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짱의 건강한 삶

운동 금지령

by 동경 미짱 2020. 2. 26.
반응형
728x170

코로나 19가 중국에서 발생하자마자 

아니 저렇게까지 해야 하나 싶을정도로

한국 사화에선 크게 반응을 하고 대처를 했지만 

반대로 일본에선 아니 어쩜 저렇게 남의 일처럼 

무감각하고 안일할까 싶었다 

너무나도 차이가 나는 두나라의 온도차 ..

그런데 드디어 일본이 호들갑을 떨기 시작했다 

처음엔 요코하마에 정박중인 여객선 프린세스만 

문제라 생각하더니 일본 전국 이곳 저곳에서 

확진자가 나오기 시작하면서 요 며칠사이 

분위기가 완전히 바뀌었다 

마스크와 손 세정제를 사기 위해 줄을 서고 

어디를 가더라도 마스크 쓴 사람들이 눈에 띄게 늘었고 

마트나 쇼핑센타같이 사람들이 모이느 곳은 

여기저기 소독제가 눈에 띈다 

물론 일본 매스컴에서도 심각하게 반응을 하기 시작했다 


일본에서 개최가 예정중인 동경 올림픽

오늘 IOC가 발표한 내용을 보면 

올림픽 개최 연기를최대한 늦춘다해도 

5월까지는 결정을 해야한다고 한다 

간단히 늦추면 될것을  싶지만 간단치가 않다고 한다 

올림픽 중계권을 가진 미국 방송사의 이해가 필요하다나 어쩐다니..

선수들의 건강과 안전이라거나 

올림픽  정신이라거나 .. 이런게 문제가 아니라 

올림픽 방송중계권을 가진 방송사의 이해가 필요하다니 ..

이 시국에도 문제는 돈이구나 싶다 


오늘도 일본은 확진자가 발생 중 .

모 가수의 콘서트에 참석한 사람중에 확진다가 나와서 

콘서트 전면 중단이 선언되었고 

지바편 스포트츠 센타에서 3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꽤 큰 스포츠 센타라서 3명의 확진자가 스포츠 센터에서

접촉한 사람만 600명이라고 한다 


우리집 자기야가 운동 금지령을 내렸다

우리집 자기야와 나는 일주일에 서너번은 스포츠 센터에

가서 운동을 하고 있다 

특히 우리집 자기야는 핫 요가를 즐겨 하는 편이다 


 안 되겠어 

당분간 운동 하러 가는거 금지야 

다음달 쉰다고 해야겠어 


늦었어 ..  

 매달 27일에   카드 결재야

20일까지 신청 안하면   자동 결재가 되어 버린단 말이야 


 어쩔수 없지 뭐 ..


나랑 자기야랑 두 사람분인데 넘 아깝네 ..


아까워도 어쩔수 없어 

당분간 운동 금지야 ...


아까운 돈도 돈이지만 스포츠 센타에가서 땀을 흘리며 운동을 하는게 

  나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인데 

참으로 난감하다 


운동도 못 가고 ..

그래서 모꼬짱이랑 동네 한바퀴 돌았다 




빨간 매화랑 하얀 매화랑 활짝 폈다 

화사한 매화 꽃 덕분에 동네가 이쁘다 

코로나 19를 물리치고 경제도 회복되고 그렇게 

  하루 빨리 봄이 왔으면 좋겠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