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 여기에 ../히로 이야기

몇 달만에 들어가 본 아들의 방

by 동경 미짱 2021. 11. 5.
반응형
728x170

 

내가 아들 녀석 방에 마지막으로 들어간 게 언제인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최소한 몇달간은  히로의 방에 들어가지 않았다
이유는 간단하다
너무 어지럽게 정리가 안된 더러운 방을 보고 싶지 않아서다
예전엔 사내녀석치곤 꽤 정리를 잘하던 녀석인데 고교 3학년 때부터 청소도 정리도 안된 말 그대로 발 디딜 틈이 없는 ….
정말 남에게 보여 줄수도 없고 보여 주고 싶지도 않은 아니 남이 아니라 엄마인 나도 보도 싶지 않는 엉망진창인 아들 녀석의 방이다
오죽했으면 수험생 아들에게 공부하라 소리는 하지 않고 청소 좀 하란 소리를 입에 달고 살았을까
처음엔 내가 청소를 가끔 해 주곤 했지만 언제까지 이래야 하나 싶어서 나중엔 아예  포기를 했었다
내 성격상 보게 되면 잔소리를 하게 되고 잔소리를 해도 너는 떠들어라 난 그래도 청소 안 한다 로 일관하는 히로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가 컸다
지금도 내가 히로에게 하는 잔소리는 오직 하나다
“제발 청소 좀 하고 정리 좀 해라 “
이것뿐이다
오죽했으면 자기야 랑 히로가 정리가 안 되는 게 혹시 뇌에 문제가 있는 게 아닌가 병원에 데리고 가 볼까 라는 이야기까지 했을까 ㅠㅠㅠ

수요일인 어제 히로의 고교때 친구들 4명이 우리 집에서 바베큐를 했었다
바베큐 하기 이틀 전인 월, 화 이틀간 히로가 청소를 했다
그러려니 하면서도 히로 방이 들어가 보지 않았다
어제 낮에 친구들과 마당에서 바베큐를  하고 놀다가 해가 지니 모두들 히로 방으로 들어갔나 보다
히로 방에서 놀다 2명이 2층 계단을 내려오는 걸 보고

: 히로방 오늘은 좀 깨끗한가 몰라. 평소엔 엉망인데 .. 속지 마   평소엔 진짜 장난 아니거든
친구 : 아닌데 엄청 깨끗한데요
; 진짜 ? 보러 가야겠네


 

다시 2층 히로방으로 올라가는 히로 친구들 따라  히로 방으로 들어가 봤더니 어머나  세상에 정말로 깨끗하다
친구들이 자기 방에 들어 올 거라 생각하고 이틀간 그 난리 법석을 떨며 청소를 했던 거였구나
혹시  옷장으로 다 집어 넣어 숨겨 뒀나 싶어서  옷장까지 열어 봤다


내 상상과는 달리 옷장 안 까지 깨끗하게 정리가 되어 있었다
저렇게 옷을 개어서 잘 정리가 되어 있는 걸 본 게 몇 달 만인지 모르겠다
히로가 정리가 안되고 청소를 안 하는게 뇌의 문제가 아니라 히로의 성격이었다 생각하니 안도감을 느낄 정도였다

친구들에게

: 너네들 속지마.히로방 평소엔 안 이렇거든 오죽하면 내가 히로 방엔 아예 들어오질 않는다니까
      아니 그러지말고 한 달에 한 번씩 우리 집에 놀러 와
       그럼 적어도 한달에 한 번쯤은 청소 할꺼아냐

친구들 : 진짜 한달에 한 번씩 올까요
           (까르르 웃음폭탄 ㅎㅎ)
: 응 꼭 와줘 제발

평소에 책 휴지 먹다 남은 과자 봉지 등등
물건으로 가득해 저런 상태에서 공부를
어떻게 하나 의문인 책상 위도 깨끗하게 정리가 되어 있었다 정리가 된 책상 위에 내 눈에 들어 온건 내가 모르는 물건

히로가 시계에 관심이 많은건 알고 있었다
하지만 내가 아는건 2개까지 였는데 시계가 6개
손목에도 하나 차고 있으니 7개의 시계

: 히로 이 시계 다 뭐야? 언제 다 산거야
히로 : 아 … 이건 진짜 들키고 싶지 않았는데 …

비싸고 싸고 문제가 아니라 대학 1학년이 시계가 7개나 왜 필요한지
히로가 대학에 들어간 후 용돈을 주지 않았다
학비와 교재비 교통비는 내주고 자기 용돈은 아르바이트를 해서 쓰고 있다. 아르바이트를 해서 시계만 사다 모은 건가?

: 히로 너 돈 많구나. 2 학년 때는 수업료 니가 내
히로 : 에이 엄마 그건 아니지
: 히로야 네가 시계에 관심이 있는건 알고 있지만 적당히 해 . 니가 이렇게까지 시계를 많이 샀을 줄은 몰랐어. 그리고        너 유학 가고 싶다고 했잖아. 최소한 유학 가서 쓸 용돈 정도는 니가 모아서 가야지 하는 생각은 안 해?
히로 : 돈 다 쓴 거 아냐 통장에 돈 모으고 있어.
         코로나 때문에 친구들이랑 여행도 못 가고 돈 쓸 일도 없었잖아. 그래서 갖고 싶었던 시계를 산거야
: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7개나? 더 이상은 시계 안 샀으면 좋겠다. 나중에 돈 모아서 정말 좋은 시계 하나 사는 게 더         좋을 거 같아

  

 




몇 달 만에 히로 방에 들어가 보고 두 가지 충격을 받았다
그 첫 번째는 너무 깨끗하게 청소가 되어 있는 히로 방에
충격!
충격이긴 하지만 좋은 충격이었고
그 두 번째 충격은 나도 모르게 사다 모은 히로의
시계 수집이 충격!
내가 아들을 너무 모르고 있는 것 같아서 받은 충격이었다

나의 바람이라면 히로의 방이 앞으로도 오늘처럼 늘 깨끗했으면 좋겠고
더 이상 히로가 시계를 사 모으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거..


https://michan1027.tistory.com/794

 

일본의 단독 주택 방 구경 (고딩 아들의 방)

티스토리 하기전 다음블로그를 했었던 미짱 다음에 있는 글을 하나씩 옮겨올까 한다 오늘은 그 첫번째 이사를 하는 날로 정했다 첫번째 이사글은 히로의 방에 대한 글이다 오늘은 울 히로의

michan1027.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