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 여기에 ../자기야 이야기

하면 된다

by 동경 미짱 2019. 8. 9.
반응형
728x170


단독주택을 지은지 10년 고개를 넘기면서부터 

여기저기서 돈 달라고 난리다 

몇년전엔  거금 200만엔(2천만원) 을 들여

집 외부 도색 작업과 지붕을 새로 했고

(일본 단독주택은 10년쯤 되면  외부 도색 작업을 해 주며

주택 관리를 한다

외부 도색 페인트 수명이 10년에서 15년 정도라서 ,..)


작년엔 물을 따뜻하게 데우는 급탕기 (보일러) 를 교체했고

렌지도 교체를 했고 

인터폰도 상태가 불량해서 새로 갈았고

욕실 수도도 갈고 

세면대도 갈고 ...

여기저기서 돈을  달라고 난리다 

사람만 나이가 드는게 아니라 집도 나이가 들어간다 


이번에 돈 달라고 난리인 곳은 1층  화장실 ..

화장실 변기는 아무 문제가 없는데 비데에서 물이 똑똑똑 떨어진다 

비데의 상태는 아무 문제가 없는데 ..

수리를 맡기는 것 보다 새비데로 교체 하는게  더 저렴할것 같아서 

새로운 비데를 설치 하기로 했다 

우리집 자기야는 비데가 없으면  안되는 사람인지라 ..


이리 저리 알아 보았더니 

비데야 메이커나 종류에 따라서 가격이 천차만별이더라 

성능과 가격을 비교해 보고 적당한걸 고르면 되는데 

문제는 설치비다 

일본은 사람을 불렀다 하면 넘 비싸다 

집에서 가까운 홈센터에 가서 알아 봤더니 설치비 9천엔 (9만원)이라고 ..


올 여름은 지출이 넘 많았다

자기야랑 나랑 둘이서 방콕 여행도 다녀왔고 

내 노트북도 새로 샀고 

차검도 20만엔 (200만원)이나 들었다 

첫 차검인데도 수입차는 차검도  역시 비싸다 

히로 여름방학 학원비로 자그만치 27만엔(270만원)이라는 거금이 

한순간에 날라갔고 

이번 달은 지출이 정말 장난이 아니다 

 적자도 보통 적자가 아닌 이번달 우리집 지출 현황 ! 


비데도 4만엔(40만원)은 할텐데 

단돈 9천엔이라고 아껴야지 


 사람 부르지 말고 자기야 비데 교체 해

 내가? 

 응 내가 검색 해 봤는데 간단히 할수 있다네 

이번달 돈 너무 많이 나갔어 

파산이야 파산 !  한 푼이라도 아껴야지

그니까 자기가 설치 해 

 해 보긴 하겠는데 하다가 안 되면 어떻게 해

 하다가 안되면  그때 사람 부르던가 ..



우리집 남자는  비데 설치 이런거 못한다 

우리집 자기야는 하는건 화장실 청소, 욕실 청소 

전구 갈아 끼우기 정도 ... 

고치고 수리하고 이런건  해 본 적도 없고 

할 생각도 없고  ...


우리집 마당의 화단 벽돌도 내가 쌓았고 

마당의 펜스도 내가 만들어 달았고 

대문앞 타일도 내가 붙였고 

우리집 대문도 내가 페인트 칠을 했다 


이렇게 글을 쓰다 보니 내가 무슨 집수리 전문가 같은 느낌이..

내가 경험이 있는것도 아니고 그냥 무조건 하다 보니 되더라 

요즘이 세상이 어떤 세상인데 

검색만 하면 정보랑 영상이 수두룩 한데 못하는게 어디있냐고??


그런데 우리집 남자는 해 볼 생각도 않고 

무조건 사람을 부를려고 한다 

그래서 이번엔 무조건 자기야를 시킬려고 맘을 먹었다 

한 푼이라도 아낄려고 ..


비데를 사다가 그대로 자기야에게 안겨 주었다 

"시간이 걸리거나 말거나 무조건 교체하시오" 

라는 지령과 함께..



비데가 없으면 제일 불편해 할 사람이 바로 자기야니까 

열심히 노력하는 우리집  자기야..

난 모른척 부엌에서 다음날 도시락 반찬 준비 ! 




 자기야 잘 되가는거?


 응 설치 했는데 최대한 쎄 조였는데도 물이  새네 

근데 조금 밖에 안 새니까 지켜 보자 


  조금이건 많이건 물이 새면 안되는거지

아니 그리고 물이 새서 교체하는건데 

새로 설치한 비데가 물이 새면 교체하는 의미가 없잖아 

저리 비켜 봐 


자기야가 조여 놓은 볼트를 다시 열어 보았다 

헐 ... 볼트와 볼트 사이에 물이 새지 않도록 끼워여 할 

고무가 안들어 가 있다 

이건 기본중에 기본이잖아 .여자인 나도 아는데 ....


 자기야 여기 누수 방지 고무가   없는데 ...

고무 없었어?

 응 .. 이거?

 그래 그거 .. 고무가 없는데 당연히 물이 새지 

왜 고무 부품은 안 끼웠어 ? 

  필요 없는줄 알고 ...

 필요 없는게 왜 들어 있겠어 

다 필요하니까 들어 있는거야




다시  재 설치 작업 돌입 


무사히 설치 끝 ! 

우리집 남자 태어나서 처음으로 비데를 교체했다 

안 해 봐서 못한다 

하다가 안되면 어떻게 하나

별의 별 걱정을  다 하면서 시작한 비데 교체 


못 하는게 아니라 할려고 안 하니 못하는거란걸 

증명한 우리집 자기야 

비데 교체를 해 놓고선 얼마나 만족스러워 하고 

얼마나 좋아하는지 ...


  아이고 우리 신랑이 달라졌어요 

비데 설치까지 하고  아이고 이뻐라 ..


그리곤 엉덩이 토닥 토닥 두드려 주었더니 

우리집 자기야 좋.. 단.. 다 


울 자기야가 구슬땀 흘리며 노력한 결과 

9천엔(9만원) 절약했다 


자기야 내친김에 2층 화장실 비데도 갈까?

10월부터 소비세 오른다는데 할려면 그 전에 해 버리자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