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 여기에 ../히로 이야기

물욕이 없어서 어려운 여자

by 동경 미짱 2021. 11. 24.
반응형
728x170


열흘 정도쯤부터 나는 고민이 하나 생겼다
열흘 정도 고민을 했지만 아직도 해결되지 못한 고민이다
아들 녀석이 “엄마 생일날 뭐 갖고 싶어? 갖고 싶은 거 생각해 둬”
어머니날이나 생일이 되면 히로는 항상 선물을 챙긴다
어릴때는 선물 센스가 없는 건지 아니면 어렸던 히로에겐 엄마가 한없이 커 보였는지 히로에게 받은 선물로 몇 번 난감할 때가 있었었다
한 번은 장갑 끼고도 스마트폰을 터치할 수 있는 장갑이라며 장갑을 선물 받았었다
내가 스마트 중독도 아니고 장갑을 끼고 까지 스마트폰 할 일이 없는데 게다가 동경은 생각보다 꽤 따듯한 겨울인지라 장갑을 끼고 나가는 일은 한겨울 내내 두어 번 있을까 말까 한데 …
그 당시 히로 수준에 꽤 비싼 돈을 주고 사온 스마트폰 터치 가능한 장갑은 정말 나에게 필요 없는거였지만 고민 고민해서 그 장갑을 사고는 얼마나 의기양양하게 “ 엄마 이거 진짜 대단하지 장갑 끼고도 스마트 폰을 할 수 있는 거야” 하는데 뭐라 말도 못 하고 그래 고맙다 하며 껴 봤는데 얼마나 큰 걸 샀는지 내 손이 아닌 아빠 손에 맞는 커다란 장갑이었다
도대체 엄마 손이 얼마나 크다고 생각을 하는건지 …
그리고 또 한번은 선물로 따뜻하고 폭신 폭신한 실내화를 선물 받은 적이 있다
“ 엄마 부엌에서 일 할때 발 시리니까 이거 신고하면 따듯할 것 같아서 …”
그래 이런 실용적인 선물을 해야지 아이고 울 아들 이쁘네 ….
그게 히로가 중학교때일이다
그런데 말입니다
히로가 사 온 신발은 L사이즈로 나에겐 커도 너무 큰 실내화ㅠㅠㅠ
: 히로 너 엄마 발 싸이즈도 모르니?
엄마가 너 보다 발이 작은데 이렇게 큰 걸 사면 어떻게 해
히로 : 엄마 발이 이렇게 작았어?
: 너 예전에도 장갑도 커다란거 사 온 거 기억나?
히로 : 여자들거는 잘 모르겠어 ㅠㅠㅠ
: 너 나중에 여자 친구 생기면 선물 살 때 꼭 엄마 데리고 가. 너 혼자 선물 사러 갔다가 여자 친구가 너 센스 없다고 다 도망갈 거야

결국 그 실내화는 우리집 자기야가 나 대신 자알 신었다는 ….

그 후론 엄마 선물 사는게 제일 어렵다는 히로다

작년까지는 부모에게 용돈 받는 입장인지라 쓸 수 있는 돈이 제한적이었기에 어머니 날은 엄마가 좋아하는 꽃으로 대신하고 생일에는 인테리어 용품을 주로 선물로 받았었다
올 해는 대학생에 자기가 아르바이트를 하며 돈을 버는 입장인지라 엄마에게 원하는 선물을 말하라고 하는데 ….

https://michan1027.tistory.com/1455

아들이 파티쉐 엄마에게 선물한 생일 케이크

24일날 저녁 히로가 저녁에  엄마 오늘은 몇시에 운동 갈거야?  오늘은 안 갈꺼야  왜 안가?  아빠가 오늘은 늦을거라서 안 간대 그래서 나도 오늘은 안 갈래  그래도 가야지  어제도 갔고 내

michan1027.tistory.com

난 그게 고민이다
갖고 싶은것도 필요한 것도 없다
히로뿐만 아니라 자기야도 내 선물에 대해선 정말 고민이라고 한다
뭘 갖고 싶냐 해도 없다 하고  가방 사 줄까 해도 필요 없다 하니 …
나는 아무것도 필요없는데 내 의지와 상관없이 내가 우리 집 두 남자를 고민이 빠뜨리고 있는 어렵고 까다로운 여자가 되어 버렸다
그래서 우리집 자기야는 내 생일이나 기념일에는 선물 대신  레스토랑을 예약해두고 외식을 하거나 아니면 여행으로 대신하는 경우가 많다

며칠 전 저녁에
: 히로가 엄마 생일에 갖고 싶은 거 말하라는데
뭐 갖고 싶다고 하지? 나 갖고 싶은게 없거든..
자기야 :  그렇지.. 자기는 너무 물욕이 없어
: 그런가? 하긴 그런 것 같긴 해
자기야 : 그래도 히로가 그러는데 뭐라도 얘기해야지
: 그렇지? 며칠 더 생각해 봐야지 뭐

난 뭐가 갖고 싶지???

