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상 /주저리 주저리

코로나 후유증 ? 화이자 부작용?

by 동경 미짱 2021. 9. 8.
반응형
728x170

화이자 백신 2차 접종을 했다
흔히들 2차가 1차 보다 더 아프고 힘들다고 해서
1차 접종 때 3일 휴가를 받았었는데 2차 접종엔  하루 더 늘려서 4일 휴가를 받았다
얼마 전 뉴스를 보니 1차 때 열이 나거나 두통 등 부작용이라 해야 하나 어쨌든 힘들었던 사람은  과거 코로나 확진자였거나 아니면 자기도 모르는 무 증상으로  가볍게 혹은 자가 면역이 생긴 사람일 가능성이 크다는 기사를 읽었었다

어쨌든 1차 접종이 힘들었던 사람은 면역이 있는 사람일 가능성이 크다는 기사였다 
믿어야 하나 말아야 하나 확신은 없지만 그런가 보다 했었다
나도 우리집 자기야도  코로나 양성자이었기에 아마도 면역이 있어서인지 그 기사대로 정말 1차 때는 열도 있었고 주사 맞은 팔도 아팠고 우리 집 자기야의 경우엔 37,8까지 열이 올랐었고 권태감도  있었다
나 또한 미열과 팔 아픔 그리고 몸의 나른함이 있었는데  무엇보다 힘들었던건 두통이었다
이틀간 두통이 나를 괴롭혔었다

하지만 자기야도 나도 이틀이라는 비교적 짧은 시간에 그런 증상이 없어졌다
그리고 이번에 2차는 접종을 하고는  우리집 자기야는 접종 다음날 접종 맞은 팔이 아프다 했지만 하루 만에 아픈 증상이 없어졌고 나의 경우 그 지긋지긋하던 두통이 없었고 접종 둘째 날 미열이 있었고
이틀간 주사 맞은 팔에 붓기가 있고 아파서 팔을 들기기 힘들었다
하지만 이틀후부터는 아무 증상 없이 1차 때 보다 증상이 확연히  가벼웠다

 

 

오늘이 백신을 맞은 3일째인데 컨디션은 좋다
4일간 휴가를 냈으니 내일 하루 더 집에서 쉬는데
이럴줄 알았으면 3일만  휴가를 낼걸 …


다들 2차가 힘들다고 하길래 4일간 휴가를 냈지만 생각보다 가벼운 증상에 집에서 할 일 없어서

고구마를 에어 프라이어에 돌렸다
심심할 때 과자보다는 나은 간식거리일 것 같아서 만들었는데

중년 살이 무서워 조금만 먹어야 하는데
눈앞에 보이니 자꾸만 손이 간다
조금만 만들걸 하도 후회하는 중이다

내가 고구마를 좋아하는 데 이걸 눈 앞에 두고 안 먹을 자신이 없다 
뱃살이 팍팍 늘것 같은 불안한 예감이 든다
만들지 말껄 ㅠㅠㅠㅠ

 

그나저나 요즘 고민이 하나 있다
코로나 확진자로 자가 격리를 하는 동안 난 별 다른 증상없이 가볍게 넘겼는데 우리 집 자기야도  증상은 있었지만 미열 권태감 인후통 근육통이 3,4일 정도 있었던 비교적 경증이었다

확진자로 자가 격리를 하는 기간 동안 머리카락이  참 많이 빠진다고 생각했다
청소를 하다 보면 평소보다 많은 머리카락이 …
자기야에게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것 같다고 했더니
우리 집 자기야도 많이 빠진다고 했었다 

우리 집 자기야도 나도 확진자로써 완치 판정을 받고 10 일만에 화이자 1차 접종을 했었다
완치 후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서 백신 접종을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좀 망설였지만

배신 예약을  취소를 하게 되면
다음에 언제 예약이 될지 불분명 하고 또 의사 선생님에게 상담을 하니 완치자라도 접종을 하는 게 좋다고 해서 1차 접종을 받았었다
그리고 3일전 2차 접종 …
그런데 여전히 머리카락이 엄청 빠진다
머리를 감을때도 예전이 비해 3배 정도는 더 많이 빠지는 것 같고 방바닥에도 여기저기 머리카락이 떨어져 있는 걸 쉽게 발견할 수가 있다

나뿐만 아니라 자기야도 평소보다 훨씬 많이 빠지고 있다는 걸 느낀다고 한다
사람은 누구나  머리카락이 하루에 몇백개씩 빠지고 또 몇 백개씩 새로 난다고 하는데 

괜히 걱정을 해서 더 그렇게 느끼는 건지 모르겠지만

평소보다 엄청 무지 빠지고 있다는 걸 실감하고 있다

코로나의 휴유증인지
아니면 화이자 백신의 부작용인지 그 원인은 알 수 없지만 신경이 쓰일 정도다
다행히 자기야도 나도 머리 숱이 남들보다 꽤 많은 편이다
그래서인지 바닥에 떨어진 머리카락을 보며 걱정하는 정도지 머리를 보며 탈모를 느낄 정도는 아니다
뭉텅뭉텅 빠지는 건 아니지만  바닥에 떨어져 있는 머리카락을 보면 매일매일 이렇게 빠지다 보면 진짜 나중이 머리카락이 남아 날까  걱정이 될 정도다 
코로나의 휴유증인지  아님 백신의 부작용인지 그것도 아니면 계절적으로 머리가 많이 빠질
계절인지 그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다
분명한 건 자기야도 나도 둘 다 코로나 전보다 훨씬 많이 빠진다는 걸 느끼고 있다는 거다
진짜 진짜 많이 빠진다
머리숱이 많은 게 얼마나 다행인지 ….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