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살기/집에서 먹기

요즘 한국 밥상이 무지 그립다

by 동경 미짱 2020. 11. 29.
반응형
728x170


겨울을 목전에 두고 봄 나물인 냉이를 지인의 

텃밭에서 캐 왔다 

데쳐서 된장을 넣고 조물 조물 무치니 참 맛있다 


일본에서 발견한 냉이 

https://michan1027.tistory.com/1447



일본 사시는 한국분이 김장을 하셨다며 배추 김치와 

깍두기를 보내 주셨다 

남편 친구분들이랑 일본인 지인들을 비롯 

여기저기 보내 드릴곳이 많다고 하셨는데 

세상에나 너무나 감사하게도 나에게까지 보내 주셨다

이런걸 받게되면 난 정말 넘 감사하고 고맙다

맛이 있고 없고(당연히 맛있음 ㅎㅎ) 양이 많고 적고를 떠나 

힘들게 담그신 김치를 보내 드릴곳도 많으신데 

나에게 까지 보내 주셨다는건 그 만큼 나를 생각해 주셨다는 것이고 

그 마음이 너무나 감사하기 때문이다 


내 고향은 갓을 잘 먹지 않는 지역이다 

크면서  단한번도 갓 김치를 먹어 본적도 없었고

갓이란 식물을 본 적도 없었다 

성인이 되어 서울에 살면서 전라도 친구를 통해 

처음으 갓 김치란걸 먹어 보았었다

일본에 와서 산지 20년이 훌쩍 지난 최근에 갓이란 채소를 알았다 

그래서 갓을 사다가 생전 처음 갓김치를 담아 보았다

담근후 5일정도 상온에 두었더니 맛있게 잘 익었다


일본에서 처음 담근 갓 김치

https://michan1027.tistory.com/1451



냉이 된장 무침 나물 ,배추김치, 깍두기, 갓김치

반찬을 다 꺼내 놓고 보니 

말 그대로 한국인의 밥상이다 


그 .. 래... 서 ...



닭 곰탕을 끓였다

냉이나물에 배추김치와 깍두기

갓 김치에 닭곰탕까지 곁들이니 

완전 한국인의 밥상이다 


우리집 자기야 이 4가지 반찬중 

 닭 곰탕이란 같이 먹기엔 깍두기가 최고한다 

사각 사각 씹히는 깍두기를 단연 첫번째로 꼽았다 


갓김치란걸 처음 먹어 본 우리집 자기야다 

먹어 본 소감

 이것도 김치냐고 묻고는 맛 있다고 한다 

다행이다 

처음 만들어 본 갓김치 맛있다니 ...



나는 반찬을 준비하고 밥과 닭곰탕을 데우면서 

자기야에게 식탁에 셋팅하라고 했었다


 자기야 밥이 왼쪽 곰탕은 오른쪽에 놓는거야 

그리고 숟가락이 왼쪽 젓가락이 오른쪽 

전부 반대로 놓았네 


 그것도 자리가 있어?

아무데나 놓으면 되는거 아냐?


  하긴 우리끼리 먹을땐 뭐 아무데나 놓아도 안될건 없지 

자리가 바뀐다고 맛이 달라지는 건 아니니까 ...


작년 11월에 사촌 동생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한국에 다녀온후로 1년간 한국엘 가지 못했다

돌아가는 상황을 보니 앞으로 언제 한국에 가게 될지도 모르겠다 

못 간다 생각하니 더 가고 싶다 

그래서인지 요즘엔 한국밥상이 더 그리워 진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