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 여기에 ../히로 이야기

아들의 첫 중고거래 마트는 26년전 포켓몬 카드

by 동경 미짱 2022. 8. 13.
반응형
728x170

한국에 당근 마켓이란 게 있다고 들었다
내가 한국에 살고 있지 않아서 잘은 모르지만 중고거래를 하는 사이트라고 알고 있다
한국에 당근 마켓이 있다면 일본엔 메르카르가 있다
잘은 모르지만 당근 마트와 메르카르의 다른 점은  당근 마트는 직접 만나서 거래를 하고 메르카르는 우편이나 택배로 거래가 이루어진다
뭐 어쨌든 일본 사는 사람치고 메르카르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 같다
이런 쪽 정보에 엄청 둔한 나도 알고 있으니 …

히로는 유치원때부터 포켓몬을 엄청 좋아해서 포켓몬 카드를 엄청 사 모았었다
나야 포켓몬 카드를 어떻게 가지고 노는지 모르지만 히로가 친구들과 카드를 가지고 재미있게 놀던 모습들이 기억이 남아 있다
포켓몬 카드 그게 뭐라고 얼마나 소중히 여기는지 …
유치원 때부터 포켓몬 카드에 빠졌던 히로는 초등학교에 입학하고도 한 동안 포켓몬 카드를 가지고 놀았다
그 당시 우리집이 가끔 놀러 오던 회사의 대학생 알바였던 레이나( 지금은 나의 상사 ㅎㅎ)가 히로가 포켓몬 카드를 가지고 노는 걸 보고 자기도 어릴 적 포켓몬 카드를 가지고 놀았었고 꽤 모았었는데 그 카드를 아직도 가지고 있다며 꽤 오래된 카드지만 히로에게 주겠다고 했었다
초등학교 때 가지고 놀던걸 대학생이 될 때까지 가지고 있는 걸 보면 그녀에겐 소중한 추억이 담긴 것 같아서 처음엔 거절을 했지만 지금까지는 소중해서 가지고 있었지만 이젠 괜찮다며 그래서 그녀에게 포켓몬 카드를 받았었다

포켓몬 카드를 받긴 했지만 그 당시 히로는 별 관심이 없었었다
왜냐하면 오래된 카드였고 좋아하는 포켓몬 카드이긴 하지만 세대차이로  크게 관심을 가지지는 않고 자기가 사 모은 카드를 주로 가지고 놀았었다
위 상자에 가득 든 카드의 절반은 히로가 사 모은 것
절반은 그녀에게 받은것 이다

그동안 다른 장난감들은 다 버리거나 아는 동생들에게 나눠 주고 해서 다 처리를 했는데 포켓몬 카드는 스무 살이 된 지금까지 잘 보관을 하고  있는 걸 보니 정말 좋아하던 카드였나 보다


10여 년 전 그녀에게 받은 카드들..
그녀가 벌써 30대 후반이니 참으로 오래된 카드다
자그마치 26년 전 카드다
히로가 태어나기도 전에 만들어진 카드

카드라고 다 같은 카드가 아니란다
가치가 있는 게 있고 아무 가치가 없는 것도 있단다

공격력이 어쩌고 방어력이 어쩌고 하는데 나는 도통 모르겠다
숫자가 크면 강한건가 했는데 그거도 아니란다 

설명을 들어도 무식한 엄마는 도대체가 이해를 못 한다 ㅠㅠㅠ

스무 살이 되도록 버리지 않았던 히로에겐 소중한 카드를 히로가 메르카르에 올렸다고 한다
드디어 떠나보낼 생각인 듯 …

13,4년 전 히로가 모은 카드랑 26년 전 그녀가 모은 카드랑 나로선 구분이 안 되지만 뒷면을 보면 다르다
왼쪽 건 13,4년 전의 히로의 카드고
오른쪽 건 26년 전 레이나가 모은 카드다
오른쪽 카드를 보면 아래쪽에 아주 작게 영어로 뭐라 뭐라 쓰여 있고 1996년이라 쓰여져 있다

히로가 중고 거래 사이트 메르카르에 이 포켓몬 카드를 6만 5천 엔에 올렸는데 현재 6만 엔에 사겠다는 사람이 있다
헐 … 뭔 카드를 6만엔에 사겠다는 사람이 다 있다냐 …
히로의 말에 의하면 히로가 모은 13,4년 전 카드는 돈이 안 되고 레이나가 모은 26년 전 카드는 가치가 있다고 한다
히로가 초등 시절엔 오래된 카드라고 거들떠보지 않았던 카드가 가치가 있다고 한다

6만 엔이나 준다는데 뭘 망설이냐며 당장 팔아라고 하니 일단 시험 삼아 올려 본 거라고 아직 고민 중이라고 한다
간혹 한 장에 2, 3만 엔에 사는 사람도 있다면서 …
히로가 크면서 난 필요도 없는 카드 당장 버리고 정리 좀 하라고 잔소리한 적이 몇 번인가 있다
내가 보기엔  그냥 어릴 적 가지고 놀던 종이 쪼가리를 애도 아니고 다 커서 왜 가지고 있냐고  필요 없는 건 제발 좀 버리고 정리 좀 하고 살자고 잔소리를 했었는데 그때 버렸으면 어쩔 뻔 ㅎㅎㅎ

현재 5명이 사겠다고 나섰다는 데 5명과 가격 흥정 중이라고 한다
26년 전 카드는 엄마 덕분에 얻게 된 거니 판매되면 절반을 내놓으라니 어림도 없단다 ㅋㅋㅋ
절반은 내가 소유권을  주장해도 되는 거 아닌가?

26년 전 포켓몬 카드 …
버리지 않고 가지고 있었더니 돈이 되는 세상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