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 여기에 ..

나는야 일을 만들어서 하는 피곤한 아줌마

by 동경 미짱 2022. 12. 1.
반응형
728x170

얼마 전 하나 둘 주워 모아둔 은행이 꽤 모였다 

잘 씻는다고 씻어서 말리는 중인데 히로가 온 집안이 똥 냄새난다며 난리 난리 ㅋㅋㅋ

바쁘고 귀찮다고 며칠을 미루다가 히로가 냄새 난다고 하도 난리라서 드디어 똥 냄새나는 껍질을 

벗기기로 맘 먹고 일을 시작했다

막 껍질을 벗겼을때는 반질 반질 윤기가 나는 게 마치 보석 같았다 

까는 동안 물기가 말라서 윤기가 없어졌지만 ...

 

까놓고 나니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은행 껍질 까는 게 정말 보통일이 아니라는 걸 이번에 알고 말았다 

은행 껍질을 까 보는 건 태어나서 처음이다 

예전 같으면 절대 하지 않았을 일들을 요즘엔 찾아서 하고 있다 

찾아서만 하는 게 아니라 없는 일도 만들어서 하는 걸 보면 나도 정말 이젠 아줌마구나 싶다 

 

은행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몇 분간 돌리니 타닥타닥 껍질이 터지는 소리가 났다 

레인지에서 꺼내니 딱딱한 껍질에 균열이 가 있었다 

딱딱한 겉껍질을 벗기고 나서 속 껍질 벗기는 게 정말 지루한 작업이었다 

아마도 속 껍질을 팬에 볶으면 껍질이 간단히 벗겨질 것 같았지만 

길고 긴 저녁시간 딱히 할 일도 없는데 하나하나 껍질을 벗기고 앉아 있는 나..

 

다 하고 나니 달성 감이랄까..

이젠 우리 집에  똥 냄새 안난다 ㅋㅋㅋ

https://michan1027.tistory.com/2039

 

신선하고 싸고 맛 있고

요즘 퇴근길에 습관적으로 들리는 곳이 있다 내 블로그에 꽤 자주 등장한 울 동네 땅 부잣집 이시이 할아버지가 드디어 무인 직판장을 만들어 직접 기른 채소들을 판매 하기 시작했다 이시이 할

michan1027.tistory.com

 

우리집 가까이에 울 동네 땅부자인 이시이 할아버지가 농산물 직판장을 작게 시작하셨다 

농사를 지어 초등학교 급식 재료로 채소들을 넘기시는데 양이 많으신지 아니면 지역 주민들에게 

나눠 주고 싶으신지 직판장을 시작하셨다 

아침에 갓 수확한 각종 채소들을 한 묶음에 무조건 100엔에 팔고 계시는데 

마트의 절반값 정도다 

그러니 이익을 내기 위한 판매라기보다는 동네 주민들에게 싼 값에 나눔을 하시려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모든 걸 100엔에 판매하시지만 가끔 그냥 가져가세요 하고 내놓는 채소들도 있다 

며칠 전  그냥 가져가세요라고 써 붙여놓고 토란대를 내놓으셨다

수확한 후 조금 시간이 지났는지 조금 시들한 토란대였다 

이시이 할아버지의 직판장엔 언제나 아침에 수확해서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만 판매를 하시는데 

아마 이 토란대는 수확한후 판매가 되지 않았는지 약간 시들시들했다

토란대 시들한 게 뭔 문제인가?

말리면 되지..

난 은행도 이번에 처음 까 봤지만 토란대를 말리는 것 도 처음이다 

한국 살았으면 절대로 하지 않았을 일들을 일본에 와서 살면서 하나하나씩 하고 있다 

은행을 까는 것도 처음이고 토란대 말리는 것도 처음이지만 이런 것들을 

가르쳐 줄 친정 엄마도 가까이에 없지만 나에겐 스마트 폰이 있다 ㅋㅋ

검색만 하면 훌륭한 선생님들이 좌악  하니 나오니 처음이라 무서울 게 없다 

 

 

껍질을 벗겨서 말려야 한다고 해서 시키는 대로 했다 

예전에 아무것도 모르고 고구마 줄기 껍질을 벗기다가 손가락이 시커멓게 물들었던 경력이 있기에 

이번엔 장갑을 끼고 껍질을 벗기니 내 손가락은 말짱하다 

역시 경험으로 인해 얻은 지식은 살이 되고 피가 된다 ㅎㅎㅎ

퇴근 후 이틀에 걸쳐 하루는 은행을 까고 

하루는 토란대 껍질을 까고..

회사 일이 바빠서 피곤하지만 일을 만들어서 하고야 마는 나는 아줌마 인정! 

젊었을 때 라면 쳐다도 보지 않을 일들을 찾아서 아니 만들어서  하지만 지루한 단순 작업이지만 

 멍하니 아무 생각을 하지 않고  은행을 까는 그 시간이 오히려 회사에서 업무로 복잡한 머리를 식히는 

어찌 보면 나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인지도 모르겠다

쌓여있는 은행과 토란대를 보면서 작은 성취감과 만족감을 느끼는 나..

이상한 건가?

반응형
그리드형

'나 여기에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헐 ... 충격 !  (6) 2024.04.08
쉬어 가기  (5) 2024.03.22
늦바람이 무섭다더니 ...  (0) 2023.10.20
이래 저래 문제 투성이  (8) 2023.09.13
초심(初心 )...  (2) 2023.07.04
막내딸 늙어 가는게 안타까운 울 엄마  (11) 2022.11.26
4일만에 글 쓰기의 행복감!  (14) 2022.10.19
다음 블로그가 종료된다고 ㅠㅠ  (11) 2022.07.22
봄 정원에서 나 홀로 브런치  (3) 2022.04.30
여행 전에 느끼는 즐거움  (15) 2022.04.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