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상 /요런것 저런것

일본에서 맛본 인생 최악의 김치

by 동경 미짱 2020. 10. 5.
반응형
728x170




직장에서 제일 친한 동료인 미치꼬상은 한국음식 매니아이다 


김치를 사다 먹는건 기본이고 


 닭갈비를 만들어 보겠다고 만든게 


실패를 해서 닭스프를 만들기도 하고 


나는 아직 본적도 먹어 본적도 없는 말로만 듣던


   냉동 김밥도 사다 먹는다 


평소에 마트에 가도 내 눈에 잘 보이지 않는 


한국 식품을 귀신같이 찾아내서 사다 먹는 한국 음식 매니아이다 


그녀가 한국 음식 매니아 인것도 있지만 워낙 나랑 친한 동료인지라 


내가  김치를 만들때마다 적게나마 그녀에게는 


반드시 나눠 준다 


그런 그녀가 얼마전 마트에서


 (지난번 비비고 김치 만두를 엄청 싸게 필았던 그 마트다 


오늘은 그 마트 이름까지 공개할까 보다 로피아 라고 하는 


체인형 대형 마트이다 ) 


총각김치를 판다고 들었다 


그녀는 총각김치가 뭔지도 모르지만 일단 김치니까 


게다가 그녀가 좋아하는 만두 메이커인 비비고이니까 


게다가 싸게 파니까 사다 먹었다고 한다 


일본은 총각 무우가 없다 


그래서 총각김치를 만들수가 없다 


정 먹고 싶다면 사다 먹을수 밖에 없다 


그녀에게 총각 김치 이야기를 듣고 나니 갑자기 아삭 아삭한 


총각김치가 너무 먹고 싶었다 


총각김치를 마지막으로 먹은게 언제인지 기억도 안난다 





그녀가 보내온  마트의 총각김치 사진 


비비고 총각김치로 가격이 599엔 


세금 포함하면 지금 환율로 7300원정도인것 같다 


사진을 보니 총각김치가 더 땡겨서 나도 한봉지 사 들고 왔다 





집에와서 열어 보니  다섯조각이었다


시큼한 냄새가 잘 익은것 같다 


개인적으로 김치는 금방 담근것 보다 잘 익은 신김치를 좋아하는데다가 


총각김치는 익어야 제 맛이니 


확 올라 오는 신김치 냄새가 식욕을 자극했다 


그... 런 .... 데 ...


기대가 커서일까  실망 아니 충격 또한 컸다 


 




총각김치는 아삭아삭 그 식감이 생명인것을 


너무 잘 익어서 아예 삭아 버린것 같다 


기대를 품고 한 입 베어 물었는데  물컹한 이 식감은 뭐지?


무우를 삶았을때의  그런 물컹한 식감 ㅠㅠㅠ


잘 익다 못해 삭아 버린것 같은 이건 김치가 아니다 


포장 용지를 보니 유통기한이 한달이 남아 있었다


가끔 일본에서는 유통기한이 가까운 김치를 싸게 팔때가 있는데 


나는 김치가 발효 식품인데 유통기한이 별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시면 신대로 볶아 먹거나 찌개를 끓이면 되니까 


근데 이 총각 김치는  어찌 할수가 없다 


한달이나 유통기한이 남았는데 ...






숟가락으로 가볍게 눌러서 이렇게 조각 조각 낼 정도로


익다 못해 삭아 버린 총각김치 


웬만하면 먹겠는데 이건 도저히 먹을수가 없다 


현재 비비고는  일본에서는 아주 유명한 한국 식품 메이커로 자리를 잡았다 


그런데 비비고에서 만든 총각김치가 이런 맛일리가 없다 


아마도 유통 과정중 보관을 잘못했지 않았을까 싶다 


냉장이 아닌 상온에 오래 오래 방치해서 이런 물컹한 


상태까지 되지 않았나 싶은데 개인적으로 아주 화가 난다 


총각무가 없는 일본 


그래서 김치를 좀 좋아한다 하는 일본인들도 


총각김치를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일것이다


한국 음식을 너무 좋아해서 게다가 유명 식품 회사인 


비비고의 총각김치라 샀는데 이런 물컹 물컹한 


삶은 무우를 씹는듯한 아런 김치를 처음 먹어 보는 일본인들에게 


총각김치가  이런건가 보다 하는 오해를 심어 줄것 같다 


게다가 이렇게 말도 안되는 상태의 김치를 7300원이나 받고 팔다니 


그거도 특판 가격이라고 싸다고 생각해서 


사게끔 써 붙여 놓다니 ...


물론 이건 비비고의 문제가 아니라 이것을 판매하는 


로피아 라는 마트의 판단이고 책임이지만 


비비고 회사에 대한 이미지 


그리고 총각김치에 대한 이미지가 이렇게 굳혀진다는게 


괜시리 짜증이 난다 


총각김치가 얼마나 맛있는 김치인데 .....



오늘 맛본 물컹 물컹 부드러운 이 총각김치는 


지금까지의 내 인생에 있어서  단연 최악의 김치다 




한국이라면 당연히 이런 김치를 판다면 많은 사람들이 항의를 하겠지만 


총각김치를 모르는 일본 사람들은 이 김치를 먹어 보고 


총각김치가 이런 건가보다 하며 


항의 하는 사람들이 없을텐데 그러면 계속 


이런 불량 (유통불량)인 김치를 이 마트는 계속 팔텐데 ...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