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상 /사람들..

이런 인연도 있다

by 동경 미짱 2018. 5. 26.
반응형
728x170



그들이 왔다 

15년전 우리집에 홈스테이를 오면서 첫인연을 맺은 대만인 디나

그  디나의 철친인 로우

로우 부부가 결혼을 할때 절친인 디나는 일본에서 유학중이라 

절친인 로우의 결혼식에 참석 할수가 없었다 

로우의 남편은  사랑하는 아내의 절친이 결혼식에 참석 못하는것을 

아쉬워 하자

 " 괜찮아 디나가 못 오면 우리가 일본으로 가지 뭐"

그렇게 결혼식 참석 못한 절친을 위해 디나가 유학중인 

일본으로 신혼 여행을 왔었다 


며치간의 일본에서의 신혼 여행의 마지막 이틀을  우리집에서 보냈다  

(그때는 왜 신혼 여행을 한번도 만난적도 없는 생판 남인 

친구의 홈스테이 집으로 오나 솔직히 이해가 안 갔었다

그러면서도 신혼 여행온 생판 남에게  이틀간이나  방을 내 주는 

우리 부부도 보통은 아닌것 같다 ㅎㅎㅎ)


그 후로  생판 남인 로우 부부는 2, 3년에 한번씩 일본 여행을 왔고 

일본 여행의 마지막 일정은 꼭 우리집으로 오곤 했다 

절친인 디나가 가족으로 생각하는 우리 가족은 

자기네들 가족과  마찬가지라고 하면서 ...


그렇게  아무 연관없던 로우 부부와의 인연은 시작 되었었다 

그러다 지난 4월 처음으로 히로와 내가 대만 여행을 떠났고 

대만에서의 5일을  호텔이 아닌  로우네 집에서 신세를 졌었다

호텔에 묵겠다고 했더니 대만까지 와서 자기 집을 놔 두고 

무슨 호텔이냐며 무조건 자기 집에서 묵으라고 ....

우리를 일본의 가족이라며 얼마나 극진한 대접을 받았는지 모른다 


참 사람 인연이란게 생각치도 않게 맺어지고 이어지는것 같다 


3일전 디나와 로우네 가족이 친구 2가족 이렇게 4가족이 일본에 와서 여행중이다 

3일을 디즈니랜드의 호텔에 묵으며 디즈니랜드와 디즈니 씨에서 

즐거운 시간들을 보내고 있다면 간간히 라인을 보내왔었다 


(어른 일곱 아이 여섯의  일행들)



그리고 일본에 온지 4일째인 금요일 

다른 친구네 가족은 대만으로 돌아가고 

디나와 로우네 가족은 우리집으로 고 ! 고 ! 


일본 까지 왔는데  일본가족을 안 보고 갈수가 없다며..




신혼 여행때 처음으로 만나고 첫 딸 로이가 태어나고 

둘째 로페가 태어나고 ... 벌써 로이가 초등 6학년이다 

이상하게 시작한 인연이 참으로 오래도록 이어지고 있다 





우리집에 와서 첫 식사는 회전 초밥집 "스시로 "

대만의 스시는 맛이 없다고 

아무리 저렴한 회전 스시집이지만 대만의 스시집 보다 훨신 맛있다며 

얼마나 잘 먹는지...



 로이네 부부도  그리고 로이랑 로페도 일본어를 모르고  

당연히 나를 비롯 울 가족은 대만 말을 모르고 

말도 안 통하는데 15년을 이어 온  인연이라니 ...

로우네 가족이랑 15년 인연을 맺어 오면서 정말 말이란건 

그다지 중요치 않다는걸  실감한다 

물론 말이 잘 통하면 편하긴 하겠다마는 비록 말이 안 통해도 

맘이 있으면 서로를 가족 처럼 생각하며 지낼수 있다는걸 알려준 고마운 로우 가족들이다 




우리집에 찾아온 대만 손님 아니 대만 동생네 가족들과 디나에게  

2개의 방을 내 주었다 

사실 디나도 로우네 가족들도 내 기준  아주 부자다 

우리 가족보다 훨씬 잘 산다 

호텔값  아낄려고 우리집으로 온게 아니다 

불편을 감수하면서도 일본 가족인 우리를 만나고 가야겠다고 

다른 친구네 가족들을 먼저 대만으로 돌려 보내고 

일정을 연기해서 까지 우리 가족을 만나러 와 주었기에 

자기야랑 나랑 히로도 기쁜 맘으로 맞이했다




중간 고사 시험 기간 중인 히로 

5명이나 우리집에 와서 북적 북적 시끌 시끌 

시험 공부 방해 된다 짜증도 낼만 하다마는  싫은 얼굴 하지 않고 

디나랑 로우네 가족을 맞아주어서  고맙고 대견하고 ...


당연한걸 가지고  뭐가 그리 고맙고 대견하냐고??

히로가 사람의 인연 사람과의 관계의 소중함을 아는 아이로 자라 준것 같아서다 




형제가 없고 심지어는 사촌 형제도 하나 없는 히로

이종 사촌 둘은 멀리 미국에 

한 명있는 외사촌은 한국에 ...

그런 히로가 자기만 아는 이기심 많은 아이가 아니라 

사람과의 관계의 소중함을 아는  아이 같아서 그래서 고맙고 대견하다 


로이랑 로페가 비록 말은 안 톻하지만 

히로에게 좋은 여동생이 되었으면 좋겠다


이틀 밤을 우리집에 머무를 디나랑 로우네 가족 

또 하나의 좋은 추억을 남길수 있는 3일이 되었으면 좋겠다 

사람 인연이란 참 알수가 없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