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상 /요런것 저런것

바나나 껍질 버리지 말고 먹자

by 동경 미짱 2021. 3. 7.
반응형
728x170

 

오늘  회사 동료에게 세상 신기한 바나나 이야기를 들었다 

바나나 껍질을 버리지 않고 먹는다는 이야기를...

하긴 어떤 이는 까칠까칠한 키위도 껍질을 잘 씻어서 먹는다는 소리를 듣긴 했지만 

껍질채 먹는 과일은 사과나 포도처럼 껍질이 얇은 거라면 어찌 먹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바나나는 껍질이 두꺼운데 그걸 먹는다고?

근데 진짜 그런 게 있단다 

회사 동료도 먹어 본 건 아니고 TV에서 봤다고 하는데 

회사 동료 말을 듣고 의심을 가득 품고 검색을 해 보았다 

그런데..., 진짜다 

껍질채 먹는 바나 나란 게 진짜 있다 

 

 

바나나 하면  필리핀이나 대만처럼 따뜻한 나라가 산지라 생각을 하는데 

이 껍질채 먹는 바나나는 일본산이다 

그것도 따뜻한 지방인 규슈나 오키나와 같은 남쪽 지방이 아닌 

전국에서 제일 춥다는 북해도가 산지라고 한다 

물론 비닐하우스 재배이긴 하지만....

이 바나 나의 이름은946 BANANA

946? 뭔 의미래?

946을 일본어로 연속으로 읽으면 구시로라고도 한다 

 구시로는 껍질채 먹는 바나나의 산지인  북해도 구시로北海道 釧路市 라는 지명 이름이다 

 

 

 

 

 

 

 

 

 

 

껍질채 먹는 바나나는 이렇게 하나하나 포장을 해서 판매를 하고 있다 

쫌 있어 보이게 하나씩 개별 포장을 하고 1200엔 (12000원)이다 

헐... 바나나 하나에 12000원이라고??

바나나 껍질이 그렇게 맛있나?

껍질채 먹는 바나나는 일반 바나나보다 껍질이 좀 얇은 편이라고 한다 

그리고 껍질채 먹을 수 있게 무농약에 화학 비료를 쓰지않고 유전자 변형을 하지 않은 상품이라 

안심하고 껍질채 먹을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이렇게 고급스레 하나하나 포장을 해서 

선물용으로 좋다나 어쩐다나..

 

 

제일 맛있게 먹는 방법 추천으로 껍질채 갈아서 먹는 법을 추천하고 있다 

 

 

 

바나나 껍질이 맛있나? 12000원에 사 먹을 정도로...

당도도 일반 바나나보다 높다고 하긴 하는데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다 먹어 본 사람의 감상평이 있길래 읽어 보니

" 바나나는  달고 맛있다. 그런데 과육만 먹으면 단데 껍질채 먹으면 껍질이 달지 않으니 

단 맛이 반으로 줄어든다. 껍질을 먹을 수는 있지만 껍질을 을 벗겨 먹는 게  맛있다 

굳이 껍질을 먹을 필요가..."라는 감상평이..

물론 

" 2살짜리 아이가 946 바나나를 먹더니 그다음 날부터 일반 바나나를 안 먹더라 "

"바나나를 싫어해서 평소에 바나나를  안 먹던 6살짜리 아들이 껍질채 자른 바나나를 보더니 

신기한 듯 껍질채 맛있게 잘 먹더라 " 

같은 감상평을 내놓는 사람도 있다고 한다

 

 

 

 

 

껍질이 얇다고 해서 되게 얇은 거보다 싶었는데 사진을 보니  솔직히 얇은 건지 잘 모르겠다 

결론은 껍질채 먹을 수 있을정도로 무농약 무비료 친환경으로 키웠으니 안심하고 먹을수 있다

뭐 이 정도가 아닐까 싶다 

그리고 고급스러운 포장이고 가격도 고급이니 선물용으로 하세요..

뭐 이런 생각이지 않을까 싶다 

아무리 친환경이라 해도 앞으로 계속 이 바나나만 먹을 수는 없을 테고 (워낙 비싸니..)

한두 번 친환경 바나나 먹는다고 해서 얼마나 건강에 영향을 줄까 싶기도 하고 

무엇보다 너무 비싸다 

바나나 하나에 12000원이라니....

껍질채 먹는 바나나 946 BANANA 

아마도 난 사 먹을 일이 없을 것 같다  

왜냐하면....  너무 비싸 ㅠㅠ

아 ! 마지막으로 가격인데
하나에 1200엔인데
3개들이가 4500엔(약4만 5천원)
5개들이 포장이 7000엔 (약 7만원)
보통은 많이 살수록 더 싸지 않나?
어째 많이 살수록 더 비싸지지?
하나 사는건 본인들이 먹을용이고
3개들이 5개들이는 상자에 선물용 포장이라서 ?
상자라 해 봐야 나무 상자도 아니고 종이 상자던데 ...
많이 살 수록 더 비싸지는 계산법이 내 상식으론 이해가 안된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