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 여기에 ../미짱네 블로그

아줌마는 새로운 변화가 싫다

by 동경 미짱 2022. 8. 17.
반응형
728x170

지난 7월에 다음 블로그로 부터 메일이 왔었다
다음 블로그 종료 한다고 …
나의 첫 블로그는 다음 블로그다
2013년 11월에 시작했으니 햇수로 9년차에 접어 들었다
3년쯤 다음 블로그를 하다가 2016년 티스토리로 옮겨 왔다
지난번 글에도 썼지만 다음 블로그에서는. 3년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정말 상상 이상으로 너무 많은 사랑을 받았었다
3년간 1764개의 글을 썼다
정말 너무 소중한 나의 기록이다
https://michan1027.tistory.com/1978


다음 블로그가 종료된다고 ㅠㅠ

한통의 메일이 와 있었다 발신자는 다음 블로그.. 내용인즉 다음 블로그가 종료된다는 슬픈 소식이었다 티스토리를 하면서 다음 블로그 종료가 왜 슬픈 소식이냐면 내 블로그의 시작이 바로 다

michan1027.tistory.com

티스토리로 이전을 하라는데 나는 할 줄을 모른다 ㅠㅠ
일본에 와서 산지 24년차
일을 하고 있지만 내가 하는 일은 컴퓨터를 만지는 데스크 워크가 아닌 케이크를 만드는 현장일이다 보니
컴퓨터는 겨우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수준이다
티그토리에 광고도 올리지 못해 애드센스는 신청도 못하고 있다가 아는 지인의 지인이 해 줘서 겨우 에드센스를 신청하고 광고를 올렸었다
지금은 그 지인의 지인과 연락이 닿지 않아서 아무것도 못 한다
난 블로그에 글만 쓸 줄 아는 무식쟁이 아줌마라서 ㅠㅠ
내가 한국에 살고 있다면 뭐가 문제겠나
물어 볼 사람이 천지에 널렸을텐데 …
그러나 일본에 사는 나는 물어 볼 사람이 없다

그래서 난 변화가 싫다
나는 일본에서 한인 사회에와 관계하며 사는게 아니라 일본 사회에서 살고 있어서 내 주변에 죄다 일본 시람들이고 특히나 컴퓨터를 잘 아는 한국 사람이 없다
나 더러 어쩌라고 ㅠㅠㅠ

그래도 소중한 내 글을 버릴수가 없어서 용기를 가지고 시도를 해 봤다 몇 번을 히도 해 봤지만 로그인에서부터 벽에 부딪혔다 카카오랑 통합한 걸로 로그인 하라는데 모르겠다 ㅠㅠ 뭐 였더라 … 비밀 번호도 모르겠고 ㅠㅠㅠ 날 더라 어쩌라고 ㅠ 난 변화가 싫다 새로운것 물론 좋겠지 … 하지만 구관이 명관이라고 오래된 것이 더 정겹고 최첨단보다 아날로그가 더 좋다 왜냐면 …. 난 무식한 아줌마니까 … 거의 포기 상태에서 오늘 다시 컴퓨터 앞에 앉았다 어쩌다 보니 로그인이 되었다 그런데 …. 블로그 정보를 입력하라는데 블로그 주소랑 닉네임이 이미 있는거라서 안 된단다 ㅠㅠㅠ 당연히 내 티스토리 주소인데 있는게 당연하것 아닌가 로그인이라는 벽을 하나 해결하고나니  또 다른 커다란 장벽이 … 나 보고 어쩌라고 ?? 그런데 자세히 보니 이미 있는 티스토리 안 된단다 난 지금 가지고 있는 티스토리로 다 가져 오면 되는줄 알았는데 이미 있는 곳으로 가져 올 수는 없고 새로 티스토리를 개설 해야 하는 거란다 그런거구나 …. 티스토리 하나도 관리를 겨우하는디 또 하나 만들라고? 그래도 어쩌겠나 하라면 하는 거지


아무 생각 없이 다음 블로그의 내 글을 그냥 버릴수 없다
무조건 옮겨 와야 한다는 생각에 블로그 주소도 닉네임도 대충 써 넣었다
될지 안 될지도 모르는데 이름을  생각할 여유도 없고 일단 이전 신청 해 보자는 맘으로
그래서 주소는 hiromama 라 했고 닉네임은 히로라 넣었더니 이미 사용자가 있다 하고 그래서 히로무라 써 넣었다 ( 아들 녀석을 히로라 부르고 있는데 정식이름은 히로무 다 拓夢 척몽 개척하다 넓힌다는 의미의 拓 꿈 夢 꿈을 개척하라 꿈을 넓혀라 .. 뭐 그런 의미로 지은 이름이다 )
그냥 대충 막 써 넣고 신청을 했더니
어라? 다음 블로그 글이 전부 이전이 되었다
얼씨구 절씨구 와 이리 좋노 ㅋㅋㅋ
아줌마가 해 냈다 ㅎㅎㅎㅎㅎ
근데 해 놓고 나니 너무 간단한거 있지
헛 웃음이 나올 정도로

어쨌든 다음 블로그 글이 티스토리 hiromama에 그대로 옮겨졌다
해결 해야 할 커다란 숙제를 해 냈다 내가 ..
오늘 밤은 좋은 끔 꿀 듯…

그나저나 아줌마는 새로운 변화가 싫다
너무나 …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