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살기/집에서 먹기

참돔과 녹차의 의외의 만남

by 동경 미짱 2021. 1. 7.
반응형
728x170

 

엄청 무지 바빴던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보내고 

이제야 겨우 한숨을 돌릴 여유가 생겼다 

코로나 때문에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과 연말은 조금 한가 할 거란 

예상을 뒤엎고 여전히 바빴다 

많은 인원수가 모이는 모임이나 파티는 줄어 들었는지 큰 사이즈의 

케이크는 판매가 저조했지만 

반면 가족 단위의 소모임은 늘었는지 3,4인용의 작은 싸이즈의 

케이크가 불티나게 팔렸었다 

폭풍같은 한 달을 보냈었다 

결론은 이젠 조금 한가해졌다 

덕분에 주중에 이틀간의 달콤한 휴가를 즐겼다

어제저녁 메뉴는 회(사시미)였다 

마트에서  참돔 한 마리를 회를 떠 와서 맛있는 회를 먹었다 

꽤 큰 놈이었는지 가족 셋이서 한 끼 거하게 먹고도 남았다 

그래서 다음날 아침 우리집 두 남자가 집을 나선 후 

혼자 먹는 아침 ...

나는 혼자서도 잘 챙겨먹는 여자인지라 아침부터 어제 저녁 먹고 남은 

참돔을 먹기로 했다 

 

 

하얀 쌀밥 위에 참돔이랑 파를 썰어 넣고

녹차도 끓였다 

 

 

 

 아직 회로 먹어도 될 만큼 신선한 참돔이지만 

 

 

과감하게 팔팔 끓여 뜨거운 녹차를 참돔 위에 부었다 

 

 

뜨거운 녹차 덕분에 참돔이 살짝 익었다 

일본에서 오챠쯔께라고 하는 음식이다 

오챠쯔께는 간단히 말해 녹차에 밥 말아먹는 음식이다 

부재료는 이것저것 뭐든 가능하다 

참돔은 생선이니까 고추냉이와 궁합이 좋다 

고추냉이를 녹차에 살살 풀어가며 먹으면 의외로 맛있는 

참돔 오챠쯔께를 맛 볼수 있다 

예전에 처음 참돔 오챠쯔께를 먹었을 때가 생각난다 

비릴 것 같아서  도저히 먹을 용기가 안 나서 

우리 집 자기야가 먹는 걸 인상 찌푸리며 쳐다만 봤었다 

왜 맛있는 참돔을 아깝게 저렇게 먹나 도대체 이해가 안 갔다 

그러다 한입만 먹어 보라는  자기야의 말에 거절하다 하다 

죽은 사람 소원도 들어준다는데 산사람 소원을 못 들어 주랴는 마음에 

딱 한입만 하고 먹었었다 

어?? 그런데 왜 비리지 않지?

당연히 비릴 거란 내 예상과는 달리 전혀 비리지 않았고 

약간 씁쓰름한 녹차와 매운맛의 고추냉이와의 절묘한 조화...

"어? 괜찮네...."

우리 집 자기야 말로는 회로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신선한 참돔이라 가능한 요리라 했다 

참돔 오챠쯔께는 비릴 거라고 절대 맛이 없을 거라고  왜 비싼 참돔으로 저렇게 먹냐고 

이상하다 생각했던 나의 편견을 단번에 뒤집은  일본 음식 중 하나다 

이제는 신선한 참돔을 보면 오챠쯔께 해 먹으면 맛있겠다 라는 

생각이 먼저 들 정도이다 

물론 취향이니까 절대로 참돔 오챠쯔꼐를 절대 용납할 수 없는 사람도 있겠지만 

가끔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걸 보면 적어도 내 취향에는 맞는 것 같다 

 

 

회로 먹어도 되는 신선한 참돔으로 오챠쯔께라니 

그거도 아침부터  거하게...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