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상 /일본은..

일본 전철 좋은데 ..

by 동경 미짱 2018. 12. 20.
반응형
728x170

우리집은  동경 변두리인 행정구역상은 동경이지만 

어느 작은  지방 도시같은 동경 답지 않은 시골스러운  곳이다

하지만 전철은  2개의 선이 이용가능하다 

시골같은 동경 변두리지만 전철역 2개선이 이용가능하니 

살기는 편하고 좋다 

이런 변두리 동네 사는 나의  생활반경이라 해야 

 주  7일중  5일을 다녀야 하는 회사는

 집에서 도보 5분 정도의  엎어지면 코가 닿을 정도로 가깝고 

차로 조금만 이동하면 모든 생활에 필요한 시설들이 다 갖춰져 있으니 

나의 주 이동 수단은 자동차이다 

고로 버스는 1년에 한두번 탈까 말까이고 

2개의 이용 가능한 전철이 있지만 전철은  한달에 한두번 탈까 말까이다 

딱히 전철 타고 멀리 나갈 일이 없다 

나의 생활은 이동 수단이 자동차가 95%정도이다 

좀처럼 전철 탈일이 없는 내가 오늘 정말 간만에 

전철을 타고 신주쿠에 나갔다 

우리집에서 이용가능한 두개의 전철중 

신주쿠나 시브야 같은 동경 시내 중심가로 나가는 전철은 

게이오선 (京王線)이다 

오늘 내가 탄 전철은 게이오선 

게이오선도 정말 오래간만에 타 본다 



전철이 홈에 들어서고 문이 쫘악 하고 열리는데 

근데 어라?

의자가 ....

지금까지 내가 타고 다니던 보통의 일본 전철의자랑은  좀 달랐다는 ...

일본은 같은 산로로  같은 곳을 가는 전철이라도 

가끔 돈을  추가로 더 내고 타야 하는 조금 더 질이 좋은 전철이 있다 

(요건 동경 중심가가 아닌 외곽 조금 먼 거리까지 가는  경우이다 

예를 들어 유명 온천지인 하꼬네까지 가는 전철같은 ...

이 노선의  요금을 추가로 내고 타는 전철은 로망스카라고 한다 )


게이오선은 동경都를 횡단하는  구간이라 

특별 요금을 내며 타는 그런 구간이 아닌데 

타도 되나 마나 의심을 하며 주변을 두리번거리는 

 전철을 기다리던 모든 사람들이 타길래  타도 되나보다 하고 나도 얼른 올라탔다 




근데 진짜 좋아도 너무 좋네 

일단  새 차량이라 깨끗한건 당연한거고 

의자와 의자 사이가 아주 넓다 

게다가 의자마다 팔걸이까지 갖춰져 있고 



팔걸이에는 세상에나 충전 코드까지 있다는 ..

한국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일본은 회사에서도 

개인 핸드폰 충전을 잘 하지 않는 편이다 

워낙 니꺼 내꺼 공사가 정확한 일본인들인지라 

회사 전기도 회사 재산이라는 생각에 함부로 충전을 하지 않는다 

꼭 충전을 해야 할땐 허락을 받고 충전 하는 회사가 꽤 있다고 한다 

물론 겨우 전화 충전 정도야 .. 하면서 

까탈스럽게 굴지 않는 회사가 대부분이지만  

회사에서 금지를 해서라기 보다 일본인들 생각 자체가 

회사 전기도 공적인 거라 개인 전화 충전을 자제 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일본인들이 많은건 사실이다 


그런 일본 사회에서 전철의 의자 팔걸이에 충전 코드라니 ..

헐 ....



음 ...  아무리 충전 코드가 있어도 전철안에서 충전 하는 사람이 

얼마나 많겠나 마는 무엇보다 좋은건

의자와의 간격의 여유다 

특히나 겨울엔 두꺼운 옷을 입는 사람들끼리 앉다보면 

정말 좁다고 느껴질때가 많은데 이렇게 넓은 

게다가 팔걸이 까지 있으니 옆 사람이 내 자리까지 

넘어 오지 않으니 좋긴 좋다 

사실 겨울이 아니더라도 덩치 큰 성인들이 7명 주루룩 앉다보면 

다리를 한껏 모으고 어깨도 잔뜩 움츠리게 된다 




저녁에 집에 와서 

매일 이 게이오선을 타고 시부야까지 출퇴근 하는 우리집 자기야에게 물어 보았다 


 자기야 오늘 나 신주쿠 가면서 게이오선 탔는데

진짜 끝내주게 좋은 차량이 있더라 


 아! 그거? 얼마전부터 게이오선에 도입된 새로운 차량이야


 난 첨에 로망스카처럼 돈 더 내고 타야 하는줄 알았다니까 


 맞아 오타큐선의 로망스카 처럼 도입한거야 


  근데 난 추가 요금 더 안내고 그냥 탔는데 ??


  아니 요금 시스템을 도입 했다는게 아니라 

차량을 로망스카 흉내 내서 만든거야.


 게이오선  비싼 차량 도입했다고 요금 더 올리는 거 아냐?


 그렇게는 안 하지 


 그래? 게이오선 돈 많이 벌었나 보네 

같은 요금에 비싼 차량 도입한거 보면 ...

자기 매일 아침 그 차량 타고 싶겠다 


 어차피 출근 시간대엔 앉아서 가지도 못하는데 뭐 

좋은 차량이라해도  아무 상관없어 .


하긴 아침 동경 시내 중심가인 신주쿠를 향해 달려 가는 차량인데 

콩나무 시루처럼  꽉꽉 채워 달리는데 

어차피 서서 가는 울 자기야는 상관 없긴하겠다 


게이오선 좋네 ....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