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살기/우리집 두 남자의 요리

재택근무하는 아빠를 위해 ..

by 동경 미짱 2020. 4. 24.
반응형
728x170

코로나라는 불이 진화되어 가는 한국!

코로나라는 불이 거센 바람을 타고 여기저기 

불똥이 튀면서 코로나라는 불이 점점 커져가는 일본 ..

덕분에 우리집 자기야는 재택근무중이다 

(주  3일은 재택근무 주2일정도는 출근을 하고 있다) 

나는 재택근무가 불가능한 직종인지라 

코로나랑 상관없이 여전히 출근중이다 


우리집 두 남자가 집에 있다보니

  출근하는 나는 요즘 요일 감각이 없어졌다 

퇴근해서 집에 오면 두 남자가 집에 있으니 

오늘이 일요일인지 평일인지 헷갈릴때가 많다  


집에 있는 두 남자에게 

난 점심은 알아서 챙겨 먹으라고 하고 출근을 한다 



엄마는 회사가서 집에 없고

점심은 먹어야겠고 

집에 있는 (근무하는) 아빠를 위해 히로가 점심을 만들었다 




아빠가 찍어둔 사진을 보니 사진만으로는  

무슨 조미료인지 도통 모르겠다 

사진을 보며 히로에게 무슨 조미료인지 물으니 

유리 그릇에 담긴건 고추기름 

그리고 시계방향으로 생강, 마늘, 

덴멘장 (甜麺醤) , 도반장(두반장) 이라고  한다 

도반장(두반장)은 뭔줄 알겠는데 덴멘장 (甜麺醤)이 뭐지??



덴멘장 (甜麺醤) 된장의 한종류인데 마파두부, 훠궈

그리고 채소 볶음요리에 쓰이는 양념이라고 한다 

주부인 내가 듣도 보도 못한 양념이다 



그래서  엄마는 한번도 써 본적이 없는 덴멘장 (甜麺醤)이란것 까지 

사다가 만든 요리가 뭔데??



마파두부를 만들었다고 한다 

우리집 자기야의  히로표 마파두부 시식소감이 

마누라인 내가 만든 마파두부보다 히로가 만든 마파두부가 

더 맛있단다 ...

ㅠㅠㅠㅠㅠ


하긴 내가 만든 마파두부는 덴멘장 (甜麺醤)인지 뭔지도

 안 들어갔는데  불량주부의 내 맘대로식  마파두부니까

재료 제대로 넣고 만든 히로게 더 맛있었겠지 

뭐 변명도 필요없이 인정할 수 밖에 없다 

말 그대로 반박불가다 


그런데 히로는 오늘 만든 마파두부는 아직 미완성이란다

아빠가 맛있다고 절찬을 하는데 

왜 미완성이냐고 하니 재료가 한가지 부족해서란다 

제대로 만들려면 저 재료가 다가 아니란다 

한가지 재료가 도치장이란것도 필요하단다 

도치장은 또 뭐지??

히로의 말에 의하면 두반장,덴멘장 (甜麺醤), 도치장 

이 세가지 장을 넣고 만들어야 

진짜 맛있는 마파두부를 만들수 있다나 어쩐다나 ....


엄마가 없어도 너무나 잘 먹고 잘 사는 우리집 두 남자 

앞으로 내 남은 인생 마파두부를 만들일은 없을것 같다 

앞으로 우리집에서는 마파두부는 히로가 만드는 걸로 ..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