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상 /사람들..

40살에 은퇴? 진짜??

by 동경 미짱 2018. 5. 28.
반응형
728x170

대만 친구 디나랑 로이 가족이 우리집에 머무른지 2일째 

저녁은 바베큐를 하기로 했다 

로이네 가족의 귀여운 공주님 둘이서 마당에서 

고기를 싸 먹을 채소를 뜯고 

우리집 공주님 모꼬짱은  땅 바닥에 뭐 맛있는거 떨어져 있나 

열심히 찾고 있고 ㅋㅋㅋ



로이 가족이랑은 서로의 나라 말을 모르니 

 말이  잘 통하지 않지만 (가끔 영어로 이야기  하기도 하지만 

디나가 워낙 일본어가 유창해서 디나의 통역에 많이 의존을 하는 편이다 )

마음이 통하니  가족처럼 그런 정을 나눌수가 있다 


우리집은 예전에 일본어를 배우러 오는 외국인들이 홈스테이를 했었다 

7년정도 홈스테이를 했었는데

 미국  이탈리아 프랑스  스위스  캐나다 스페인 

대만 홍콩  인도네시아 브루나이 등등등 ... 10가 넘는 나라에서 

30여명이 우리집을 다녀 갔었다 

10여개국 친구들과 한 집에서 지내 보면서 같은 동양권이라서인지 

모르겠지만 대만인들이 제일 정서적으로 잘 맞았던것 같다 

(같은 동양권이라도 홍콩인들과는 잘 안 맞았다 )

대만 친구들은 3명이 우리집을 다녀 갔는데 다들 지금까지도 

연락을 하고 지내고 있다 

그중 한명이 바로 디나이다 




디나와 바베큐를 하면서  나눈 대화 

(호스트 패밀리였기 때문에 디나는 나를 마마라고 부르고 

 자기야를 파파라고 부른다 )


 마마 나 곧 은퇴 할꺼야 

지금 계획으론 40살에   은퇴 할려고


 아니 40이면 이제 1년 밖에 안 남았잖아 

너무 빠른거 아냐?

은퇴하면 뭐 할려고 ?


  충분히 일 했으니까 놀아야지 


사실 내가 보기엔 디나는 충분히 잘 놀고 있다 

1년에 서너번씩 뉴질랜드다 오스트레일리아다 

가고 싶은 나라면 어디든지 간다 

엄마를 모시고 둘이서 여행을 다니는데 한번 가면  뉴질랜드에 한달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한달 ..

( 나로썬 감히 꿈을 꿀수가 없는 한달간위 휴가다 ....)


그렇게 엄마랑 둘이서 충분히 잘 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게다가 지금도 회사에 3개월간 휴가를 내고 놀고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그런데 충분하지 않아서 40살에 은퇴를 하겠단다 



 그래도 너무 빠르다 

디나 성격에 은퇴하고 계속 놀면 지겨울거야 


 그럴까? 노는게 지겨울려나?

그래도 지금은 일 하기 싫어 . 돈도 충분히 모았고 ..


결혼도 안 한 처자가 얼마나 돈을 모았길래 충분히 모았다고 

40살에 은퇴를 논 할까?


하긴 내가 상상은 안 가지만 디나가  많이 벌긴 했을꺼다 

지난번에도 개인 자가용 비행기를 가진 재벌을 

3박 4일 일정 여행 경비 1억 짜리 가이드를  했었고


디나의 재벌과의 1억짜리 여행 이야기 

 http://michan1027.tistory.com/555?category=707724


디나는 일본 연예인들의 대만 일정도  많이 하고 있다

얼마전엔 은퇴를 선언한 일본 가수 아무로 나미에 일행의 대만 일정을 

디나가 안내 하기도 했었다  

상상은 안 가지만  많이 벌긴 번것 같은데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40살에 은퇴라니 

게다가 지금 아주 아주 잘 나가는데 왜 은퇴를 할려고 하는지 ....


 진짜 은퇴 할꺼야 

 응 ... 대만은 공기가 너무 안 좋아서 싫어 

나 일본 와서 살까?

아니 몇달씩  일본이랑 대만을 왔다 갔다 하며 살까 ?


 일본 와서 사는게 문제가 아니라 40살에 현역 은퇴는 다시 한번 생각 해 봐 

최소한 한달에 한번 이라도 일 하는 걸로 하면 어때?

그냥 은퇴하긴 디나 경력이 너무 아깝잖아 


 모르겠어 

지금은 그냥 40살 되자마자 은퇴해야지 하는 생각 하고 있어 

사실 이번에도 일이 들어 왔는데 다른 사람에게 양보 하고 

일본에 놀러 온 거야 

그리고 3달간 휴가 내 버렸어 

이제부터 3달간은 일 안하고 놀려고 ..


 그래 일단 한 번 쉬어 보고 ....

내 맘 같아선 너무 아까우니까  은퇴 하기 보단

가끔은 일도 하는게 좋은것 같아





40살에 멋지게 은퇴를 하겠다는 그녀 .. 디나 


진짜로 은퇴를 할지 어떨지 잘 모르겠지만 

이야기를 나눠 본 결과 그녀는 진심인것 같다 

너무 빠른 그녀의 은퇴가 아깝기는 하지만 

디나가 보낼 제 2의 인생이 살짝 궁굼하기도 하고 기대가 되어 지기도 한다 


너무도 멋지다 

그녀가 ...


근데 ... 디나야 진짜 은퇴 할꺼야 ?????

진짜로 ????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