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드닝

처음 해 본 들깨 털기

by 동경 미짱 2020. 11. 21.
반응형
728x170

 

우리집  마당의 깻잎이 수명을 다 하고 말라가고 있다 

우리집 마당의 깻잎은 내가 따로 심어서 키우는게 아니라

 지들이 봄이 되면  알아서  싹이 트고 

지들이 알라서 자라고 

지들이 알아서  씨를 맺는다 

그렇게 수명을 다 하면 

씨를 땅에 떨어 뜨리고 다음해 또 싹이 나고..

의 무한 반복이다 

내가 해 주는 일은 오직 하나 여름 한철 잘 자란  깻잎 따 먹다가 

그대로 방치해 두면 수명을 다한 깻잎이  

씨를 땅에 떨어뜨리고 말라 비틀어지면 

난 마른 깻잎을 쑤욱 뽑아서 버리는 일만 한다 


그런데 올해는 처음으로 깻잎을 털어서 씨를 받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TV같은데를 보면 커다란  씨트를  깔고 

몽둥이인지 기다린 막대기인지 그런걸로  탁 탁 치면서 씨를 떨어 뜨리던데 

우리집은 아주 아주 쪼끔인지라 

탁탁 치고 할 것도 없고 

손으로 싹 싹 비비니 씨가 떨어져 나왔다 



내가 알고 있는 들깨 크기의 큼직한 씨는 절반도 안되고 

대부분이 알이 아주 작다 

역시 커다란 결실을 보기 위해선 거름도 하고 해야 하는데 

그냥 내 버려둔 애들인지라 씨도 알이 작다 

손가락으로 뭉개보니  알은 작아도 들깨 향이 확 올라온다 

내가 한게 뭐가 있다고 작은 양이지만 수확을 해 보니 

괜시리 기분도 좋고 뿌듯하다 

한국에서도 해 보지 않았는데 일본에 살면서 

별걸 다 해 본다  


이 작은 양으로 뭘 해 먹을수 있을까 ..

그러고 보니 곧 내 생일이다 

들깨 갈아 넣고 미역국이라도 끓일까 보다 

이 정도 양이면 좀 부족하다 싶어도 미역국 한번 정도는 

끓일수 있겠지 ..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