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살기/우리집 두 남자의 요리

엄마 VS 아들..

by 동경 미짱 2020. 9. 19.
반응형
728x170


결혼전 요리란걸 해 보지 않고 살다가 


결혼후 어쩔수 없이 요리라며 만들어 먹고 사는 워킹맘인 나 


그러다 보니 요리에 딱히 자신이 있는건 아니지만 


그 중에서도 내가 제일 만들기 싫은게 바로 스파게티다 


어떤이는 스파게티처럼 간단한게 어디있냐고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우리집은  사정이 좀  다르다 


뭔 사정이 있냐하면


우리집 자기야는 스파게티를 참으로 좋아한다 


외식.. 뭐 먹으러 갈까 하면  80%는 스파게티다 


그러다 보니  근처의 맛있다는 스파게티 집은 대충 다 가 봤고 


간혹 좀 멀다 싶어도 맛있고 분위기 좋다고 하면 


가고야 마는 우리집 자기야인지라 


게다가 건파스타보다는 생면 파스타를 고집하는 자기 나름의 


스파게티에 대한 고집이 있는 남자인지라


내가 집에서 스파게티를 만드는 일이 거의 없다


잘 만들 자신도 없을 뿐더라 잘 해도 본전이 아니니까다 





그런데 오래간만에 스파게티를 만들었다 


만들려고 만든건 아니고 식사때는 되었고  먹을것도 없고 


뭘 만들까  딱히  생각 나는 메뉴도 없고 


그래도 때가 되면  뭐라도 먹어야 하니까


 냉장고를 뒤적이다보니 베이컨이 있고 아스파라거스가 있길래 


그냥 스파게티나 만들자 하고  만든 스파게티였다 


베이컨이랑 아스파라거스 듬뿍 넣고 만든 크림 스프 스파게티 



지난번 드라이브겸 교외로 나갔다가 


미치노에끼( 휴게소겸 농산물 특판장)에 아스파라거스를 싸게 팔길래 


사 오고선 냉장고에 넣어두고 잊고 있었다 


(불량주부 인정 ! ) 





꽤 많은 양이 아스파라거스였기에 


스파게타를 만들고도  남길래 생크림도 넣고 치즈도 넣고 나름 


정성들여 아스파라거스 스프도 만들었다 







좀처럼 집에서는 마누라가 만들지 않는 스파게티인지라 


진짜 입에 맞는건지 아니면 예의상 맛있다고 하는 건지 


자기야는 맛있다고 해주며 맛나게  먹었다 


(맛 없어도 평소에 마누라가 만들지 않는 스파게티를 만든 날이니 


 맛있다고 할수 밖에 없는 상황이니  예의상인지 아님 


진짜로 맛 있다고 생각한지는 모르겠고 


맛 있다고 하니까 다행이다 싶다  ㅎㅎ)



그런데 히로는 채소를 정말 싫어한다 


녹색이 선명한 아스파라거스를 좋아할리가 없다 


 녹색이 선명한 아스파라거스 스프랑 


함께 먹는 아스파라거스가 듬뿍 들어간 스파게타가 어땠을려나 ..


말은 맛 있다고 하는데 히로는 진짜 예의상 맛 있다고 하는것 같다 


다음날 히로에게 라인이 왔다 







 평소에 가끔 요리란걸 해 먹는 히로인지라 가끔 있는 라인이다 


소고기랑 돼지고기 간 것이랑 


적포도주 , 토마토캔, 마늘, 베이컨 파스타 


이것들을 사 두란다 


재료를 보니 집에 다 있는 재료고 간 고기만 사면 될것 같다 



그리고 그날 저녁 


히로가 저녁을 만들테니 엄마는 그냥 쉬란다 


누가 한끼 해결해 준다는게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다 


밥을 안 해도 된다는 기쁜에 얼씨구나 히로에게 


부엌을 양보했다 








히로가 만든 미트소스 스파게티 





마당에 나가 바질잎도 몇개 따다가 장식을 했다 


그..... 런 ..... 데 ......


맛있다 


전날 내가 만든 크림 스파게티보다 훨씬 맛있다 


인정하고 싶지 않지만 인정할건 해야 하니까 ....








우리집 자기야님 아들녀석이 스파게티를 만들어 내 놓자 


3종류의 위스키를 내 놓고 


스파게티를 먹으며 위스키 시음회 



도대체 잔을 3개나 내 놓고 뭐 하는 거냐니까 


3가지가다 다른 위스키이고 이렇게 맛 비교를 해 보고 싶었는데 


히로의 스파게티를 본 순간 


오늘이다 싶었단다  






그리고 히로의 스파게티를 안주삼아 위스키 시음....



이틀 연속으로 먹게된 엄마가 만든 스파게티 


그리고 아들녀석이 만든 스파게티 



결과는 나의 판정패 ㅠㅠㅠㅠ



인정하고 싶지 않지만 히로의 스파게티가 훨씬 더 맛있었다 


스파게티 소스가 남아서 빵위에 올려 치즈를 놓고 구웠는데 


이것 또한 맛이 죽여주더라는 ....



평소에도 내가 스파게티는 잘 만들지 않지만 


아들 녀석에게 판정패를 당하고 보니 스파게티를 다시 


만들겠다는 생각이 없어져 버렸다 


이젠 스파게티 먹고 싶음 히로에게 만들라 할 생각이다 


난 앞으로 스파게티 레시피는  봉인 하는걸로 ...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