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 여기에 ../일상

도시락에 라면! 끝내주는 야식 메뉴

by 동경 미짱 2021. 4. 17.
반응형
728x170

 

최악의 금요일이었다 

크리스마스 때나 특별할 때가 아니면 절대 잔업이 없는데  오늘은 해도 해도 끝이 안나는 업무 때문에 

자그마치 3시간이나 잔업을 했다 

총 11시간 근무 ㅠㅠㅠ

바쁘게 일을 할 때는 피곤할 줄도 모른다 

일을 마치고 집에 오면  그때서야 피곤함을 느끼고 그대로 뻗어 버릴 뿐..

그렇게 쓰러져 잠이 들었나 보다 

현관문 여는 소리에 눈을 떴는데 헐 저녁 9시다 

아침 일찍부터 학교에 갔다가 그대로 아르바이트를 하고 온 히로가

점심도 안 먹었다며 배가 고프다는데  오늘따라  밥이 없다 

히로가 집에 들어서자마자 우리 집 자기야도 퇴근해서 돌아오고 

그런데 어쩐다나 밥이 없다 

: 스시로(초밥집) 라도 갈까?

자기야 : 9시인데 안 할걸

히로 :  홈페이지 보니까 持ち帰り(주문하고 직접 가지러 가는 것 )은 한다고 하네

: 어차피 밥이 없으니까 가 보자 

 

예전엔 11시까지 영업을 했었는데 요즘엔 코로나 때문에 단축 영업을 하는 추세라서 

몇 시까지 영업을 할지 잘 모르겠다 

어차피 집엔 밥이 없고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

일단 가 보기로 했다 

그렇게 집에서 5분도 안 되는 거리에 있는 스시로로 간 시간이 9시 5분  아직 문을 닫지는 않았지만 

持ち帰り(주문하고 직접 가지러 가는 것 )도 9시까지라 안 된다고..

코로나 영향으로  집 근처 식당들은 대부분 9시까지만 영업을 하고 있는듯 하다 

갈 때가 없다 

히로는 배가 고피 죽겠단다 

그래서 마트에서 도시락을 사 먹기로 했다

 

도시락 문화가 끝내주게 발달했다는 일본에 살면서 난 시판 도시락은 거의 먹어 보지 않았다 

1년에 한번 먹을까 말 까다  

 집밥 아니면 외식을 하지 도시락은 사 먹지 않는다 

결혼 22년 차인데  22년간 우리 집 자기야 도시락을 만들어 주고 있고 

히로도 중, 고교 6년간 매일 도시락을 만들어 주고 있다 

(일본은 초등학교는 급식(그것도 유료)이고 중, 고교는 도시락이다 )

매일매일 우리 집 두 남자의 도시락을 직접 만들어 주고 있다 

그래서인지 편의점 도시락 이나 마트 같은 곳에서 파는 도시락을 사 먹을 일이 없다 

 

9시가 넘어서인지 마트 도시락이 거의 다 팔리고 몇개 남지가 않았다 

운이 좋게도 가츠동(돈가스 덮밥)이  딱 2개 남았다 

하로랑 자기야는  가츠돈 결정

그 외에 세 개 남은 도시락 중에 내가 선택한 것은 그나마 채소 든것 같아 보이는 중화풍 덮밥

9시가 넘으면 도시락 같은건 싸게 파는것 같은데  도시락이 거의 다  팔리고 몇 개 남지 않아서 인지 

정가 판매였다 

조금만 늦었다면 사지 못 했을거라 생각하니 이거라도  살 수 있어서 운이 좋았다 싶다

히로와 자기야가 돈까츠 덮밥은  맛있다고 하는데 

내가 고른 덮밥은 생각보다 별로였다

그래서 반도 안 먹고 히로에게 넘겼다 

 

그리고 각자 취향대로 라면도 하나씩 골랐다 

밤 10시가 가까워지는 시간에  저녁인지 야식인지 어중간한 식사인데 

메뉴 구성이 참 기가 막힌다 

돈가스 덮밥이 가볍게 1000kcal 정도고 라면도   400kcal는 넘는데 

밤 10시에 이걸 먹겠다고 사 들고 왔다 

 

입가심용으로  조각 수박까지 샀다

평소 잘 먹지 않는 시판 도시락을 이렇게 먹게 될지는 몰랐다 

도시락 3개, 라면 3개 그리고 조각 수박으로 구성한 야식 (아니 저녁식사인가??) 은 

2000엔 (2만 원) 짜리 구성이다

시판 도시락에 라면! 

정말 끝내주는 야식 메뉴다 

맛이 끝내주는 게 아니라 음... 우리 집에선 평소에 있을 수 없는 메뉴다 

그래도 오늘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