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들이

산이랑 바다랑 동굴 ..이즈 반도 여행기

by 동경 미짱 2023. 9. 6.
반응형
728x170

동경의 남쪽에 위치한 이즈 반도는 내가 좋아하는 여행지다 

무엇보다 동경에서 가깝고 동경에서 가까운데도 바다물이 믿을수 없을 정도로 투명하고 깨끗하고 

제주도 보다 조금 더 큰 정도지만 볼 거리와 체험거리가 셀수 없이 많다 

굳이  비싼 입장료를 내지 않고도 할 수 있는 게 너무 많은 곳이고 당일치기가 가능한 반도의 입구가 아닌 

반도의 남쪽이나 서쪽으로 가면 사람도 그다지 없어서 조용하게 보낼수 있는 휴양지다 

바다가 있고 산이 잇고 넓은 초원이 있는 곳 

그 중 한 곳인 일본의 국가 지정 천연 기념물인  580미터의 나지막한 산인 오무라산 

전체 사진을 보면 이렇게 생겼다 (이건 퍼 온 사진임) 

중앙의 오목한 곳이 화산의 입구였던 곳이다 

천연 기념물이라 걸어서는 올라 갈수 없고 리프트로만 올라갈수 있다 

 

왕복 어른 기준 1000엔이면 양심적인 가격인 듯

리프트를 타고 산 정상에 내리면 화산 입구를 따라 한 바퀴 돌 수 있는데 이 삼분 정도 걸린다 

360도 한바퀴를 돌다보면 후지산이 보이고 바다가 보이고 이즈 7개섬이 보이고 멀리 하코네 까지 보이는 

대 파노라마가 펼쳐진다 

 

오무라 산의 명물중 하나 ! 

매년 2월 2번째 말라 버린 수풀들을 불 태우는 행사가 있다 

산 전체가 불타 오르는 장관을 연출해서 오무라 산의 명물중 하나인데 아직 난 구경하지 못 했다 

사람들로 너무 붐빌것 같아서 지레 포기 (사람 많은 곳 진짜 싫어함 !)

언젠가는 한번 보고 싶다는 생각만 있을뿐 ...

오무라 산을 내려 와서 (오무 라 산은 이즈의 동쪽의 조금 아랫쪽에 있다 )

이즈 반도의 남쪽으로 이동해서 동굴 탐험에 나섰다

 

동굴에 들어서자 마자 얼마나 시원 하던지 ..

 

동굴 천정에 붙어 있는 박쥐 

난 여기서 박쥐의 울음 소리를 처음 들어 보았다 

가끔 푸드득 날아 다니는 박쥐들 ..

그런데 이 동굴 탐험을 하는 동안 다른 사람은 한명도 없었다 

오직 우리 가족뿐 ...

혼자였다면 감히 들어 올 생각을 못 했을것 같다 

든든한 우리집 두 남자랑 모꼬짱이 있어서 가능했던 동굴 탐험이었다 

동굴에서 게 발견 !

수도 없이 많았다 

히로가 구워 먹으면 맛 있겠다고 하길래 이거 먹을수 있는 거냐고 물으니 

히로 말로는 먹을수 있다고 ..

그렇다고 잡을수는 없 군침만 흘리다 돌아왔다 ㅎㅎㅎ

주차료 무료 ! 입장료 무료의 동굴 탐험이었다 

이즈의 남쪽에서 이즈의 서쪽으로 이동 

남 이즈 스카이라이너 

900미터의 높은 산을 가로 지르는 스카이라너

드라이브 코스로 딱이다 

전망 좋은 곳 군데 군데 간이 주차장과 전망대가 있어서 

이즈의 전망을 한 눈에 내려 볼수가 있다

 

구름에 살작 가려진 후지산

후지산은 만년설이라지만 이번 여름이 너무 더웠나 보다 

정상에 눈이 보이지 않는걸 보니 ..

스카이라인을 달리다 보면 넓은 목장이 있고 소 들이 방목 되어져 한가로이 풀을 뜯고 있는데

그냥 갈 순 없잖아 

신선한 우유로 만든 소프트 크림을 바다를 바라보며 ..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