난 가방이나 명품에 전혀 취미가 없다
가방 같은 명품도 들고나갈 곳이 있어야 필요한 거지 장 보러 나갈게 들고 나갈수도 없고 산책 나갈 때 들고 갈 필요도 없고 여행 갈 땐 편한 게 최고니까 더더욱 명품 가방은 필요 없다
귀걸이 목걸이 반지 같은 액세서리는 옛날엔 외출할 때면 했었는데 파티시에 일을 하면서 일체 액세서리를 하지 않는다 .근무때 안 하다보니
쉬는 날 가끔 목걸이나 반지를 하고 외출하려면 거추장스럽고 무겁게 느껴진다
그러니  있는 반지나 목걸이도 안 하고 쳐 박아 두고 있는데 그런 것도 필요 없고
그 외에 갖고 싶은 게 있으면 그때그때 사니까
딱히 필요한 게 없다
이런 나에게 아들 녀석의 엄마 생일날 뭐 갖고 싶냐는데 고민이다
갖고 싶은 게 없어서 …



오늘 저녁은 히로가 만들었다
오늘의 메뉴는 크림 리조트

아들 녀석은 아빠와 달리 요리를 잘 만들고 또 소질도 있다
오늘의 크림 리조트도 정말 맛있었다
그래.. 이거야 ㅎㅎ
갖고 싶은 게 없는데 딱히 필요치도 않는 걸 사 달라는 거보다 히로에게 엄마 생일날 요리를 해 달라고 하면 되겠네

: 히로 그냥 엄마 생일날 네가 엄마를 위해 밥을 해
엄마는 그거면 될 것 같은데..
히로 : 밥은 평소에도 하는데 그게 무슨 선물이야
그거 말고 딴 거 없어?
: 딴 거? 그냥 밥을 해 두면 안 될까?  꼭   든 들여서 선물해야만 하는 건 아니잖아

나 : 히로 그냥 따로 선물은 필요없고 그냥 맛 있는 밥을 해 줘
히로 : 알았어. 밥도 해 줄게
그건 그거고 선물도 할 거니까 나 생각한다고 싼 거 고를 필요 없어
이건 진짜야 돈 생각하지 말고 엄마가 갖고 싶은걸 말해
: 알았어 …
히로 : 엄만 물건이 대한 욕심이 너무 없어서 탈이야
: 필요한 거 다 있는데 뭐 … 욕심 많은 거보다 좋잖아
히로 : 그래도 없어도 너무 없으니까 그렇지
며칠 전부터 생각해 두랬는데 아직도 생각을 못 한 거잖아
: 아니야 진짜 필요한 거로 신중하게 고를려니까 그런 거야. 아직 이틀 남았으니까 내일까지 생각해서 말하면 되잖아
히로 : 돈 생각하지 말고 나 엄마 선물 사 줄 정도의 여유는 있으니까
나 : 알았어 …

살다 살다 생일 선물 때문에 이렇게 고민을 하게 될 줄이야..
작년까지는 부모에게 받은 용돈으로 선물을 했지만 올해는 자기가 번 돈으로 선물을 하고 싶은 히로 마음을 아니까
정말 뭐라도 생각해 내서 사 달라고 해야 하는데
근데 진짜 갖고 싶은 게 없는데 아무거나 말 할수도 없고 진짜 진짜 고민이다
난 진짜 갖고 싶은게 없는데 …

아! 하나 있다
현재 살고 있는 이곳에서 멀지 않은 한 1시간 정도의 거리에 (너무 시골은 자신이 없어서...) 집은 작아도 되고 마당이 넓은 집 한 채 있었으면 좋겠다
넓고 넓은 마당에 내가 좋아하는 꽃을 심어 가꾸고 과수도 심고 이쁘게 이쁘게 꾸며서 사람들이 맘대로 들어와 구경하고 쉬다 갈 수 있는 오픈 가든을 할 수 있는 마당 넓은 집!
사람 좋아하는 내가 우리 집 오픈 가든에 들리는 사람들이랑 차 한잔 하며 수다도 떨고 그러고 싶다
하하하
내가 물욕이 없는 여자가 아니었네
진짜 욕심 많은 여자였네 ㅎㅎㅎㅎ
히로에게 사 달랬다가 욕먹겠지
https://michan1027.tistory.com/1626


잘 키운 아들 하나 열 아들 안 부럽다

19살 울 아들 녀석이 4, 5월 두 달간 인생 첫 아르바이트를 코스트코에서 했었다 4월 아르바이트로 받은 아르바이트 비로 약 8만 엔 (80만 원)을 받았고 생애 첫 수입인 만큰 할아버지와 할머니에게

michan1027.tistory.com

https://michan1027.tistory.com/1121

생일이 3번인 여자

생일이 뭐 그리 대단하다고 어쩌다 보니 3일 연속 생일 글을 올린다 하루는 내 생일이 아닌 우리집 귀염둥이 모꼬짱 생일 얘기였지만 오늘의 주제도 생일이다 일본에서 살다보니 어쩌다보니 내

michan1027.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