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상 /일본은..

일본 동네 마트에 한국 냉동 김밥이 ..

by 동경 미짱 2022. 1. 24.
반응형
728x170

 

한류…
요즘 일본에서의 한류는 드라마 영화 음악뿐만이 아니다
일본 잡지에선 한국식 인테리어라는 주제는  아주 인기다
게다가 패션에 헤어까지..
한식이 한류의 중심에 선 건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예전엔 김치나 김 정도로만 알려졌던 게 지금은 한국에서 파는 모든 음식을 일본인들은 잘 알고 있다
떡볶이, 호떡 , 김밥 같은 분식에서부터 삼계탕 육개장 설렁탕이 감자탕 부대찌개까지
닭갈비랑 삼겹살 모르는 사람이 없고
큰 마트가 아닌 변두리 동네의 마트에서도 막걸리와 한국 소주는 없으면 안 되는 인기 상품이다
요즘 일본에서 비비고 모르면 한류를 논할 수 없을 정도로 비비고는 한국 식품의 선두 주자다
울 동네 마트에서도 비비고 왕만두는 가끔 판매하는 기획상품이 아닌 언제나 살 수 있는 필수 상품이다
요즘 큰 마트가 아닌 동네의 작은 마트에서도 언제나 살 수 있는 한국 식품은 ( 동경 변두리 울 동네의 경우)
신라면, 사리면, 막걸리, 한국 소주, 홍초, 고추장, 고춧가루, 비비고 만두, 한국 김, 김치 (배추김치, 깍두기, 오이김치, 콩나물 김치) … 아! 쌈장도 판다
너무 쉽게 한국 식품을 찾을 수 있어서 일일이 열거하기가 어려울 정도다

회사에서 나와 제일 친한 절친 동료 미치꼬는 한국음식을 너무 좋아한다
어느 마트에서  한국식품을 뭘 팔고 있는지를 빠싹 하게
알고 있다
그래서 나에게 가르쳐 주기도 하고 이런 게 있던데 이건 뭐냐고 묻기도 하곤 하는데
몇 달 전에 미치꼬상 동네 마트에서 냉동 김밥을 판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내 평생 김밥을 냉동한다는 말을 처음 들었기에
그거 한국 제품 맞냐고  김밥이 요즘 워낙 인기가 많아서 일본 회사에서 만들어 파는 거 아니냐고 어떻게 김밥을 냉동할 수 있냐고 오히려 내가 되물었던 적이 있었다
그때 미치꼬 상의 대답이  포장지에 한글로 쓰여  있었으니 한국 김밥이 맞다고 …

냉동 김밥은 생각도 해 본 적이 없는 나는 지금도 갖는 의문이  자연해동해서 먹나? 밥이 딱딱할 텐데..
레인지에 데워서 먹나? 레인지에 돌리면 김이 눅눅해지고 단무지 같은 경우엔 식감이 흐물흐물 해 질 텐데…
도대체 어떻게 먹지?
그나저나 자연해동을 하건 레인지에 돌리건 그게 맛있을까? 였다

어차피 냉동 김밥이 있어도 사 먹을 일이 없으니 냉동 김밥 건은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그.. 런.. 데..
오늘 나는 보았다
울 동네 마트에도 드디어 냉동 김밥님이 강림을 하셨다 ㅋㅋㅋ


큼직한 광고지까지 내다 걸고서 당당히 냉동 코너 메인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김밥

한국 직수입!
나의 의문이 풀렸다
광고 문구를 보니 레인지에 돌려 데워 먹는단다
렌지에 데워 먹는 거였구나 …
계란이랑 야채가 듬뿍 들어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계란 김밥

봉투를 절취선까지  뜯어서 레인지에 3분 정도 돌리면 된단다

계란 김밥 외에 또 하나의 김밥이 있었다
고추장 비빔밥 맛의 김밥
실제로 그런지는 모르겠고 사진을 보니 속이 꽉 찬 게 실속 있어 보이고 비빔밥이란 이름에 맞게 밥은 고추장
양념이 되어 있는 듯 빨갛다

냉동식품이라 유통기한이 꽤 길었다
12월까지고 냉동 김밥 한 줄 판매 가격은 390엔(4000원 정도)이었다

울 동네 마트엔 처음 들어와서인지 냉동 코너 메인에 자리를 잡았고 김밥이 가득했다
이틀 전에 이 마트에 갔을 때 보지 못 했으니 어제나 오늘 첫 선을 보인 것 같다
잘 팔리고 인기가 있으면 다른 많은 한국 식품처럼 당당히 일본 마트에서 그 이름을 날리지 않을까 싶다

나에겐 생소한 냉동 김밥이라 궁금해서 검색을 해 봤더니  생활용품 전문점인 무인양품에서
판매를 해서 인기가 많다는 기사가 있었다
2019년에 처음 팔았다고 하는데
남 들은 다 알고 있는걸 나만 모르고 있었나 보다 ㅠㅠ

어쨌든 무인양품의 김밥은  품절 대란이 될
만큼 인기 최고였다고 한다
그리고 시식 후기를 보니
내가 염려했던 데우면 김이 눅눅해지지 않을까?
생각보다 눅눅하지 않고 맛있었다는 후기가 있었다
무인양품에서 파는 거랑 울 동네에서 파는 김밥이랑 제조사가 다른 것 같다
울 동네 냉동 김밥은 경남에 있는 농협 회사 법인이라고 적혀 있었다
제조사가 다르니 맛은 조금 다르겠지만 이왕이면 맛있었으면 좋겠다
그래서 냉동 김밥도 일본 마트에서 언제든지 살 수 있는 인기 상품이 되었으면 좋겠다
음 …. 그래도 내가 내 돈 주고 냉동 김밥을 사 먹지는 않을 것 같다
김밥은 내가 직접 만드는 걸로 ㅎㅎㅎㅎ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