 없던 감사의 말과 부탁의 말은 상대를 기쁘게 하는구나

참 단순한 일인데 ...

한국이 어쩌고 일본이  어쩌고...

좋은건 배우고 나쁜건 버리면 될것을

 

손님이신데도 참 친절 하시네요

내 인생에 잊어 버리면 안 될 명언이 되었다

그래 친절해서 남주냐

그게 가식이든 진심이든 항상 웃음을 띠고

친절한 말을 내뱉는 기분 좋은 아줌마가 되어야 겠다고...

기분 좋은 아줌마!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