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상

테니스 한일전을 보며

by 동경 미짱 2017. 6. 4.
반응형
728x170


우리집 두 남자가 얼마나 테니스광인지 

다시 설명하지 않아도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사실 


덕분에 나도 테니스는 좀 안다

사실 나도 처녀적에 조금 

그리고 결혼후에도 조금 테니스란걸 했었다 

나도 우리집 테니스광들과 테니스에 대해서 

논 할수 있을정도이다 


피겨 스케이트가 뭔지도 잘 모를때 

일본은 아사다 마오라는 일본 국민적인 

영웅이 있었고 그 영웅 소녀를 부러운 듯 

바라보다가 한국의 김연아라는 천재의 등장으로 

내가 얼마나 자랑스러웠던지...


김연아 선수.. 

같은 한국 사람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얼마나 어깨에 힘이 들어갔던지 ..

울 자기야도 히로도 아사다 마오보다 

김연아가 최고라 인정했던 피겨 스케이팅 이었다


나와 아무 상관도 없는 김연아 선수지만 

(굳이 찾으라면 성이 같은 김씨라는거 ㅋㅋ)

김연아 선수 덕분에  나도 덩달아 

자랑스러운 한국인이라 우쭐댈수 있었떤 한때였었다 



테니스 ..

테니스에  관해서도 항상 할 말이 없었던 나 

일본은 니시코리라는 세계적인 스타가 있었으니 

나는 그저 바라만 보며 니시코리를 응원할수 밖에..


그런데 오늘밤 난 니시코리가 아닌 

정현이라는 한국 선수를 응원 하는 역사적인 날이었다 



 




겨우 3회전 그게 뭐라고 .

라고 할지도 모르겠지만 

2회전 통과 하는것 만으로도 얼마나 어렵고 위대한 

일인지 테니스를 아는 사람은 다 알것이다 


니시코리랑 정현 

누가 보아도 니시코리의 승리를 확신했을것이다 

물론 나도 정현 선수가 이기리라곤 생각도 하지 않았다 


일본의 자랑 아사다 마오를 

당당히 눌러 버린 김 연아 선수의 모습이 

정현 선수를 통해서 다시 한번 

맛 볼수 있을것 같은 그런 기분 좋은 느낌이 들었다 





비교적 여유로운 자기야랑 히로 

우리집 두 남자들 ..

질 거라 예상을 하면서도

좋은 경기를 해 주가를 바라며 

조마 조마 .. 심장은 벌렁 벌렁 거리는 나 


2셋트까지 2 대 0

결과만 보면 졌네 라고 간단히 말 할지 모르겠지만 

경기 내용은 내가 보기엔  넘 좋았다 

사실  정현 선수의 경기를 지켜 본건 오늘이 처음이었다 

이렇게 잘 하는 선수인줄은 몰랐다 


울 자기야도 히로도 정현 선수의 칭찬을 ..


 백 핸드 진짜 잘하는 선수

몸도 다부지고  큰 키인데도 잘 움직이는 선수 

아직 21살이야?

키가 그렇게 커 ? 신체 조건이 참 좋네 



 보레이만 잘 하면 정말 기대 되는 선수 

둘이서 릴레가 참 기네  

등등등 ...


3셋트를 정현 선수가 이기고 나니 

나는 사실 만족스러웠다 

니시코리 선수에게 지더라도 한셋트를 따고 지는것이 

장래에 정현 선수에게 많은 힘이 될거란

나의 짧은 생각에 

그리고 1셋트 2셋트 비록 지긴 했지만 

너무나 잘 해 준 것에 대한 보상으로라도 

한셋트는 따 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

3셋트 비록 어렵게 이겼지만 

난 박수를 치며 환호 했다 

그리고 만족 스러웠다 



그리고 4셋트 

어라 3 ; 0 

정현 선수를 칭찬하며 여유롭던 울 자기야가 

집중하며 보기 시작 


그런데 비가 와서 게임 중단 

정현 선수가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고 

니시코리 선수가 슬슬 짜증을 부리며 

테니스 라켓을 던지는 모습을 보이자 마자 내린 비 

니시코리 선수가 시합중 이렇게 짜증 스런 반응을 ]

보이는것은 흔치 않는 일이다 

그만큼 오늘의 정형 선수가 니시코리에 있어서 

쉽지 않는 상대라는 ..


이 비는 절대적으로 니시코리 선수에게 유리할 것 같은  

불리한 비다


지금도 게임 중단 상태다 


일본 언론에서도 지금 내리는 비가 

니시코리 선수에겐 행운의 비가 될것 같다고 말 하고 있다 

비로 인해 시합이 중단 되는 동안 

코치진들과 이야기 할 수 있고

또 짜증내던 기분을 확 바꿀수 있는 시간이라서 ...


아직 시합이 끝나지 않았지만 

 니시코리에게 정현 선수가 진다고 하더라도 

우리집 테니스광  남자들이랑 

테니스를 보며 한국 선수를 응원 할 수 있게 해준 

정 현 선수가 참 고맙다 


울 자기야랑 히로 그리고 나

테니스를 좀 안다는 우리 가족은 

정현 선수가 앞으로 더 성장 해 

좋은 선수가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테니스의 메이저 대회 4대회에서 

한국 선수를 응원할 수 있는 시합이 더 많아 질거란 

확신이 들었다 


비가 그치고

다시 시합이 재개 되어서 정 현 선수가 진다고 하더라도 

일본의 자랑인 국민적 영웅인 니시코리 선수에게 

밀리지 않고 시합을 한 한국의 정현 선수를

일본인들의 머리속에  

깊이 인식 되었으리라


정현 선수 화이팅 응원 합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