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상 /일본은..

변해가는 일본의 발렌타인 데이

by 동경 미짱 2019. 2. 19.
반응형
728x170

내가 알고 있는 발렌타인데이는 

여자들이 평소에 관심있는 남자에게 쵸코를 주는걸로 

마음을 고백하는 뭐 그런 날..


그런데 난 여자인데 매년 발렌타인데이에 쵸코를 받고 있다 

누구에게 받냐고?

여자 직장 동료들에게 ...

일본에서 흔히 말하는 의리 쵸코와는 또 다르다 

의리 쵸코는 기본적으로 남자 직장 상사나  남자선배에게 

여직원들이 안 주면 섭하니 챙겨주는게 의리 쵸코인데 

난 여자인데 여자 동료들에게 발렌타인 날 

쵸코를 받고 있다 


내가 처음으로 회사에서 발렌테인데이에

여자 동료들에게서 쵸코를 받은건 2015년이었다 

그후 매년 올해로 4년째  여자 동료들로 부터 쵸코를 받고 있다 


왜 여자인 나에게 여자 동료들이 

그것도 다른날도 아닌  발렌타인데이에  쵸코를 줄까?

주니까 받기는 한다마는 ...



이번 발렌타인데이에 내가 회사 여자  동료들에게 받은 

발렌타인 쵸코다 



유끼상에게서는  자기가 직접 만든 하트형 쿠키를 

받았다 



나랑 제일 친한 동료 미치꼬상에게 받은 쵸코 

쵸코 상자가 그냥 하트가 넘쳐난다  

미치꼬상이 날 이렇게 좋아하나? 

착각에도 빠져 본다 ㅋㅋㅋ



집에 와서  내가 받은 쵸코를 히로에게 보여 주며


 히로야 엄마도 쵸코 받았다 

남자도 아닌데 왜 나 한테  발렌타인에 

이렇게 쵸코를 주는지 모르겠어 


 엄마 발렌타인 쵸코는 여자가 남자에게 주는게 아니야

 학교에선 여자애들이 자기들끼리 주고 받고 그래 

요즘엔 여학생이 남학생에게 잘 안 줘 


 발렌타인데이는 여자가 남자에게 쵸코 주는거 아냐?


 아냐 .. 요즘엔 여자애들이  남자애들에게 쵸코 잘 안 줘 

 여자애들이 자기들끼리 주고 받는게 대부분이야

그러니까 내가 이번에 여자 아이들에게 

  쵸코 5개 받은건 많이 받은편이야 


( 그래 너  잘 났다 ) ..  히로에게 직접 말은 못하고 

내 맘속으로 생각만 했다 

너 잘 났다고 ...  

5개 받음 뭐해 그래봤자 여자 친구도 없으면서 ...


  요즘은 그런거야?

난 매년 회사 여직원들이 나에게 쵸코 주니까 

왜 주지 하면서도 주니까 그냥 받았는데

그럼 나도 내년부터 챙겨 줘야겠네 

그동안 받기만 했던게 미안하네 ...


히로 말이 그렇단다 

요즘 일본에선 발렌타인데이때 쵸코를 

 여자가 여자에게 주고 받는다는 걸 

매년 받고 있으면서도 나는 정말 몰랐다 


발렌타인에는 지금까지는 내가 몰랐으니까 

따로 쵸코를 챙겨 주진 못 했지만 

평소에는 내가  이것 저것 잘 챙겨 주었으니까 뭐 이해 해 주겠지 ..




그래도 몰랐으면 모를까 

이번에 히로에게 들었으니 내년부터는 

지금까지 나에게 쵸코를 챙겨 준 여직원들에게 

보답으로라도 쵸코를 챙겨야 하나 ?

아님 지금까지처럼 평소에 이것 저것 챙겨 주는걸로 

대신해야 하나? 

 쪼끔 고민 해 봐야 할 것 같다 


 난 이런거 정말 귀찮고 싫은데 ...


날을 정해서 주는게 아니라  

뭔가가 있을때 주고  

또  뭔가 주고 싶을때 그냥 주는게 맘 편하고 좋은데 

발렌타인이라고 날을 정해 놓고 줘야 한다는 게 영 내 스타일이 

아닌데 말이지 ....




금박이랑 은박까지 박힌 쵸코도 ...



그래도 지금까지 몰라서 받기만 했지만 

이젠 알았으니  

이번 화이트 데이땐 보답성 쵸코를 줘야 할까 보다 

오고 가는 물건속에 싹트는 우정이라고 

받았으니 주고 줬으니 받고 그런거지 뭐 ...


발렌타인 데이 일본은 여자가 여자에게 주는게 

유행이란다 ..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